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준비중 승용차랜탈 고민 들어주세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태국여행 준비중 승용차랜탈 고민 들어주세요.

몽몽뉨 4 862

수완나폼에 자정에 도착하는데요. 랜트 하려고 해요. 그런데 초행에 야간운전은 자신 없어서

우선 택시타고 카오산으로 가려고 합니다. 2박하고 파타야로 넘어가려는데요.

파타야에서 랜트를 할지, 그냥 카오산에서 대중교통으로 수완나폼에 가서 랜트를 하고

파타야로 넘어갈지 고민증이에요.

 

한국에서 운전은 20년 이상했는데 ,

오른쪽 운전대는 해본적 없고요. 태국은 두번째 여행이에요.

그나마 안전하게 파타야에서 랜트를 하려고 했는데

돌아올때는 공항까지 운전하고 올 수 있을꺼 같기도 하고

(파타야에서 공항 가는길에 카오키여우주에 들리고 싶기도 하고요)

공항길이 직선길이라 괜찮다고 들어서요.

 

구글네비를 한번도 안써봐서 길안내를 잘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긴해요.

구글 네비만으로 초행길에 공항에서 파타야, 파타야에서 카오키여우, 수완나폼,... 괜찮을까요?

 

그리고 혹시 파타야에서 랜트를 하고 반납을 수완나폼에서 할 수 있을까요?

안전하게 avis같은 큰 랜트회사를 이용하고 싶은데 수완나폼에서는 손쉽게 랜트가 되는데

파타야에서는 호텔에서 랜탈 반납 가능한지도 모르겠고 ...

이런저런 고민중입니다.

고견 부탁 드릴께요. ^^ ;; 

4 Comments
클래식s 2016.08.28 01:52  
공항근처에서 주무시고 아침에 공항가서 빌리세요. 그럼 둘다 해결입니다.
사실 방콕에서 파타야는 네비없어도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롭피만 지불하면 가능한걸로 압니다.  공항에서 파타야는 그렇게 어렵다고 생각안하는데 걱정되시면 그냥 파타야내에서만 렌트하세요.  저는 쉽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뽀뽀송 2016.08.28 02:08  
1. 운전대 위치야 처음 1시간 당황스럽지 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문제는 방콕에서의 운전입니다. 방콕엔 고가도시고속도로가 많아서 네비상에 중첩된 길이 제대로 표시안될 때도 많고 일방통행길도 많아서 구글 네비만 가지곤 좀 힘듭니다. 그리고 교통체증은 우리나라랑 비교안되게 심합니다. 방콕에서는 그냥 택시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방콕에서 숙박하시고 파타야로 갈 땐 바로 가지마시고 수완나품으로 가셔서 렌트해서 운전하시면 되겠네요. 방콕과 수완나품 파타야 연결도로는 태국에서 유일하게 시속120까지 밟을 수 있습니다. 운전할만 납니다. 길이 쉬우니 구글네비 따르셔도 됩니다.
3. 국제운전면허증 만드세요. 요즘 경찰들이 국제운전면허증 제시하라고 합니다.
박리키 2016.08.28 04:05  
처음으로 랜트해서 승용차로 태국 동부 남부 방콕등... 돌아봤습니다.

운전대 익숙해지는건 어중간한 공간감각 있는 남자분이라면 금방 적응 합니다.

네비는 구글맵 이외에 맵스미(maps.me) 다운 받으시고 태국지도 받아두세요. 데이터 안터지는 곳에서도 아주 유용합니다. 산길 가실일은 없겠지만... 데이터 전혀 안터지는 곳에서는 구글맵 무용지물 입니다.

미리 예약 하실때 받을곳 반납할곳을 미리 지정해서 차지금액 없이 랜트 가능 합니다.
이런저런 앱들 많이 있고 방콕 현지 랜트카업체도 있습니다.
정 불안하시면 이름 있는 업체로 하시는게 비싸도 안전하실 겁니다.
저는 파타야에서 발품팔아 1주일에 4900밧짜리 빌려서 타고 다녔는데... 이래싸도 되나 싶을정도로 좋은 차들이 많습니다.
픽업트럭이나 밴등은 일주일 1만밧 생각하셔야 하고.. 중형 소형승용차 등은 7~9천밧 정도가 시세 입니다. 보험 유무는 반드시 확인 하시구요... 보험증서 없는 업체들이 엄청 많습니다.
(승용차로 충분합니다. CC높은거 해봤자 밟을곳도 그닥 없고 힘딸려서 못갈정도로 후달리는 차는 없더라구요.. 1500cc급 추천 드립니다.... 혼다나 도요다가 대부분입니다. 미션좋고.... 힘 쓸만큼 뽑아주고...)

추천은 수완나폼에서 바로 파타야 버스로이동 하시고 파타야에서 빌리고 파타야로 반납 하신다음에 다시 버스로 수완나폼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랜트 업체들이 워낙 많아서... 결정 하신뒤 더 싼걸 봐도 배 안아프다 하실분이면 편히 하시구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파타야 아랫쪽으로 랜트해서 갈만한 해변들도 많고...(군부대 사이사이) 괜찮은 뷰포인트들도 많습니다.

국제면허는 반드시 발급 받으시구요...
테러때문에 그냥 잡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면허 확인하고 트렁크열고 수상한 가방은 아주 철저히 뒤집니다.
일주일동안 한 네번정도 배낭을 뒤집어버리니... 나중엔 열받았지만... 별수없지요...

아무쪼록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몽몽뉨 2016.09.02 14:14  
와! 진짜 싸게 하셨네요.
맵스미 정보도 감사합니다.
잘 다녀올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