태국 호텔 방에 물품 보관 관련해 문의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호텔 방에 물품 보관 관련해 문의드립니다.

오호렌지 4 734

안녕하세요. 올해 12월 10일 ~ 20일 동안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태국 첫 방문이고요.. 일정은 10일 동안 치앙마이, 람팡, 치앙라이.. 이렇게 세 도시들을 둘러볼 계획이고요. 비행기 표는 결제까지 다 했고, 세 도시에서의 숙박지도 예약은 다 끝낸 상태입니다. 모두 1박에 20~30달러선 호텔들이고요.

 

그런데 글들을 쭉 읽어보니 태국 호텔 방에 돈 등을 놔두고 나갔다가 도둑맞은 경험들이 간혹 있던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휴가 내고 여행을 가더라도 특성상 여행지에서도 매일 저녁 랩탑으로 일을 확인하고 이메일로 자료 주고받고 해야해서 언제나 여행을 가더라도 랩탑을 들고 다닙니다. 이번 여행에도 랩탑을 들고 가야 하는데요... 문제는 낮에 여기저기 둘러보러 나갈 때는 나머지 짐들 (랩탑 포함)을 호텔 방 안에 놔두고 다녀야 한다는 거죠.. 그래서 괜히 짐들을 호텔 방에 놔두고 다녔다가 랩탑 도둑맞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사실 이때까지 여행 다니면서 호텔에 짐 놔두고 돌아다녀도 호텔 방에서 물건이나 돈을 도둑맞은 경험은 없었습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에도 3~4번 여행햐면서 그런 경험은 없었고요.. 그런데 몇몇 분들이 태국 호텔 방에 짐이나 돈을 놔두고 나갔다가 도둑맞으셨다는 글을 읽고 보니 좀 걱정 되네요...태국은 아예 처음이라서요. 그냥 매일 아침마다 호텔 방 나서기 전에 프런트에 랩탑을 맡겼다 저녁에 들어올 때 돌려받는 방법이 가장 안전할까요? 아니면 제가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것인지요?

4 Comments
쏨땀누아 2016.10.30 15:48  
이건 한마디로 답이 없습니다.
고수이건 초보자건 뭐 답이 없구요, 그냥 스스로 각자 알아서 잘 관리하는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숙박비가 많이 비싸서 5성급 15만원이 넘어가는 호텔들은, 도난사고가 극히 적어지는 경향은 있습니다. 숙박비가 1박에 20~30달러선이면, 방에 귀중품을 막 놓고 다니긴 위험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저같으면 어떻게든 랩탑을 여행에 안가져가려 노력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메일확인, 피씨방에서 파일 전송하는 방법 등등
아빠콩 2016.10.30 17:23  
사실 도난을 당하는 것이 일상이 아니라 일종의 "사건"이라 준비를 좀 하시면 방지 하기가 쉽습니다.
일단 명심하셔야 할 것이 호텔 안전금고는 5성급 이상 믿을 만한 브랜드 호텔이 아닌 이상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언제든지 매니저가 와서 열 수 있게 관리자용 개봉 방법이 따로 있거든요.
따라서 제일 간단한 방법은 잠금장치가 있는 캐리어를 사용하시면서, 중요 물품들은 그 가방에 넣어 두는 것입니다.
호텔 방에서 발생하는 도난 사건은 대부분 간단히 가져갈 수 있는 상황에서만 발생하기 때문에, 잠금장치가 된 가방이라던지  캐리어 같은 여러가지 흔적이 남을 수 있는 것은 손대기 어렵습니다.
여사모 2016.10.30 18:13  
4성급이상은 랩탑에 손대지 않습니다방에 꺼내놓고 다니셔도 됩니다
문제는 현금,카드,디지털 기기등의 소형 물건들 입니다
Cctv가 있어도 사진이 찍혔어도 경찰을 불러도 거의 외국인 손을 들어주지않습니다
번호3자리4자리 케리어도 10분이면 열립니다
4성급이상의 호텔이 아니라면 현금은 후론트에 보관하시구요
아침에 외출시 룸메이드불로 50밧정도 주면서 직접 얼굴보고 방청소 잘부탁한다해보세요
손안댑니다
여사모 2016.10.30 18:15  
만약 문제 발생시 후론트매니저 상대하지마시고 총지배인GM 만나서 강력히 항의한다 하세요
특히 서양인이 총지배인인 외국호텔체인은 총지배인이 해결해줍니다
손님은 아무서워해도 총지배인은 아주 많이 어려워 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