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자유여행vs 패키지여행 차이..??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태국 자유여행vs 패키지여행 차이..??

쿠취마암 3 2343
이번에 친구랑 방콕으로 자유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
아무래도 패키지 여행보단 자유여행이 비용이 더 많이 들어 가잖아요~~
친구가.. 자기 친구는 패키지로 가는데.. 호텔도 좋은곳에 묶고 투어도 많이하는데
우리보다 비용이 훨씬 덜 들어간다고 하는데..
자유여행이 훨씬더 재밌다고는 말했는데..
자세히 설명해주려니.. 말로 설명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글올려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차이점~~~~~ 
다들 리플좀 달아주세요~~ 친구한테 설명좀 잘 해주게~ㅎㅎ
3 Comments
클래식s 2012.07.05 11:59  
시기에 따라서 다릅니다.  여름 시즌 자유여행으로 가시는 경우 항공권 가격이 비싸다 보니 같은 일정으로 패키지 숙소 급으로 맞춰서 여행 다니려며 패키지 보다 싸게 구성하긴 쉽지 않을꺼 같네요.
 그럴때는 친구분 말이 틀린게 아닙니다.  199, 299 상품 패키지로 가서 놀고 오면 1인당 60-65만원에도 갔다 올수 있죠..  요새 7-8월 항공권 알아보면 택스포함 70만원에도 구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자유로 가서  하루 4만원 씩만 쓰고 온다고 해도 패키지 금액을 넘어서죠.

 하지만 여름 시즌 지나서 항공권을 택스포함 30정도에 구하면 상황이 달라지죠. 경비가 더 싸질수 있는 상황이 되는겁니다.  여기까지는 시기별로 구할수 있는 항공권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경비만 가지고 따진겁니다.

 재미와 만족도로 따지자면 자유가 몇배 낫죠..  패키지는 쇼핑과 옵션이 있으니까요.  관광 일정이 다 자기맘에 맞는것도 아닐테고, 몸은 편하나 시간이 아깝다고 느낄 경우가 많습니다.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단점 비교를 금액만 가지고 하는건 사실 의미가 별로 없다고 봅니다.
 
딱 2사람만 동행으로 여행을 가도, 나보고 싶은곳이 다르고 친구 보고 싶은 곳이 다릅니다.
 개개인의 취향이 다 다른걸 맞춰가면서 맞춤 여행을 하는게 자유여행의 맛이 아닐까요.

다만 패키지는 공부 안해도 알아서 다 버스나 보트로 목적지 데려다 주고 가이드 지시만 잘따르면 위험한 일 없이 안전하게 여행 마치고 돌아올수 있으니 편합니다.
 옵션의 실제 가격을 다 알고 계신다던지, 쇼핑하는 곳의 상품의 질이나 국내 가격에 대해서 알고 계신다면 좀 불편할수도 있고요.

 자유는 알아서 하나부터 열까지 공부 해야 합니다.  종종 버스 타는 곳을 못찾기도, 숙소를 제때 못잡기도 하는등 헤매느라 시간을 손해 볼수도 있고, 바가지를 쓰는등의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고 보면 고생한 만큼 힘들었던 부분도 다 추억이 되는거죠.
박성만 2012.07.05 12:08  
패키지는 출발금액은 싸나..현지에서 온갖팁 강요에 시달리고 똥개처럼 끌려다니면서 쇼핑이다 옵션이다 해서 바가지 된통쓰고 시간은 시간대로 아까울 때가 한가득이라..
자유여행이 경비지출이 기본적으로 좀 더 들어가는건 사실이지만 패키지 출발금액이 아니라
돌아와서 전체 소요경비로 계산해보면 그닥 차이가 없습니다.
즉 패키지는 수박의 껍질만 먹는거라면 자유여행은 속살을 먹는거지요.
쇼닉 2012.07.05 13:41  
팩키지의 단점:
단체행동(가이드 뿐 아니라, 같은 일정을 다니니 다른 여행자들의 눈치도 봐야함), 빡빡한 일정(이른 기상, 늦은 취침:좋은 호텔에 머물러도 호텔 시설 이용은 그림의 떡), 원하지 않는 관광도 해야함, 휴식시간 적음(수영장, 비치는 그림의떡), 먹는 것도 나 먹고 싶은 거 못먹음, 가끔씩들어오는 옵션(실제 현지 비용보다 2-3배 비쌈), 원치 않는 관광객 전용 쇼핑몰에서의 쇼핑(안사면 야려봄).  499,000원으로 가도, 별도로 유류할증료, 기사,가이드팁, 반강제 쇼핑, 개인경비 들어가니 실제로는 최소 30만원(아주 야림을 당하고 필요한 것만 내도) 이상 추가 비용 발생함.

자유여행의 단점:
항공, 숙소, 국내 교통편의 예약을 직접하고 장소를 직접 찾아가야 함. 단체가 아니라 개인이라 호텔, 항공권이 다소 비쌈. 항공, 숙소, 교통에서 한가지만 어긋나도 개고생해야함. 영어 못하거나 현지 정보 부족하면, 여행자를 노리는 사기, 사건, 속임수 등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음. 초보 여행들은 정말 개고생함...(대부분 그렇고, 단, 시간이 지나면 이 개고생도 그립다는 사람이 있음)

팩키지 여행의 장점:
잘 모르는 곳, 시간이 없을 때 여행사에서 항공, 숙박, 교통, 관광지, 먹는 것까지 다알아서 해주니, 몸만 따라 다니면됨. 그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가장 알차게 돌아 볼수 있음. 빡세지만 그만큼 알참. 호텔, 항공권 등 모든 것이 단체구입이니,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함.

자유여행의 장점:
내가 관심이 있어 가고 싶은 곳만 갈 수 있음. 시간 조절 마음대로 할 수 있음, 먹고 마시고의 결정권이 내게 있음. 가이드, 같이 여행하는 다른 관광객 등의 눈치를 볼 필요 없음. 필요없는 쇼핑을 안해도 됨. 호텔 풀장, 이쁜 해변에서 맘 놓고 놀 수 있음. 나이트같은데도 내가 원할때 맘대로 가서 즐길 수 있음.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