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자유 해외 여행입니다...ㅎㅎ 질문 몇가지만 할게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첫 자유 해외 여행입니다...ㅎㅎ 질문 몇가지만 할게요~!

우장 7 839

12/19-1/6으로 태국과 캄보디아를 여행가는 대학생 둘입니다..

질문 몇가지만 해도 될까요? ㅎㅎㅎ 자유여행, 칭구랑 해외는 처음이라...

 

1. 저희가 23:45에 수완나폼 공항에 도착하는데 유심침 팔고 끼워주는데 영업시간이 언제까진지 궁금해서요! 어떤 질문에서 열려있다고는 하는데 정확히 시간이 궁금해서요~ 혹시 닫으면 어쩌나 ㅎㅎ

 

2. 다음날 아침에 바로 아유타야로 이동할 생각인데.. 그냥 공항에서 노숙을 하고 첫차를 타고 갈지 아니면 터미널 근처 숙소로 가서 자고 아침차를 타고 가는게 날지 고민입니다!!!

아유타야에서 일정이 빡빡하지는 않아요...ㅎㅎ

 

3. 정부버스란??

 

4. 크리스마스를 태국에서 보내게 될거같은데.. 어디가 가장 나은가요~ 아무래도 방콕이 가장 나을까요..? 어차피 크리스마스 날 캄보디아 가기위해 방콕을 들리거든요~그래서 괜찮으면 방콕에서 1박하면서 크리스마스 즐기게요 ㅎㅎ..

 

4-1. 새해는 어디서 ... 새해도 캄보디아 갔다오면 방콕에서 맞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방콕 말고 추천해주실 데 있나요?!

  

5. 전체적으로 버스나 기차 이런거를 타는데 이런거는 미리 예약할 필요 없죠..? 우리나라처럼 한두시간 전에 가서 예약하면 되겠죠?!ㅎㅎ

 

6. 태국에도 베드버그 많나요..? 그 퇴치제인가 그런거 사가서 침대에 뿌려야할까요 ㅎㅎ

 

7. 샌들 챙겨가는게 좋겠죠?

 

8. 숙소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나요..? 에어비앤비보다 현지에서 바로하는게 싼거 같아서...

7 Comments
클래식s 2015.12.11 19:48  
2.http://tts.railway.co.th/m/pdf1.php?ln=en&line=1&trip=1



수완나폼 2층 5번게이트에서 30분 간격인 무료셔틀 버스를 타고 트랜스포트 센터로 이동해서 1시발 554번 버스를 타시고 돈무앙 공항으로 가세요. 35bt 입니다.  2시전에 도착할겁니다. 2시간 이상 1층에 벤치에서 쉬시다가, 그다음 돈무앙기차역으로 2층 에서 연결되는 다리를 통해 건너가셔서 5시 기차를 타고 아유타야로 가세요.

3. 터미널 가시면 있는 버스회사 종류입니다.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들은 여행자버스와는 다르게 짐칸 도난 부분에 대해서는 안전한 편입니다 .카오산발 여행자버스로 남부나 북부로 가시는건 가능하시면 이용하지 마세요.

우리나라에서도 예약안하고 가시면 어찌될지 확인해보기전엔 알수가 없죠. 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기있는 버스회사나, 인기있는 2등 침대칸은 예약이 잘되버리는 편입니다. 확실하게 하고 싶으시면 한인업소 통해서 예약을 하시고 예약이 싫으시면 몇시간 혹은 전날 가서 확인하세요.

베드버그 문제는 숙소자체가 저렴하고 지저분한 편이라면 스프레이형 모기약을 미리 뿌리는걸 추천합니다.  비오킬도 좋지만 일반 스프레이형에도 죽어요.

샌들 당연히 있으면 챙겨가세요.

숙소문제는 첫날정도는 예약하면 좋지만 전일정을 예약하는건 주관적으론 비추천이요.
대신 예약안하면 돌아다니면서 계속 알아봐야 되니 그런건 감수하세요.
우장 2015.12.12 02:44  
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근데 가이드 책자를 보니 북부 터미널에서 아유타야 행 버스를 타라는데 돈무앙에서 타는게 더 이득일런지요~? 혹 제가 새벽에 도착하는 걸 감안하셔서 답변주신거라면 감사합니다 ㅎㅎ...

숙소를 돌아다니며 예약하게 되면 어떤 방법인지.. 지금 앞 2틀정도는 예약을 한 상태인데~ 그냥 인터넷에 쳐보고 가서 결제를 하면 되는 건가요..? 숙소가 모여있지 않을 거 같아 구하는데 시간이 좀걸릴거같아서요.. ㅎㅎ
클래식s 2015.12.12 03:25  
앞 2틀을 예약을 하셨다는게 어디서 어떻게 하신건지요. 카드결제를 안하고 그냥 메일로 예약하신걸 말씀하시나요? 아유타야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를요?  그런경우면 가서 직원 일어나기 기다려서 결제치르면 되겠죠..  예약은 하셨다고 하시면서 워크인 하시려 알아보시는것처럼 적어서 헷갈리네요.

사실 아침 9시 전에는 체크인 하기 어려울꺼 같습니다.  일어나서 손님응대를 해야지 들어갈수 있겠죠.
우장 2015.12.12 11:17  
아하 ... 앞 이틀은 에어비앤비로 아예 결제도 한 상태구요!!!  다음날짜부터 그냥 에어비앤비로 결제를 해놓을지 아니면 직접예약을 할지인데 직접예약은 어떤 식으로 하는지 궁금해서요..ㅎㅎ
클래식s 2015.12.12 14:01  
직접예약보다는 워크인으로 찾으시길 . 겟트하우스 수준이면 방상태를 보고 결정하심이 좋습니다.
호텔수준은 아고다 타이호텔뱅크 같은 서비스 이용하시고요.
우장 2015.12.13 22:57  
워크인 이란게 그날 가서 게스트 하우스를 직접 여러군데 돌아다니고 결정하는 방법인가요?
11-12시쯤 도착하면 짐을 놓고 움직이고 싶은데 그러면 그때 숙소를 찾고 지정하고 이동해야하는 건지요?
클래식s 2015.12.13 23:30  
워크인이라는게 걸어다니면서 찾는 방식입니다.  12시전에 도착하면 숙소 찾아서 방잡고 짐놔두고 다니세요.
 게스트하우스 수준에서는 아침에 직원이 응대하는 시간이면 그냥 방 줍니다.  호텔처럼 체크인 시간을 빡빡하게 안따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