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질문)혼자 여행 시 스노쿨링이나 바다 수영 시 소지품 보관!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바보질문)혼자 여행 시 스노쿨링이나 바다 수영 시 소지품 보관!

이사나칸쿤 9 3260
안녕하세여,,
좀 멍청한 질문입니다만 마땅항 방법이 생각나지 않아서요ㅠㅠ

혼자 여행예정인데
스노쿨링이나 바다에서 혼자 수영하며 놀때 핸드폰, 지갑, 여권 등 이런 귀중품들은 어디다 보관 하시나요? 아니면 방수백 같은게 있을까요? (방수백은 스노쿨링이나 잠수시에도 안전할까요?)

물론 최대한 숙소에 놓고 나오는게 좋긴 하나 어쩔수 없이 꼭 갖고 다녀야 하는 것들도 있잖아요 ㅠ..ㅠ
9 Comments
지개꾼 2016.07.18 01:42  
1. 방수백 이미테이션 많이 팝니다. 근데 완전 방수는 안되더라구요
2. 해변에 신발이랑 가방 넣고 놉니다.
3. 폰 방수백에 약간의 화폐와 폰만 챙깁니다.
배낭여행최고 2016.07.18 02:07  
아예 숙소에 놓고 오시던지 좋은걸루사세요 ㅠㅠ 작년에 라오스갈때 방수팩???그 핸드폰넣는 크기 그거 싸구려샀다가 물 다들어가서 핸드폰 친구랑 동시잠수해서 집에올뻔했어여큐ㅠㅠㅠ그담부턴 물놀이갈땐 다 숙소에 놓고 몸만다녀왔어여ㅠㅠ
우유탄쬬리퐁 2016.07.18 08:45  
바보같은 질문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정말 중요한 질문입니다. 최소한 돈은 소지하는게 안전하지 않을까요? 혼자 여행한다면 도미토리에 묵을 수도 있잖아요. 1인실을 쓰고 금고가 있더라도 전 믿을수가 없어서 돈은 소지합니다. 혼자 여행중이고요. 돈이랑 카드같은걸 지퍼백에 넣어서 공기 쫙 빠지게 둘둘 말아 줍니다. 그걸 한번더 지퍼백에 넣고 말아서 테잎(스카치 테잎 말고 붕대고정하는 의료용 하얀 테잎 추천)으로 밀봉해서 수영복 주머니(보드숏이라서 끈끈이가 달린 덮개로 덮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음.)에 넣고 혹시라도 덮개가 열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덮개를 3개의 옷핀으로 고정한 다음 물놀이를 즐깁니다. 이 방법으로 두번의 물놀이를 즐겼는데 지퍼백 2개에 이중으로 넣으면 물 절대 안들어 갑니다. 혼자 다니는만큼 번거롭더라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수가방도 사용해 봤지만(물론 안에 소지품은 지퍼백으로 밀봉해서) 매고 물놀이하면 물 100프로 들어갑니다. 물에 입수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절대 안돼요. 전 락커나 금고는 안 믿어요. 오로지 자신만 믿어요. 혼자 그것도 장기배낭여행이라면 단기 동행여행자의 입장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여행지에서 믿을 건 오로지 자신뿐입니다. 지퍼백은 여러므로 유용하니 여분으로 챙겨 가면 좋아요. 짐정리용으로 주머니같은거 비싸게 사지 말고 지퍼백에 옷 같은거 구분해서 넣으면 정말 좋아요.
우유탄쬬리퐁 2016.07.18 09:08  
덮개 달린 주머니가 있는 수영복이 없다면 사이즈가 작은 발목양말을 속옷의 밴드 부분에 옷핀으로 고정해서 그 안에 돈을 넣고 수영복을 입어도 됩니다. 고정시킬 때는 여러개의 옷핀으로 확실히 고정시키는게 좋습니다. 그냥 고정만 하면 속옷과 수영복 사이에서 돈이 들어 있는 양말(방수처리를 해서 무게가 조금 나가죠.)이 덜렁거릴 수도 있는데 이 때는 양말을 접어서 속옷의 안쪽부분으로 집어넣으면 덜렁거리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게 중요한게 덜렁거리면 꽤나 신경쓰이거든요. 또한 덜렁거리면 무게로 인해 고정해 둔 옷핀이 풀려서 분실의 위험도 있어요. 따라서 각별히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물놀이 중간 중간에 돈이 잘 있는지 자주 만져봐서 체크하는것도 잊지 마세요.
물우에비친달 2016.07.18 09:08  
저는 수영복(?)용으로 카고 반바지(이른바 건빵 반바지라고 하는) 그것도 주머니에 자크가 달린을 하나 마련하여 돈을 지퍼팩에 넣고 밀봉하여, 자크달린 주머니에 넣고 함께 입수(?)했습니닼ㅋㅋ. 스노쿨링 하고 나와서 배안에서 빳빳한 돈으로 맥주도 사묵었지요..ㅋㅋ
지디사랑나라사랑 2016.07.18 18:40  
방수기능이 좋은 방수 가방 L 별로 팔더라고요 저는 11L 짜리 방수 가방 샀어요 ㅎㅎ
이사나칸쿤 2016.07.18 20:22  
답변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노하우 알려주셔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걱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니그니그니 2016.07.19 17:04  
혼자 여행가서 스노쿨링 엄청 해대는 여자 여행자입니다.
한번 스노쿨링 할때마다 2시간정도는 해변에 안 돌아갈 정도인데요.
해변에 담요 펼쳐두고 가방에 당일 쓸 현금 조금. 핸드폰. 조그만 여행 소품들 그냥 두고 갑니다. ^^;;
저는 정말 운이 좋았는지 한번도 분실 경험이 없어서요.
분실해도 좋을 만큼의 소지품을 들고가시는 게 마음 놓이실 거에요.
현금과 핸드폰 정도는 아무래도 중요물품이라서 그 사이즈에 들어가는 방수팩을 크로스백처럼 매시고 바다에 들어가시면 되실거에요. 그이상 사이즈는 스노쿨링 하는데 걸리적 거릴거에요.
우유탄쬬리퐁 2016.07.21 02:29  
방수가방 매고 물놀이 해봤는데 물 들어 가더군요. 그러다 핸드폰 사망합니다. 지퍼락으로 밀봉을 시키는게 안전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