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크기에 관해 질문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배낭크기에 관해 질문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

위드티 12 1152

안녕하세요 이번 10월에 출국해 동남아 5개국 정도를 2달정도 계획으로 배낭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초보 여행준비생(?)입니다 ㅠㅠ

 

다름이 아니라 배낭크기 관련해서 상당히 고민이 깊어지고 있어서요.

 

현재 가지고 갈만한 물품으로는 노트북 13인치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가지고 가시는 물품들로 채워질 배낭입니다만. 성인남자기준으로 했을때 45L가 맞는지 38L가 맞을것인지 잘모르겠습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서도, 먼저 여행하신분들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P.S. 저가항공사를 이용할경우 위탁수하물은 추가요금을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45L 용량의 배낭은 반입이 전혀 불가한건가요.. 혹여 38L까지도 불가능한건가요..

12 Comments
쏨땀누아 2016.09.25 00:04  
리터로 따지지 마시고 사이즈(가로+세로+높이)와 무게로 생각하세요.
항공사 홈페이지에 기내반입 수하물 규정이 나와 있습니다.
클래식s 2016.09.25 00:24  
동남아 5개국이시라면 방콕에어 이용하셔서 하노이 경유 방콕 인아웃 하시는게 좋습니다.
60리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출발하실때는 45리터만 채워서 출발하세요. 여행시작하고 몇일만 지나시면 60리터 다 채워집니다. 계속 뭔가 사게 되니까요. 아무것도 쇼핑하지 않아도 호텔에서 물2병씩 주는거 쿨하게 버리고 가시면 몰라도 아깝다 생각되시면 바로 짐됩니다.
 그리고 여행 시작전에는 중요하다고 생각했던물건, 쓸모없다 생각됬던 물건이 시작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되는게 많습니다. 예를들면 옷들이요. 장기여행이라면 옷을 3벌이하로 줄여서 날마다 세탁하시면 짐이 확 줄어듭니다. 충전기와 멀티탭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라별 가이드북 같은건 가능하면 분책해서 필요한 부분만 가져가시던지 인쇄해서 가세요. 여행중반에 체력이 떨어지면 무게 때문에 많은 후회를 하게 됩니다.  한국음식같은건 가져가셔서 초반에 먹어서 없애버리세요. 물건을 최대한 많이 가지고 다니는게 경비절감에는 도움이 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무겁게 가지고 다니면 어깨가 아파서 관광을 많이 못다닙니다.

 액션캠이나 여유 스마트폰,여유 충전기같은건 늘리고, 옷은 최소한으로 줄이는게 좋더군요.

노트북과 어댑터와 배터리를 가져가신다면 전체 짐 무게가 12kg 은 넘어갈꺼 같습니다. 이 짐무게가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워크인 숙소잡을때 숙소를 많이 못돌아다닙니다. 힘들어서요.
 가볍고 공간이 많이 남을수록 재래시장이나 마트에서 저렴할때 과일이나 식품을 쇼핑해서 많이 가지고 다닐수 있어서 경비가 절약됩니다.

그리고 5개국이라고 하시니 어쩔수 없는데 트래킹할 생각없으시면 샌달이나 쪼리 딱한개로만 여행하시는게 배낭부피줄이는데 좋습니다. 현지가서 대부분 쪼리만 신고다니실건데 인천공항 귀국할때 신기위해서 신발을 못버리고 계속 가지고 다니는거 배낭부피에서 정말 큰 공간을 차지합니다.

10월 출국으로 12월 귀국이면 겨울복장이 필요해집니다. 가을복장에 얇은옷을 겹겹이 끼어입고 버틸생각으로 하세요. 38이나 45리터에 12월 복장과 운동화까지 넣어보세요. 배낭 금방 꽉 차버립니다. 현지가셔서 꼴사납게 비닐봉지 여러개 주렁주렁 추가로 들고다니기 싫으시면 60리터 추천합니다.
위드티 2016.09.25 00:51  
오우...상세한 답변에 우선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ㅠㅠ
쓸데 없는 자신감일지 모르겠지만, 45L배낭으로 여행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까요.
그리고 노트북가방을 따로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배낭에 넣으려고 했는데, 배낭의 크기가 커서 위탁수하물로 맡길경우에 노트북을 빼야하는데, 가능하다면 여행사 기내수화물 크기 및 무게에 맞춰 탑승하기에는 무리가 따를까요
클래식s 2016.09.25 01:21  
노트북은 배낭에 넣고 다니시면 안됩니다.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도난하고 파손입니다. 항공사 위탁수화물에는 원래 못넣습니다. 그러니 늘 별도 보조가방으로 가지고 다니세요. 노트북 가방이 따로 없으시면 사세요. 사셔서 마우스랑 어댑터를 넣어서 이건 따로 가지고 다니세요.
비행기,버스등 이동할때 절대로 짐칸에 넣지 마세요. 60리터 가방이라고 해서 45리터보다 많이 비싸던가 무겁거나 한게 아닙니다.
라이닝 2016.09.25 08:39  
저도 배낭여행 준비중 노트북 들고가는데 님답변이 도움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기 맨밑에 '핸섬가이Jun' 님이 님답변 중 일부 문장 복사,붙여넣기해서 밑에 쓴것같아요ㅠㅠ
클래식s 2016.09.25 10:58  
댓글 숫자 채우려고 계속 저렇게 하고 다니더군요.
위드티 2016.09.25 00:55  
댓글 답변을 준비하는 동안 밑에 추가로 글을 써주신 부분을 참고하니 60L가방이 필요하겠군요.
혼자고민하다가 확실히 답변을 듣고나니 묶여있던 매듭이 시원스레 풀리는것같아 정말 감사에 또 감사를 드립니다.^^
핸섬가이Jun 2016.09.25 01:05  
노트북과 어댑터와 배터리를 가져가신다면 전체 짐 무게가 12kg 은 넘어갈꺼 같습니다. 이 짐무게가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워크인 숙소잡을때 숙소를 많이 못돌아다닙니다. 힘들어서요.
 가볍고 공간이 많이 남을수록 재래시장이나 마트에서 저렴할때 과일이나 식품을 쇼핑해서 많이 가지고 다닐수 있어서 경비가 절약됩니다.
PilotSpeed 2016.09.25 15:06  
얼마전 15일정도 다녀왔는데 70L 배낭으로 다녀왔어요.
그런데 이것저것 넣다보면 은근히 배낭이 빨리 차더라구요.
돌아올때,면세점, 쇼핑몰에서 산 물건들 꾸역꾸역 다 채우니 다 들어갔어요.
손에 주렁주렁 들고왔으면 상당히 힘들었을 것 같아요.
저는 70L(60L와 가격차이,무게차이 별로 안남) 배낭이랑 노트북 보조가방 가져가시는거 추천이요.
필리핀 2016.09.25 16:49  
동남아만 다니면 40리터 정도도 충분합니다.

배낭의 짐은 대부분 옷인데 동남아는 여름옷만 있으면 되거든요.

배낭이 너무 크면 거추장 스러울 때가 더 많습니다.

혹시 다니다가 모자라면 무지개 가방(50밧) 하나 사면 되요~
에릭핸섬 2016.09.25 23:53  
배낭보다 캐리어 추천드립니다. 배낭은 가볍게 하시는게 좋지요
우효야 2016.09.26 20:13  
60리터 정도면 거의 모든 경우를 카바칩니다.(물론 제경우) 그리고 노트북&중요물품은 작은 백팩에 넣고 가시는게 좋아요 배낭을 앞뒤로 매고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