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미리 예약과 현지 예약중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숙소 미리 예약과 현지 예약중

보얀페레스 5 600
팔월 십팔일에 출발하는데요..

도착해서 방콕에 있을 숙소는 미리 결재했거든요..

치앙마이 끄라비 방콕 파타야를 들리는데요..

숙소를 미리 예약해서 결재하는거와 가서 찾아보고 하는것중 머가 좋을까요?

아고다서 결재하니 수수료도 있고 해서요
5 Comments
dfyang 2016.07.30 16:35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경우는 헤매지 않고 바로 숙소를 향해 하면 되기 때믄에 시간이 절약됩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보면 숙소가 사진과 다른 경우가 종종 있어요.

현지에서 찾아보고 숙소를 잡는 경우는 직접 방을 눈으로 확인하고 여러 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흥정도 가능해서 좋습니다. 숙소가 밀집된 여행자 거리로 가서 캐리어를 일행중 한명에게 맡기고 나머지 사람이 돌아다니면서 몇개의 숙소를 돌아보고 가격도 비교하며 결정했습니다. 직접 돌아보면 2-3일 한곳에 머물 경우 흥정해서 가격 조정도 가능하기도 해요. 다만 성수기에 왠만큼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숙소는 full 인 경우가 많아서 가격을 더 주거나. 조금은 안좋은 숙소를 잡게 됐던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첫날 숙소정도만 정해두고. 현지에서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일단 구하고 나면 뿌듯하거든요 ㅋㅋ
가브러 2016.07.30 18:00  
좋은 호텔은 인터넷으로 조금 저렴한 도미토리정도나 4만이하는 직접가셔도 될듯해요..근데 이더위에 찾아다니는게,,,좀 힘들어요 시간 아깝고,,,,직접가게되면 ,,,한번정한집이 지역을 옮기지 않는한 마지막날까지 귀찮아서라도 한곳의 숙소에 게실 가망도 많고요,, 저는 인터넷 추천,,,,,어차피 직접 찾으신다고 하더라도,,,태사랑이나 아고다 그곳에서 다시 검색할듯한데요? 시간이 좀 있으시니 집에서 한가하실때 좋은 숙소 정하는게 저는 좋을듯,,,
빛과소금2 2016.07.31 10:54  
어느 정도의 숙소인지가 중요하겠죠? 인기많은 호텔같은 경우 미리 예약을 하셔야 되겠지만, 중저가의 호텔, 게스트 하우스 같은 경우 현지에서 구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출국하는 첫날만 예약하고 나머지는 현지에서 구합니다. 아고다 등등 어플을 통해서요.
유뽀리댕구 2016.08.04 21:13  
저도 이런 고민들을 하고 있었는데... 호텔은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겠군요. 감사합니다^^
장그레이미미레오산이 2016.09.02 09:00  
저도 환불가능한 호텔스닷컴 호텔을 예약해놓고도 현지에서 구하는게 싸다는것에 고민중입니다. 하지만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가 아니라 호텔을 갈꺼라서... 원하는 지역의 3성급 이상에 방이 없을까봐
그냥 미리 예약하고 가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이에요..
어릴때는 게스트하우스도 좋았는데 나이먹고 가니 호텔만 찾게되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