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개월간 배낭여행 중인 대학생입니다! 방콕에서 7주일간 있었고 4일정도 더 있다가 코막으로 가고싶은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이렇게 묻게 됬습니다... 배낭여행 하다 만난 외국인이 코막 알려줘서 찾아봤는데 한번 가보고 싶어져서 어쭤봅니다. 현재 배낭여행중이라서.. 버스와 보트로 가는법이면 감사합니다. 어느 지역에서 어디서 보트를 타는지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파타야에서 이동했습니다. 우선 랭읍옵을 가셔야 해요. 뜨랏에 있는 랭응옵 선착장 가는 방법은 태사랑 지역 정보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되고 문제는 코막과 코창 가는 pier가 다릅니다. 코창은 센타포인트 피어에서 떠나지만 코막 가는 스피드 보트는 랭응옵 메인 선착장에서 떠납니다. 죄송하게도 이름을 까먹었어요 ㅠㅠ
보트는 하루에 두번뿐이 없어서 뜨랏에 일찍 도착하셔서 선착장을 가시기 바랍니다. 꼭 코막간다고 확실히 툭툭 기사한테 얘기 하셔야지 안그러면 다들 센터포인트에 내려줘서 당황하게 합니다. 전 그래서 열시반 보트를 놓칠뻔 했어요.
보트에 관한 정보는 제가 묵었던 리조트에 검색해서 알아냈구요. 두개의 스피드보트 회사가 랭응옵에서 코막까지 운행합니다. 가격은 기억이.. ㅠㅠ 편도 사백밧 정도로 기억이 어렴풋 납니다.
코막까지는 한시간 반 정도 소요되며 중간에 코와이에 한번 들리니 괜히 내리시는 불상사가 없길 바랍니다.
코막은 아주 작은 섬이고 그 흔한 7,11도 없으니 왠만한 비상식량은 챙기시고 오토바이를 빌리지 않고 어디든지 다닐 수 없으니 오토바이를 못 타신다면 코막 여행은 비추입니다.
샌드플라이가 있어서 모기기피제 필수입니다.
정말 한적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다녀오시면 후회안할거예요. 다만 다이나믹한걸 원하신다면 코창이 낫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