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파와-방콕 마지막 교통편, 위험한 기찻길 관련 문의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암파와-방콕 마지막 교통편, 위험한 기찻길 관련 문의

강후원 3 2155
안녕하세요.
짧은 휴가고, 항공편도 확정되어 있어서, 결국 암파와에서 1박하지 않고 방콕에서 다녀오는 걸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매끄렁을 거쳐 암파와에서 놀다 보트로 반딧불까지 보고 방콕 돌아오려 합니다. 가족 7명입니다.
 
질문입니다.
1. 암파와에서 방콕(숙소는 카오산로드입니다)으로 오는 대중교통(버스,롯뚜,기차 불문) 막차가 몇시에 있는지요?
   교통정보를 검색해 보니 8시 반에 마지막 버스를 탔다는 글도 있고, 그것이 없어져서 고생했다는 얘기도 있는데, 최근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암파와에서 버스가 없을 경우 성테우로 인근도시로 이동해서 방콕오는 것도 가능합니다만...(사뭇 송끄람은 암파와와는 다르고, 별개로 큰 도시일 테니 거기까지 성테우로 이동하고, 사뭇 송끄람에서 방콕오는 버스를 탈 수 있을 듯 한데 아닌지요?)
2. 반랭에서 매끄렁가는 기차는 하루 4대가 있다는 글이 있는데, 시장은 매끄렁에서 열리는 걸로 압니다.
결국 위험한 기찻길 가는 이유가 장이 서 있다가 기차가 들어오는 때 상인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보려는 것일 텐데요. 위 기차편 말고는 시장을 덮치는(? 표현이 그렇습니다만) 기차가 따로 없는지요? 다시 말하면, 위험한 기찻길 시장은 하루 4번밖에 그 장면을 볼 수 없는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3 Comments
클래식s 2012.09.08 20:20  
1. 기차로는 방콕에 못갑니다.  매끌렁의 기차는 반램까지만 갑니다.
 현재 막차 최신 정보는 모르겠구요. 암파와 기준으로 만약 막차를 놓쳤다면 숙박을 하시던지 택시를 타시길 권합니다.  사뭇 송크람이 별개의 도시가 아니고 암파와가 사뭇 송크람에 포함됩니다.
 도시내에서는 이동해봤자고요.  주차장에 있는 투어차량의 빈자리를 흥정해보거나 / 고속도로까지 나가서 다른도시에서 출발한 방콕행 롯뚜를 세워서 가는 방법이 있는데 가족인원이 너무 많아서 한차에 탈 자리가 안날겁니다.

 그러니까 암파와 숙박이 아니시면 암파와 도착시 그날의 막차 시간을 우선 확인하시고 반딧불 보트를 첫번째 타임을 이용하세요.

2.  반램에서 오는 기차말고 다른 도시와 연결되는 기차는 없습니다.
강후원 2012.09.08 21:32  
클래식님. 언제나 빠르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잘못 올렸군요. 남부터미널에서 사뭇 송크람 가는 버스가 밤 9시까지 있는 것까지는 웹서핑을 통해 알았습니다. 암파와에서 사뭇 송크람(결국 읍내 개념이겠죠?)까지 6킬로라고 나오니, 사뭇 송크람에서 방콕 가는 버스가 반드시 암파와를 거쳐 가지 않는다면, 사뭇 송크람 터미널로 이동해서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입니다. 제가 지리를 전혀 모르는 상태라 추측해 보는 겁니다. 물론 사뭇 송크람 가는 버스가 모두 암파와를 지나간다면 별 수 없지만 말입니다.
기차는 하루 4번만 지나는 것 같군요(막다른 곳이고 바로 강으로 떨어진다고 하니까).
클래식s 2012.09.09 03:21  
예. 다 암파와 지나갑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