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치앙마이-타치렉-치앙뚱(켕퉁)-멍라-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므앙싱-훼이싸이-치앙라이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치앙마이-타치렉-치앙뚱(켕퉁)-멍라-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므앙싱-훼이싸이-치앙라이

니욤타이 1 1544

현재 치앙마이에 거주중인 30대 남입니다.

7월말에 한국에서 지인이 오셔서 함께 태국 북부-미얀마-라오스-태국 북부 일정을 소화하려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치앙마이-타치렉-치앙뚱(켕퉁)-멍라-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므앙싱-훼이싸이-치앙라이 입니다.

대략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9박 10일 일정입니다. 많이 빡빡한 건 알지만 여러 사정 때문에 시도하려 합니다. 정 불가능할 경우, 라오스를 빼고 그냥 미얀마로 다시 돌아올 생각입니다. 혹은 멍라에서 바로 라오스로 이동할까도 고려 중입니다.

 

질문은 크게 비자 관련 질문과 루트 관련 질문입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비자 관련 질문

1-1. 미얀마 관광비자와 중국 관광비자를 각각 받아야 할 것 같은데요. 지인의 경우 한국에서 받아오면 될 것 같고요. 저의 경우, 태국 현지에서 받을 생각입니다. 치앙마이에서 중국 비자는 받을 수 있을 것 같고요. 미얀마 비자는 방콕이나 비엔티엔에 가서 받으려 합니다. 문제는 제가 현재 Non 비자를 받은 상황이어서 싱글 혹은 멀티풀 비자를 받아야 하는데요. 여러 나라(미얀마, 중국, 라오스)를 방문하는 상황인데, 싱글 비자(1,000바트로 알고 있습니다)만 받아도 나중에 문제가 없나요? 그리고 싱글 비자를 받았을 경우, 타치렉 아웃-치앙콩 인 해도 괜찮은 건가요? 아니면 원래 아웃했던 타치렉으로 다시 들어와야 하나요?

 

루트 관련 질문입니다.

2-1. 미얀마 타치렉에서 치앙뚱(켕퉁)까지 로컬 버스로 얼마나 걸리나요? 구글링을 해서 영문자료를 봐도 다들 다르게 적혀 있네요.ㅎㅎ 대략적인 소요 시간과 버스 시간표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2-2. 치앙뚱(켕퉁)에서 멍라-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까지 각각의 이동 시간 좀 알려 주세요. 물론 대중교통으로고요. 버스 시간표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3. 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에서 라오스 국경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므앙싱으로 가는 게 맞나요? 아님 다른 국경이 있나요? 시간은 대략 얼마나 소요될까요? 버스 시간표도 부탁드립니다. 혹은 배 편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2-4. 므앙싱 혹은 다른 중국-라오스 국경에서 훼이싸이까지의 소요 시간 버스 시간표 아니면 배 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외 질문

3-1. 시간이 많지 않아서 치앙마이에서 중국 쿤밍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내려 오면서 보는 건 어떤지요? 쿤밍-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멍라-치앙뚱(켕퉁)... 이런 식으로요. 제가 라오스보다는 미얀마 쪽이 더 당기는지라ㅎㅎ 쿤밍 공항에서 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까지 걸리는 시간을 몰라서 고민중입니다.

 

질문을 해 놓고 보니 참 많네요. 다는 아니더라도 아시는 만큼, 경험하셨던 만큼만이라도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도 미얀마, 라오스 카테고리에도 함께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1 Comments
크루 신 2015.05.15 18:47  
1. 태국에서 나가서 태국으로 다시 들어오시면 싱글로 됩니다.
2. 타치렉 아웃이면 타치렉으로 다시 인을 하셔야 합니다.(미얀마 비자의 경우)
3. 타치렉에서 캥뚱까지 휴게소를 거치면 대략 5시간을 잡으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엄청 힘들었습니다. 우기의 경우에는 비때문에, 건기의 경우에는 먼지때문에 힘들었습니다4. 치앙뚱에서 - 멍라는 모르겠습니다.
4. 중국 - 라오스 국경은 버스가 있습니다. 십성반나 터미널에서 하루에 한 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훼이싸이까지 : 지금은 라오스 태국 국경 다리 근처에서 내려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굉장히 힘들었던 구간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정보가 너무 없어서였습니다.
일단 라오스 - 중국의 경우에는 버스가 하루에 한 대 있을때였는데 훼이싸이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해서 십성반나에 저녁 7시에 도착했습니다. 중간에 버스를 놓쳐서 봉고를 사정해서 타고 갔었습니다.

쿤밍에서 - 시솽반나는 저는 8시간 걸렸습니다. 고속버스 이용.
침대버스와 일반 버스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침대버스 추천해 드립니다.
3시인가 4시 첫 버스였었습니다.(시솽반나에서 출발)

5. 저의 개인적인 정보로는 미얀마는 인 아웃이 반드시 같아야 합니다.(육로의 경우 : 비자가 있을 때)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는 2014년 1월 정보입니다.

저의 잡 지식인지라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회원분들의 정보가 어서 실리길 바랍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