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때 여행!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구정때 여행!

영진돼지국밥 4 885

안녕하세요 태국에 2년전에 2주동안 자유 여행하며

태국에 대한 사랑과 즐거움을 만끽하고 그때 여행할때 이렇게 좋은거 나만 보는게 아니라

우리 부모님이랑 같이 왔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근데 정말 2년 후 내년 설날에 맞춰서 저희가족과 이모가족과 같이 2017년 설에 가기로 하고 한달에 돈을 조금식 모으고 있답니다.

40-50대 아저씨 아줌마와 청년(나, 29살) 이렇게 가게 되어 너무 기뻐요!

그런데 내년 설은 아직 많이 남았는데 ,


1. 어떻게 항공권을 사는게 가장 저렴하게 갈수 있는지? 얼리버드로? 아님 여행사통해?

2. 여행은 자유여행보다 패키지가 어른들이 편하실것 같은데 자유여행&패키지 뭐가 좋을까요?

2-1. 만약 패키지면 방콕 어떤 패키지로 가는게 좋을까요? (남부나. 방콕주변 가고싶습니더. 파타야빼고요 ㅠ

2-2. 만약 자유여행한다면, 숙박, 교통을 저 혼자 예약하고 할수 있나요? 어플로 다 되나요? (그떄는 극성수기라도 잘곳은 잇겠죠?)

3. 초성수기 경비는 일인당 얼마 들까요? 예상금액은? (2017,01,28 ~ 2017.02.01)



선배님들의 따스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4 Comments
1471 2016.05.18 12:07  
1. 항공권이 제일 관건이겠네요. 요즘은 저가항공사가 많으니 홈페이지에 이벤트 자주 보시구요. 저는 인터파크, 온라인투어 자주 검색해요. 얼리버드는 경쟁이 심한 경우가 많아서 피곤할 수도 있어요.
2. 여기 한인업소에 가시면 여행사가 있어요. 일정에 맞게 일일투어 준비하시면 숙소로 픽업와요. 팁이나 면세점쇼핑 같은게 없어요.
2-1 보통 여행사에서 방콕-파타야 묶어서 하는거 많이 봤어요. 코스는 괜찮아 보였어요.(개인적으로 패키지를 선호하지 않아서 거의 해본적이 없어요)
2-2 미리 준비하시면 어플로 다 가능합니다.
3. 어떻게 준비하시느냐에 따라 너무 많이 차이나니 좀 막연한 질문인것 같아요.

지금 준비하시면
베트남항공 40만원정도(온라인투어)
만다린호텔 1박 7만원(호텔스닷컴 방콕 인기호텔)

아래는 홍익여행사 참고했어요.
공항픽업/샌딩 1인 150바트 (택시를 타도 넉넉하게 500바트정도 들꺼예요)
방콕시내관광(1,650바트) + 칸차나부리 일일트레킹투어(600바트)/아유타야 사원유적투어(500바트) + 수상시장 로즈가든/악어농장 (700바트)
즐거워라~ 2016.05.18 12:27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만 달게요.
2. 취향과 성향, 가이드하실 청년 분의 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패키지가 따라만 다니면 되니까 편하긴 하지만, 너무 이리저리 끌고 다녀서 싫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죠. 청년 분이 계획 잘 짜서 착착 모시고 다닐 수 있으면 자유여행이 더 편하고 좋은 곳만 골라다닐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성향/취향' 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참고로 60대 후반의 제 어머니는 저랑 자유여행으로 세번 다녀오셨습니다.
2-1. 파타야가 싫으시면 방콕-후아힌이나, 방콕-푸켓(또는 크라비) 패키지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바다에 굳이 안가셔도 되면 방콕-깐짜나부리로 알아보시구요.
2-2. 숙박은 당연히 혼자 하실 수 있습니다. 극성수기일수록 미리미리 알아보심 되죠. 태국 내 교통은 차를 대절하거나 하는 건 온라인으로 되지만, 버스/기차 같은 건 경우에 따라 다르니 일정에 따라 상세히 알아보시구요. 온라인으로 안돼도 왠만한건 한인업소에서 티케팅 대행 해줍니다.
3. 이건 그야말로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숙박을 어떤 곳에서 할지 모르니까요. 초성수기라고 해도 뱅기/숙박 제외하면 크게 많이 들 비용은 없습니다. 숙박비용이 궁금하시면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당장 검색해보세요. 주르륵 다 나옵니다.
클래식s 2016.05.18 12:51  
1. 질문과 동떨어진 답변이겠으나, 구정날짜를 피해서,혹은 앞뒤로 넓게 포함해서 티켓을 사시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설날때 어디가나 중국인들이 너무 많습니다. 올해 설날기간중 푸켓,쑤린,팡아,사무이를 갔었습니다만 팡아 제외하고는 어디가나 중국인들 홍수였습니다.  숙박비도 비수기에 비해서 남부쪽들 너무 비싸서 부담스럽더군요.
세크메트v 2016.05.18 14:11  
1. 클래식s님 말씀에 제경험을 덧대 보자면 구정때 태국에 있으면 중국인지 태국인지 구별이 안갑니다.
중국인들을 위한 뉴이어축제(홍등천지가 됨...)도 여기저기서 하고 깡시골제외하고 중국인밖에 없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