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대형택배에 대해서..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내 대형택배에 대해서..

minnie8 8 1207

네. 문제는 저희의 대형 캐리어 인데요,,

일정은 한국에서 방콕(fly thru)->푸켓. 원래 방콕에서 경유할때 수화물을 찾은 담에 공항에 맡기고 푸켓으로 가려고 했으나 방콕 공항내에서 수화물만 따로 찾아서 맡기는건 불가능한것 같더라구요..

푸켓에서 방콕으로 올라가는 일정이라(방콕out) 일일히 캐리어(대형이고 약 25kg)를 들고 다닐수가 없어서 결국 마지막 결정으로 푸켓에서 택배회사를 통해 방콕 숙소에 캐리어를 보내서 약 10일간 맡기기로 했습니다.ㅠㅠ 뭐 일단 호텔측에선 가능하다는 답변은 받았습니다만..

 

1. DHL이나 우체국 택배나 혹시 보험같은걸 들 수 있을까요? 들만한 가치가 있을런지.. 

2. 박스없이 캐리어 자체를 보내는게 가능한지요?

3. 혹시 수령자가 방문수령인지 아니면 직접 숙소까지 배달을 시켜주는건지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당연히 숙소까지 배송해주는걸로 하고싶습니다..)

4. 혹시 택배회사 자체가 택배물을 맡아주는 시스템이라던지..(뭐 이런경우엔 저희가 충분히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아니면 혹시 푸켓공항에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이라던가 다른 방법 아시는게 있다면 부탁드려요..

 

아시는 선 내에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Comments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06.26 16:47  
우체국이나 DHL이나 수령자를 정확기 기재해야 보낼수 있습니다.
보험은 들어도 보상 한도나 물건에 제약이 있거나 고가는 보험료가 아주 비쌉니다.
가방체로 보내는건 택배사에 직접 문의해보셔야 겠죠
푸켓에서 들고다니기가 그러면 푸켓 공항에 맡겨놓고 여행한후 방콕 출발시 찾아가도 됩니다.
minnie8 2016.06.27 10:13  
수령자를 정확히 기재한다는것은 호텔 이름만 적는 것으론 부족하다는 말씀이신가요? 푸켓공항에 맡겨놨다가 찾으러 가는것이 저희도 가능하면 좋겠는데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방콕쪽으로 올라가는 10일동안 여행을 계획중이라서요..답변 감사합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06.27 11:42  
푸켓에서 육로로 관광하며 방콕 도착이라 가방이 짐이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질문글이 정확하하지 않아 님의 의도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가장 편한 배송방법은 우체국 일겁니다.
EMS로보내지 않으면 10일 이상 걸릴수 있으니 EMS로 보내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는 다들 상자에 포장해서 배송해서....가방채로 보내는거는 모르겠네요.
우체국 보니까 자전거나 세탁기 같은거도 우체국으로 배송하는것 같더라구요
푸켓 도착하면 우체국 가서 직접 문의해 보는게 좋을같네요
소포는 수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꼭 기재해야 합니다.
업무차 서류하나를 호텔로 보내도 담당자가 있기마련이죠
정확한 수취인 없이 소포를 보낼수 없습니다.
호텔에 사정얘기하고 직원이름 하나만 알려달라 하심 되겠네요
전번이야 호텔거 쓰면 되니까요

방콕에서 물건 받을때 방콕 업체에서 사용하던 회사가 있는데요
'님익스프레스' 라는 택배회사가 있습니다
시외버스로 물건이 가서 그걸 찾아서 집까지 배송해주는 방법인것 같더라구요
보내면 하루면 도착하더군요.직접와서 물건 가져가는 그런 시스템인듯 하더군요
푸켓 호텔 직원에게 도움을 청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사이트도 있으니 영문 전환해서 보세요 https://www.nimexpress.com/web/p/
그냥그렇게 2016.06.26 17:44  
태국에서 택배 수십번 보내고 받아 봤지만, 이런 상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택배 종류
1.우체국 택배 : 태국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며 우체국에 가서 보내면 받는 사람에게 배송.
보험 없으며, 빠른 배송은 보통 2~3일 내 도착.
대부분 우체국 혹은 비슷한 박스를 이용하는데, 케리어 보낼 수 있는지? 모름

2.태국 내 택배 회사 : 로터스 등에 입점? 된 경우가 있으며, 우체국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예상. 보낸적 없고, 받기만 함

3.DHL등 프랜차이즈 업체 : 태국 내에서 이용하는 경우 아직 못 봄, 정보 모름.

*혹시 택배회사 자체가 택배물을 맡아주는 시스템이라던지..(뭐 이런경우엔 저희가 충분히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 받는 지역 우체국 지점을 정확하게!!!!!!! 알면 그 곳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대신 정확한 지점이름 알아야 되며, 몇 일 보관 가능한지? 모릅니다.

*푸켓공항에서 보낼 수 있는 방법
-> 푸켓 공항에 우체국 있을 겁니다. 이용은 안 하지만... 우체국 없는 공항은 본 적 없습니다.

*일정은 한국에서 방콕(fly thru)->푸켓. 원래 방콕에서 경유할때 수화물을 찾은 담에 공항에 맡기고 푸켓으로 가려고 했으나 방콕 공항내에서 수화물만 따로 찾아서 맡기는건 불가능한것 같더라구요..
-> 내용 이해가 안 되는데 쓰루 보딩 가능한 티켓이라도.... 보통은 개별로 인천-방콕 + 방콕-푸켓 별도 티켓팅 가능합니다.
이 경우 방콕 도착 -> 입국심사 및 수화물 찾음 -> 방콕 공항내 수화물 보관센터에 맡김 -> 푸켓행 티켓팅!! 이렇게 하면 됩니다.
minnie8 2016.06.27 10:16  
성의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플라이 쓰루 할때 저희도 수화물만 찾아서 다시 체크인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도 그렇게 될수 있다면 좋겠는데 항공사에 문의한 바로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이었습니다..ㅜㅜ 택배회사측에서 홀딩해주는 식의 서비스도 가능하다면 좋겠네요.
Dcinema 2016.06.27 13:22  
푸켓에서 한국으로 보내는건 비쌀려나요?
예전 중국 깊숙한곳에서 유학끝날때 EMS 보냈을때는 가격도 싸고 편해서 잘 보냈어요.

아.. 우체국은 무게와 사이즈 제한이 있을거에요.
큰 케리어는 안됐었네요.
그냥그렇게 2016.06.27 17:01  
태국 우체국 무게와 사이즈 제한 없습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님 말씀 처럼 큰 물건이나 오토바이 등 우체국 택배로 받는 경우 많습니다.
Dcinema 2016.06.27 23:09  
아 제 말은 푸켓에서 EMS 통해서 바로 한국으로 보내버리는 우체국 국제 서비스 얘기한거였어요.
비용 크게 차이 안나면 푸켓에서 한국으로 보내면 편할까해서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