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수완나품 공항-후아힌 교통. 벨트레블 버스, 예약 없이 가면 자리가 없을까요?
태사랑의 많은 정보로 여행계획 짜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 꾸벅! 인사드립니다.
다음달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남부 어느곳이든(날씨 봐가며 결정, 지금으로선 우선 Prachuap까지만 계획) 가려고 하니, 공항에서 직접 Huahin 까지 타고 갈 수 있다는 벨트레블 버스를 알게 되었네요(거기서 쁘라쭈압까지는 기차, 버스, 렌트카 아님, 정 안되면 택시로 이동할까 생각중입니다).
웹사이트에 예약을 하려고 보니, 비행기 도착 예상시간 두시간 이후에 예약한 경우엔 연착이 되더라도 그 다음 버스에 자리가 나면 태워준다고 하는데, 저희는 아침 5시45분 도착예정이라 첫차인 7시반 버스를 예약할 경우 연착되어 버스를 놓치면 일정이 꼬일 상황이 되네요.
연착이 안된다면 왠만해선 될것 같은 시간이지만, 10시간 넘는 장거리비행인지라 장담할수 없는 노릇이에요.
그래서 공항에 내려서 직접 버스표를 사볼까 해서 여쭈는데, 7월 중순 방콕공항-후아힌 버스가 사람이 얼만큼 많을지 혹시 대충 예상이라도 좀 할 수 있을까요?
일반버스라면 좌석수가 여유가 있을테지만, 24석짜리 버스라고 하니 조금 더 신경 쓰이네요.
혹 7시 반 버스가 꽉 찬다면 다음버스인 9시버스를 타고 간다해도 괜찮을텐데 예약이 늘 꽉 차는 노선인지 감이 안잡혀서요.
저희에게 가장 이상적인건 방콕시내로 들어와서 아침 8시 경의 기차를 타고 가는건데, 비행기가 일찍 도착을 하거나(/ 그리고) 이민국, 짐찾기가 빨리진행되는경우 아니고는, 현실성이 없을것 같아서 기차로 쁘라추압이나 더 남쪽 도시(방사판, 춤폰, 수랏타니)까지 한번에 갈 생각은 마음을 비우고 있거든요. 오전 8시기차 놓치면 다음기차가 오후 한시더라구요.
저희는 세부일정이 꼬이면 난감하게 되는 경우는 아니라, 태국 남부 몇군데만 한달동안 여행할 예정이라 여기저기 계획에 차질이 생겨도 큰 걱정은 안되기는 하는데(계획이 꼬여서 행복한 경험을 한 경우가 많아서 나름 기대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정보를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십사해서 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