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방콕에 거주하고잇습니다....인터넷문제..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현재 방콕에 거주하고잇습니다....인터넷문제..

앙마다 5 712
얼마전에 방콕으로와서 아파트를 계약하고 입주를 했는데요.. 인터넷도 설치하고 와이파이도 잘 잡혀서 문제없이 이용하다가 영화한편을 다운받아 볼려고 다운로드했는데 다운로드속도가 30~70키로바이트.......ㅡㅡ 처음에 인터넷키고 여러군대 웹셔핑할때는 빨라서 못느꼇는데 파일이나 영화 등등 무엇을 다운로드 할때만 속도가 몇십키로바이트로 나오네요... 인터넷은 빠른대 다운로드 속도가 이렇게 나올수도 있는건가요 ? 만약 그렇타면 제 컴이 문제인건지.. 아님 인터넷회선 자체 문제인건지.. 궁금하네요 ㅠㅠ 인터넷 설치한지는 이제 일주일정도 되가네요... 도와주세요 형님누님동생 태국고수분들 ㅠㅠ 집도 6개월 계약하고 인터넷은 1년짜리인대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도와주십시요..ㅠㅠ
5 Comments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10.24 23:06  
저렴한 인터넷패키지는 한회선 사용자가 많아 다운속도가 느리긴 합니다
다운받는 서버랑 접속이 안좋아 느릴수도 있구요
인터넷 패키지 업다운 속도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사람 불러서 속도확인 해보세요
뽀뽀송 2016.10.25 00:03  
어느 회사 인터넷인지?
뽀뽀송 2016.10.25 16:07  
사용하시는 한국p2p사이트에서 외국ip접속시 제한 걸어놓은 걸 수 있습니다.
방굴라데시 2016.10.25 01:32  
방콕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만 웹서핑이 느리지 않는데 다운이 30~70키로바이트라면 그건 인터넷이 문제가 아니라 다운받는 곳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웹서핑이 느리면 몰라도 빠르면 이정도 다운은 아닐거구요. 다운받는 곳의 서버에 따라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단 결국은 사람불러서 확인을 해야할겁니다.
배추sean 2016.10.25 16:43  
인터넷회선 또는 아파트 관리 허브 문제일 수 있습니다. 태국은 아직 많은 곳이 전화선을 사용하는 인터넷(ADS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 회선의 한계도 있고, 한 회선으로 여러 집에서 사용을 하니 트레픽이 생길 수 있죠. 요즘 인터넷 회사에서 광통신이라고 깔고 있는데... 한국의 인터넷속도와 비교를 하시면 차이가 큽니다. 1메가 나오면 아주 아주  잘 나온다고 보시면 되요. 그것도 불안정하게 속도가 줄었다 늘었다 합니다. 비가오거나 정전이 되면 중간에 통신 회선 라우팅이 변동이 되서 전송거리가 멀어 느릴수 있고... 아파트에 거주 하신다면 아파트 관리하는 곳에서 각 호실마다 인터넷 속도 제한을 걸었을 수도 있습니다.(이건 확률이 낮습니다.)
어쨋든 글 쓰신분의 컴퓨터 공유기 문제는 아닙니다. 인터넷 속도를 올리고 싶으시면 개인으로는 안되고 국가 차원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or 인터넷회사) 주무시기전에 영화 다운받으시고 다음날 일어 나시면 대부분 다운 받아 지실거에요. 한국 인터넷과 태국 인터넷은 차이가 큽니다. 빨리 태국사회에 적응하시길...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