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애완견 반입관련 질문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애완견 반입관련 질문

콩카올리 4 884
이번에 12월에 태국을 갈 예정입니다 태국에있는 친구가 제가 키우는 강아지를 키우길 원해서 이번에 강아지를 태국에 데리고 가서 태국친구 키우라고 주려고 합니다.
말티즈이구여 크기가 크지도 않고 비행기는 에어아시아 타고 갑니다 태국 애완견 반입에관해서 아시는분 어떻게 해야하는지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데리고 같이 여행하는게 아니고 친구 키우라고 데리고 가서 주고 오는거라 어떤다른절차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4 Comments
liecaM 2016.10.14 01:53  
인천공항에 수의검역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티즈는 케이지 포함해서 10킬로가 넘지 않으니 수화물로 가져갈수있습니다. 하지만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건 에어아시아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r 2016.10.14 04:31  
태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외국에 개 데리고 나가는거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돈도 많이들어요 이런저런 서류며 수의사 소견도 필요하고 그리고 보통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동물 데리고 비행기타고 내려서 바로 같이 공항 나가는게 아니라 검역소에 들어가서 계류기간을 거쳐야해요 2주에서 한달정도요..주인이랑 떨어져서 낯선 공간에 다른 여러 동물들이랑 함께 지내는거에요. 이 기간 안에 스트레스와 질병으로 죽는 동물들도 많고요.
네이버 찾아보시면 외국에 반려동물 데리고 나가시는분들 대행해주는 업체도 있고요
근데 키우던 강아지를 왜 외국까지가서 주려고 하시는지 전 이해가 잘 안가네요..ㅠㅠ
사람은 친구도있고 직장 학교 취미생활 여행 다 즐길수 있지만 개한테는 주인밖에 없어요....
개는 자신이 버려졌다고 생각할거에요...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10.14 07:28  
비행기 타기 한달전 검역 받아야 하는거로 압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자세히 나오니 참고 하시구여
에어아시아는 동물반입 안되는거로 알고있습다
먼저 에어아시아에 가능한지부터 문의하세요
아옹다옹이 2016.10.14 07:37  
저는 고양이 데리고 간 적이 있어요.

일단 광경변항체와 마이크로칩이 있어야 합니다.

광경변항체는 주사 맞추고 검사결과 나오기까지 최소 1달이 걸리며, 비용은 40만원정도 생각하셔야 할꺼에요.

마이크로칩은 뭐 간단하구요.

그리고 두가지에 대한 서류와 수의사 작성한 건강확인서를 갖고, 인천공항 동물검역소에서 최종 신고를 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저가항공은 동물을 안태우고, 일반 국적기등이 가능할거에요. 당연히 비용도 따로 듭니다.

이렇게 모든 검사와 서류 그리고 항공권까지 마치면 데리고 갈 수 있어요.

참고로 태국은 계류기간 없습니다. 섬나라들이나 까다롭게 관리합니다.

비용은 개 한마리면 60만원 이상 예상하고, 기간은 최소 1달전부터 준비하셔야 해요. 쉬운일은 아니죠.


그냥 강아지를 원하는거면 짜뚜짝 동물시장가서 한 마리 사주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