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가족9인 패키지 여행이라 환전방법이 헷갈려요ㅠㅠ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환전)가족9인 패키지 여행이라 환전방법이 헷갈려요ㅠㅠ

알럽지운 13 695
양가부모님과 시누,여동생,18개월 남아,저희부부
총 9명 대가족이 4박5일 방콕1박 파타야2박 패키지 여행을 가게되었습니다
가이드비용 및 선택관광비용으로 @USD700불이 필요할듯 하고 애기가 있어 조금 자유롭게 일정 조정이 가능하다하여 젊은 사람들은 밤에 나가 놀기도하고 패키지 일정 후 부모님 마사지샵도 보내드리고 애기가 있어 잡다하게 호텔 부대비용금액까지 넉넉잡아 예산짜보니 @29000밧트 가 필요하네요 게시판에 "환전"으로 검색을 해보고 많은 글을 읽어볼수록 더 헷갈려 진부한 내용이지만 문의글을 쓰게 되었어요
비행기 일정이 주말도착(현지환율이 주말엔안좋다는댓글을 보아서요)
8/13일(토) 이스타항공 수완나품9시40분 도착

1.90%우대환율로 1500불 달러로 환전 후
수완나품 지하 1층 환전소에서 달러로 29,000밧트를 환전한다

2.한국에서는 달러만700불환전하고
수완나품 지하 1층 환전소에서 5만원권으로
95만원 환전한다

2.한국에서 편하게 달러 700불
태국돈 29,000밧트를 환전한다

@패키지여행이라 수완나품 공항 도착해서
다른 가족들이 짐찾을때 두명만 따로 환전하러
다녀오려구하는데 비행기 내리는곳에서 지하1층
환전소까지 거리가 많이 먼가요? 수완나품 공항크기가 크다고들 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될까 걱정이기도 하거든요ㅠㅠ

@만원정도 차이면 한국에서 맘편하게
환전해갈까싶기도한데 얼마가 차이나는지
도통 감이 안오네요...

@체크카드는 출국이 임박하기도하고 패키지 여행이라 사용하기 힘들것같아요ㅠㅠ
13 Comments
클래식s 2016.08.09 01:04  
일단 이상한게 방파패키지 9인 일정인데 달라를 700-1500 밖에 안하신다는게 좀.. 너무 적게 잡으셨나보네요.  방파패키지 이미 예약하셨다면 여행사상품 홈피 링크주소를 걸어주시면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성인기준으로 250$ 정도 개인당 준비하셔야 될텐데요.  가서 옵션을 안하시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바트화는 1인당 2000-2500bt 수준으로 준비하시면 간식사먹기에 충분한 금액입니다.  쇼핑금액은 별도로 준비하시고요.  바트화로 많이 준비하시면 안좋은 환율로 가이드분한테 지불해야 됩니다.

패키지여행은 자유행동이 없습니다. 숙소돌아가서 그날 일정 마친뒤로나 자유행동 하는거지요.
수완나폼에서 가이드 만나시면 바로 버스타셔야 됩니다. 지하가서 환전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러니 1,2번 둘다 안됩니다. 한국에서 환전 마치고 넘어가세요.  패키지 다른 여행객들도 많은데 개인행동 하시면 안됩니다. 가이드가 애초에 허락도 안해줄겁니다.

$ 환전은 어디서 어떻게 하실지는 마이뱅크 참고해서 하시고요. 위비뱅크로 $랑 바트화 같이 신청해서 인천공항에서 인도받으셔도 되고요.
알럽지운 2016.08.09 01:11  
늦은새벽인데도 빠른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수화물찾는시간 20분내지 최대 30분정도 소요되니 가족들에게 맡겨두고 그시간이용해서 환전다녀올 생각이였는데
내리는 곳에서 지하1층 환전소까지 많이 먼가요?
클래식s 2016.08.09 01:14  
공항 2층에서 밖으로 아에 나가야 지하로 이동가능합니다. 시도하지마세요.
 개인행동하시면서 가장 늦게 오는게 쌓이면 패키지 여행객끼리 싸움날수 있습니다. 남기다리는거 몇분도 못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알럽지운 2016.08.09 01:17  
저도 남에게 피해주는게 걱정되서 거리랑 소요시간이 궁금했던참인데 시도자체를 안하는게 좋을듯한 거리네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클래식s 2016.08.09 01:19  
애초에 $는 한국에서 준비해 오시는 거고, $-바트화 환전할 금액이 몇십만원 안되실테니 그냥 위비뱅크로 한국에서 바트화로 환전해 오세요.

그리고 지금 생각났는데 공항 2층에서 다른층으로 이동하시면 2층으로 못돌아오게 경비들이 막습니다.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으나  에스컬레이터를 막더군요. 혼잡방지를 위해서 인거 같기도 합니다.  길이란 길은 다 막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안막는듯 한데 이용객이 많으면 몇번 기다려야 해서요. 문제가 됩니다.
알럽지운 2016.08.09 01:16  
패키지 요금은 완납하였고
@현지 가이드 팁 1인 40불(총280불)
두명은 가이드비용 지원
여행사 직원이 선택관광은 안해도 상관없지만 한두개는 해주는게 매너라 하여
@선택관광으로 알카카자쇼 5인(총350불)
바나나보트4인(40불) 이렇게 계산해서
700불 나온거에요ㅠㅠ
클래식s 2016.08.09 01:18  

클래식s 2016.08.09 01:21  
맞네요. 투어 자체가 옵션 2개만 하셔도 되는군요.  가이드팁이랑 옵션 2개 5인 하시면 700$ 로 되네요.
 다만 현지 가이드가 옵션을 더 많이 강요하면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될수 있으니 더해가세요. 저는 갈때마다 220-250$씩 1인당 쓰고 와서 그렇게 말씀드린겁니다.

제추천은 그냥 옵션2개는 눈치껏 빠질수 없는걸 하시고, 알카쟈쇼는 그냥 개인 자유시간에 직접 이동하셔서 알카쟈쇼 옆 만수정에서 표 끊어달라고 하시면 싸게 끊어주십니다.
 바나나 보트같은건 일정시간 내에 하는거라 그시간에 안하면 할수가 없으니 가이드 통해 하시면 됩니다. 알카쟈쇼는 개인으로 호텔 돌아간뒤 이후로도 충분히 하실수 있으니까요.

옵션 내용을 보시면 맛사지 일정 미참가시 휴게실 자유시간이라고 되어있죠. 이게 무슨뜻이냐면 남들 마사지 받을때 휴게실에서 멍하니 1시간동안 서로얼굴만 쳐다보던지 스마트폰 만지작 거려야 된다는 뜻입니다. 보통 이런거 못견뎌서 그냥 하십니다.  그러니 이건 하셔야 된다고 생각하세요.
클래식s 2016.08.09 01:30  
남들 알카자쇼 가는날 가실꺼면 티파니쇼로 가시고, 알카쟈쇼 보실꺼면 같은날에 보기보다는 다른손님들 과 다른날에 가시는게 서로 안민망하고 좋습니다.

티파니쇼 21:00 / 알카쟈쇼 21:30분 이라서 공식일정 끝내고 호텔에 데려다 주는 시간 이후로 쇼볼 시간 여유가 되면 성태우 타고 가서 보시면 됩니다.  위에 선택여행 관련 내용보면 알카쟈쇼 옵션일정 미참가시 호텔에서 자유시간이라고 되어있으니까요.
 마사지 다른 날도 받고 싶으시면 숙소근처에서 성태우 이동해서 받으러 가셔서 200-300bt 마사지를 가까이에서 받으시던지, 아에 소이 부아까오 북쪽으로 이동하셔서 100bt 마사지를 받으셔도 됩니다.  티파니쇼,알카쟈쇼, 100bt 마사지는 나중에 관심있으시면 추가질문 하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08.09 10:15  
패키지는 개인 시간이 부족하니 환전은 전액 달러로 하셔서
옵션투어,팁 빼놓고 나머지 현지 환전소에서 바꾸면 됩니다.(큰손해 아닙니다)
 
님가족만 단독행사 하는게아니라면 패키지 여행에서 자유시간 이라는게 생각보다 많치 않을겁니다.
패키지 여행이라는게 원가 이하로 모객을 해서 현지 옵션투어나쇼핑커미션으로 손해를 보충하고
남는 이익이 여행사와 가이드의 수입이 되는 구조다보니 가이드는 옵숀투어에 민감합니다.
옵션투어는 대부분이 일정 사이사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일정이외에 벌어지는 것은 크게 문제 삼지 않지만 알카자쇼 같은 일정중 진행되는걸 개인적으로 하려하면
분명 가이드와 큰 마찰이 생기게 될거고 여행을 망치는 지름길이 되실겁니다.
일정 끝나고 개인 시간에 밤거리 구경이나 마사지 정도 받으세요

옵션투어 여행사에서 한두개 정도는 해주라니까 가이드 눈치 안보고 싼거 한두개 하자라는 마음보다
여행중 더 많은 추억을 느낄수 있는것들을 잘 선택해서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섬에서 바나나 보트도 좋지만(한국에도 널렸습니다) 낙하산을 타보시는게 더좋구요
알카자쇼 봐도그만 안봐도 그만입니다. 일정중간에 분명히 마사지 받는 시간이 있을테니
어르신들이라도 지압 시원하게 받으시게 추가 하시구요
바이욕 전망대(360도 회전)에서 방콕 야경구경하는거 어르신들 한국가면 제일 자랑많이 하는겁니다.
식사보다는 전망대 본다 생각하시고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거 다 하셔도 개인적으로 여행오신것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여행하시는겁니다.
빅야드 2016.08.09 10:24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을 별명님이 하시네요.
약간 첨언 하자면
웬만하면 팩키지 일정 따르시길,,,
자유시간이라 해봐야 일정 끝나고, 호텔들어간 이후인데, 팩키지 호텔은 외각지 입니다.
시내이동하시어 자유로운 관광을 하시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일정 진행중 개별행동은 가이드와 마찰이 있을 수 밖에 없으며
조인된 타 여행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타파니쇼와 알카자 쇼는 쇼타임이 다르므로 단독 행동 불가입니다.
맛사지 받을 때 다른 맛사지샵 갈 수도 없으며,
제공하는 식사이외에 일행만 다른 맛집을 갈 수도 없습니다.
주어진 선택관광을 하시든지
아니면 다른분들 끝날때 까지 기다리든지외
특별한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향후에는 자유여행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알럽지운 2016.08.09 23:14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어쩌다보니 돌지나고 몇달안된 애를 데리고 가게되어 패키지여행사와 여행상품 고를때 제일중요한건 애기 컨디션이 안좋으면 나머지 다른가족분들은 제외하더라도 저희부부와 애기는 숙소로 먼저 돌아가도 되냐(자비용으로 성태우 이용예정),패키지 일정이 너무 빡빡하지 않은 상품으로 소개해달라하니 애긴컨디션이 안좋을경우 특별한 패널티없이 숙소로 이동이 가능하다하여 지금 여행사를 통해서 계약을 하게되었어요. 님말씀처럼 되도록이면 가이드와 마찰없이 모든 일정을 소화할생각이긴한데 제가 사실 신혼여행이며 모든 해외여행을 자유여행으로만 다녀봤지 패키지는 처음이라 이렇게 중간중간 선택관광이 자연스레 많이 끼여있을거란 생각을 못했네요ㅠㅠ다시한번 좋은답변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