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창에서 쑤완나폼 오는 법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꼬창에서 쑤완나폼 오는 법

jhna 14 762
이전에 여쭤본 적 있는데
그 때 주신 답변을 보고 꼬창을 가려고 합니다..
(늦었지만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 가이드북을 보니 쑤완나폼에서 꼬창까지 가는 직행버스는 있는데
꼬창에서 쑤완나폼까지 오는 버스는 안 나와있더라구요.

혹시 꼬창에서 쑤완나폼까지 오는 직행 버스는 현재 없을까요?
아니면 다시 뜨랏 램응읍으로 가서 갈아타야 하나요?

답변 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일정이 겹치는 분이 있다면 부분만이라도 동행을 구하고 싶은데(공항에서 택시도 같이 타구요 ㅎㅎㅎ)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저만 게시판이 비활성화 되어있나해서.. 이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봅니다.
14 Comments
클래식s 2016.02.16 14:15  
꼬창쪽 선착장인 삽빠롯 선착장 가시면 수완나폼 인근 공항철도로 가는 롯뚜티켓을 320에 예매가능합니다. 예매하고 보트타고 건너가시면 탐마쌋에서 롯뚜 타실수 있습니다.
 수완나폼에서 꼬창 가는 버스와 롯뚜 반대방향으로도 운행합니다. 뜨랏까지 가실필요가 딱히 없습니다. 친구찾기 게시판은 신청을 하셔야 사용가능합니다.
jhna 2016.02.16 14:22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국이란 나라도 잘 모르고, 말도 잘 못해서 걱정이 많은데 태사랑 여쭤보면 좀 든든해지는 것 같아요 ㅎㅎ
매번 모바일로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니 친구찾기 게시판 신청을 해야한단 사실을 뒤늦게 알았네요ㅠ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런데 한 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꼬창에서 쑤완나폼 가는 버스는 어디서 탈 수 있을까요?ㅎㅎ 쑤완나폼에서 꼬창으로 오는 버스는 론리비치까지 직행하면서 호텔 앞에서 세워준다고 봤거든요. 돌아올 때도 마찬가지로 호텔 앞 정류장(?) 앞에서 표를 끊고 타면 될까요?
클래식s 2016.02.16 14:27  
http://www.bussuvarnabhumikohchang.com/lonely-beach-express-bus.html

꼬창의 도로는 버스가 다니기에 적합치 않습니다. 론리비치까지 직행이 아니라 미니밴으로 갈아타고 데려다 줄꺼 같네요. 버스는 섬 11시방향 클롱손 버스주차장에서 다니는걸로 아는데 예약과 실제로 타는건 론리비치에서 가능할꺼에요. 홈피를 봐도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하루에 4대뿐이 없어서 이걸 타려면 억지로 시간을 맞춰야 되지만 그냥 성태우 타고 가서 롯뚜 타시면 한시간 간격으로 배 끊기는 시간까지 롯뚜가 다니니 아무때나 가시면 됩니다.  금액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고요.

돌아가는 버스 타는 법은 타고 들어가실때 문의해보세요.
jhna 2016.02.16 14:39  
와...ㅠㅠ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혼자 가는 여행+마지막 날이라 돌아올 때 차질이 생기면 어떡하나 걱정스러웠거든요. 여러 방법을 알았으니 어떻게든(!) 잘 돌아올 수 있겠다 싶네요 ㅎㅎㅎ
클래식s 2016.02.16 14:47  
네 많은 분들이 가기전에는 질문을 많이 하시지만 정작 꼬창 들어가시는 순간부터는 질문 하시지 않습니다. 터미널과 선착장, 숙소 주변 여행사에 정보가 넘쳐나거든요.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들리는곳마다 사진찍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꼬창 들어가는 와중에 주의해야 될점은 선착장으로 오가는 성태우기사들이 요금바가지를 자주 씌우고 사람 가득태우려고 무작정 기다리라고 갑질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걸 참아내야 합니다.  론리까지 바로 가는 조인트 버스편에서는 해당사항이 없고요.  꼬창관련 정보는 가네시님의 홈피에 제일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여기저기서 자봤지만 론리비치는 너무 서양인 위주에 저녁되면 식당 술집에서 술마시던지 마사지 받는거 외에는 할게 없습니다. 클롱파오 비치가 저는 조금더 낫더군요. 섬은 어디나 비슷하지만 오토바이 렌트 없으시면 건달같은 성태우 기사 차량 타고 다니는 수밖에 없어서 섬에서 돌아다니기 어렵습니다.
jhna 2016.02.16 21:52  
오토바이를 타본 적 없어서 썽태우를 타고 론리비치를 비롯 여러 군데 해변을 가볼까 했는데 그건 좀 무리인것 같네요ㅠㅠ 안 그래도 오늘 론리비치 검색해보고 이런 파티에 혼자 가도 괜찮을까 식겁(?)했거든요. 추천해주신 홈페이지와 해변 더 찾아보고 원하는 장소 하나에 좀 더 머무는 일정으로 해야겠어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클래식s 2016.02.16 22:09  
네.. 그러시다면 제 추천은 시플라워 게스트하우스 에어컨룸에서 500씩 주고 머무시는겁니다. 여기 팬룸은 250인데 방상태가 적당합니다.  그옆에 시암헛이 해변이 괜찮고 방갈로 150인가 하더군요.
 꼬창은 오토바이 잘타는 분한테도 긴장되는 곳입니다.  야간에 파티를 하는지는 저도 론리비치에 저녁마다 가봤지만 그냥 바에서 술먹고 노는모습외에는 보질 못해서요. 물가는 끌롱파오 비치가 약간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꼬창 가셨다면 5섬투어는 꼭 하세요. 꼬창에서도 투명한 바닷물 보시려면 섬투어 필수에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jhna 2016.02.18 11:45  
개인적으로 꼬창에서는 방갈로에 묵어보고 싶더라구요. 모기가 걱정 되긴 하지만^^;; 알려주신 게스트하우스와 방갈로 모두 찾아보겠습니다! :)
영어를 썩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투어나 스노쿨링이 걱정되네요. 하고는 싶은데 한국어 강사분이 없다고 적혀있어서.. 그래도 거기까지 갔는데 투명한 바닷물을 보지 못한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아요ㅠㅠ
아, 그리고 정글쪽도 한 번 둘러보고 싶어서 이건 굳이 투어 신청하지 않고 폭포까지만 걸어갔다 오려고 하거든요. 괜찮을까요?
에시워스 2016.02.17 08:17  
선착장에서 가까운 크롱쏜이라는 곳에서 수안나폼공항가는 버스 있어요.사람  많으면 대형버스로 가고 적으면 미니버스인 로뚜로 갑니다.7시 1시 5시 출발로 알고 있어요.클래식님 말씀데로 도착한후에 주변 여행사나 호텔등에 정보가 있으니까 물어보시면 됩니다.그리고 한인업소도 있으니까 태국 한인업소 꼬창 전.번 알아 가세요~~저도 3월에 간답니다
jhna 2016.02.18 11:47  
시간까지 알려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3월 언제쯤 가시나요? 저도 3월 중순에 가는데 비슷한 일정이면 반가울 것 같아서요! ㅎㅎㅎ
알려주신 것처럼 도착하자마자 여행사를 찾아볼 생각이에요! 모르면 용감하다고 한인업소는 생각도 못했는데, 찾아보고 가야겠네요~
죽림산방 2016.02.18 13:13  
일찍 서둘러서 가시면...
화이트 샌드 비치쪽에 바닷가에 방가로가 몇개 있어요
소규모라 예약은 받지 않더군요
매일 아침에 방 있냐고 물어 보고 다니는 사람 있더군요
그렇게 아침마다 체크 하면서....다니심 될꺼에요^^
jhna 2016.02.18 13:36  
아 그래요? 화이트 샌드 비치 쪽은 워낙 숙박비가 비싸다고 들어서..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어디서 묵어야 하나 고민했거든요. 저는 오토바이도 탈 줄 모르고 썽태우를 탄다고 해도 그게 또 일이니까ㅠㅠ
진짜 여행자처럼(ㅎㅎㅎ) 도착 후에 숙소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죽림산방 2016.02.18 19:07  
3-4년 전 이야기지만 500밧 내외였습니다
jhna 2016.02.19 11:03  
아하 어느 정도 올랐다고 감안하면 2만원 안팎일 것 같네요. 예산 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