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처음 나가는여행인대 경험자분들 답변부탁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해외처음 나가는여행인대 경험자분들 답변부탁드립니다.

ㅌㄱㅌㄱ 14 2765
올해 24살 남자입니다.

제가 해외여행 경험도 없고 현재 휴직하게되어서 3월에  3박5일로 홀로 태국에 나가려고합니다.

언어는 한국어뿐이 안됩니다..

패키지상품통해서 가는게 좋을까요 배낭여행식으로해서 계획을짜서 가는게나을까요?

주변사람들의견이 모두달라서요 ㅠ 패키지는 자유시간도별로없고 혼자가면 심심하다고 하구

밤문화도 즐겨보고싶고 아직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서 경험자분들이 도와주세요 ㅜ

14 Comments
클래식s 2015.03.01 00:43  
휴직이면 시간도 많으실텐데, 무슨 휴가가시는거 마냥 3박5일이네요. 좀 길게 가시죠. 비행기표 값은 비슷하거든요.

 직장 있으셔서 공부할 시간 없으실때나 패키지를 권하죠. 여긴 아무래도 자유여행쪽으로 정보 얻으려고 오는 곳이고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지금 같은 상황이면 자유여행 권합니다.
jindalrea 2015.03.01 01:19  
20대의 청년분 혼자 패키지에 참여하는건 비추합니다. 수학여행 가는데 막 전학온 바람에 관광 버스에 혼자 앉은 기분이 드실 듯?!
키오 2015.03.01 01:23  
처음 해외여행이시라 혼자 가기가 겁나신건 당연합니다만.... 일단 한국어밖에 몰라도 배낭여행이 가능은 합니다. 간단한 영어단어와 바디랭귀지로 많은 부분 소통이 가능하지요. 단, 사전에 관광할 곳, 먹거리와 식당에 대해 어느 정도 사전지식을 가지고 가는게 필요하고요.  일단 최신판 여행가이드북을 사서 읽으시면 어디를 갈것인지, 무엇을 먹을것인지, 묵는건 어떻게 해결할지 감이 잡히실거예요. 그리고 여기 태사랑에도 정보가 가득하니 읽어보시고요. 그리고도 궁금한 것은 질문을 하시면 많은 고수님들께서 친절히 답해주실겁니다.

패키지는 사실 혼자가면 좀 그래요. 남들은 다들 동행이 있는데 혼자 자리에 앉아 가는 것도 불편하고 좀 뻘쭘하다고 해야 하나? 그렇습니다. 싱글차지를 내는 것도 좀 억울하고. 묵는 호텔도 시내 중심가에서 떨어진 곳이기 십상입니다. 하루 일정 끝나고 호텔 오면 별달리 할 것이 마땅찮을 수 있습니다. 대신 그냥 따라다니면 맘은 편하지요. 한국말로 얘기도 통하고.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그렇치만 만약 제가 님의 입장이라면 배낭여행을 권합니다.
문댕댕댕 2015.03.01 02:31  
젊은 남자 혼자 패키지여행은 가지마세요
자유여행 가시고요 처음엔 다 그렇게 시작합니다.

인터넷 검색 최대한 많이 해서 정보 모으고 여행서적 구매하셔서 정보 모으세요
그렇게 내가 찾은 정보를 바탕으로 혼자 가서 즐기면 됩니다.

언어?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무작정 질문하지 마시고 정보부터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쏨땀누아 2015.03.01 08:51  
우리 한국인은 주입식교육에
어려서부터 윗사람이 시키는 일을 고분고분 받아들이는
말잘듣는 인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둔 환경에서 자라게 되어있어서

창의적인 서양인들과 달리 혼자떠나는 자유여행에 유난히 두려움이 많고
따라서, 태사랑 게시판도 "내 스케쥴 좀 대신 짜주시고 돈도 얼마 가져갈지 정해주세요" 식의 질문도 유난히 많습니다
현지에 나가서도 자신이 없으니 주변 한국인들에게만 매달리게 되고, 범죄의 표적이 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더더욱 남자는 결혼전에 혼자 해외 자유여행을 5번쯤은 해봐야됩니다.
순간대처능력, 계획능력, 결정장애극복같은 사회적으로 필요한 남성적인 자질을 키우는데
해외 1인 자유여행만큼 좋은게 없다고 봐요.

단, 태국어는 못한다고 쳐도, 영어조차 아예 전혀 안되시면 좀 어려운데...
팔랑귀 2015.03.01 10:36  
핸펀에 네이버회화 장착 하시고 현지심카드 바꿔서 활용잘하시고 미리 기본적인 회화 준비좀 하셔서 가시면 될듯 합니다 젊은데 좀 헤메기도 하고 한들 뭐 다 추억이지요
양가이 2015.03.01 10:46  
저는 다른 의견입니다.
패키지... 자유여행의 맛을 아는 분들은 당연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은 20대 초반의 해외여행 무경험자잖아요...
저도 첫 해외여행을 갈 때 패키지로 혼자 갔습니다.
거기다 멀고도 먼 유럽이었죠...
혼자이기 때문에 가기전엔 정말 고민이 많았지만...
막상 패키지로 가서보니, 저 처럼 혼자 오신 일행들 꽤 있더라구요...
일행들 같이 보내면서 새롭게 친해지고...
잘 보내고 왔었습니다.

그렇게 패키지로 바깥세상 구경을 한 번 하고 나니,
그 다음엔 다른 나라 여행시에 자유여행을 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더라구요...
물론 몇 나라 가보진 못했지만...

이번에 부모님들 모시고 방콕여행을 자유여행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콕 저도 처음가는 곳입니다.
영어 안되고, 태국어 안되고, 처음 가보는 곳, 거기다 연로하신 어른들까지...

그럼에도 자유로 준비할 수 있는 건,

과거에 패키지부터 시작해서 해외를 다닌 경험을 한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자유여행 준비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면, 패키지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저냥 저의 의견이었습니다.^^
쏨땀누아 2015.03.01 11:34  
사실 이분의 답변이 궁극적인 정답입니다.

특히,
"난 아무것도 모르겠으니 댁들이 일정이랑 코스랑 가져갈 돈도 정해주세요"
이런 질문 올리는 일부 초보자분들이 새겨들어야 할 답변입니다.
문댕댕댕 2015.03.02 19:14  
공감입니다..
정말 기본적인것조차 찾아보지 않고 질문 하는 분들이 너무 많은것 같아요

특히 여행가서 얼마정도 돈을 쓸까요? 같은 질문은 왜 하는건지 ....;;
락푸켓짱 2015.03.01 16:18  
아무 생각없이 그냥 편안하게 갔다오고 싶으면 패키지가 정답입니다.
모르는 사람들사이에 혼자만 있다고 외롭다구요? 자유여행도 어차피 혼자입니다.
친해져 어울리기는 맘만 먹으면 패키지가 더 쉽습니다.
자유가 없다???? 패키지 여행을 가서 자유여행을 하려 하기때문입니다.
패키지 여행 스케줄만 잘 따라다녀도 추가의 자유시간 같은거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패지키로 가기로 마음 먹었으면 철저하게 패키지 여행을 하면 아쉬울거 없습니다.

시행착오를 겪고 몸과 마음이 고생스러워도 내맘대로 여행을 하고싶다면 자유여행 입니다.
언어가 않된다고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고 언어가 안통하면 그만큼 더 열심히 공부해가면 됩니다.
말이 자유여행이지 어차피 다른사람들이 다녀온 코스를 그대로 돌고 오는겁니다.
어찌보면 또다른 형태의 패키지나 마찬가지 인거죠..
그러니 가고싶은곳을 추려서 가는방법만 잘 공부하면 어렵지않게 해낼수 있습니다.
단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하나하나 준비하려면 내가 고생스럽다는 것 뿐이죠
듀매니아 2015.03.02 05:18  
지금 현재태국이고 이번이 여섯번째 해외여행이네요. 외국어를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불어.일어.영어정도는 어느정도듣고이해하고 내 의사표현정도는 하는편입니다. 뭐 시간이 많으시거나 언어가 어느정도되신다면 공부하고해서 자유여행을 추천하지만 그게아니라고하면 첫 여행은 패키지로기는것도 괜찮다고봅니다. 저도 첫유럽여행은 2주뒤갑자기출발하는일정을해서 패키지로갔다왔거든요. 그리고나서는 일본두번에 싱가폴 홍콩 그리고 지금 태국에있고요. 새로운것에 도전하는것도 좋지만 그만큼의 노력이있어야 성공한다는것만 아시길 바래요. 저도 여행전 최소두달전부터는 공부해서 스케줄을짜거든요 ㅎ
바투02 2015.03.02 12:01  
글쎄요..정답은 없지만...20대분이고 호기심 많고 도전하기 좋아한다면 자유여행가서  부딪혀 보고 깨져도 보면서 세상을 경험해보라고 하고 싶네요...언어 못해도 못하느데로 가세요..기본적인 단어는 요즘 잘나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불편함이 동기부여를 해서 공부를 하게 만들테니...

패키지 투어하면 자유여행보단 안전하게 편안하게 다닐수 있는건 사실입니다.주어진 일정내에서만 다녀야 하고...가이드 졸졸 따라다녀야 하고...

정답이 어디 있을까요? 그냥 자기 하고 싶은데로 하는건데..
난생처음방콕 2015.03.02 20:00  
시간 여유 있으시면 충분히 준비(가이드북, 인터넷, 이곳에서)해서 자유여행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조담비 2015.03.05 20:02  
ㅎㅎㅎㅎㅎ언어는 한국어뿐이 안됩니다ㅎㅎㅎㅎ
공감가네용~ㅎㅎ안습 ㅜㅜㅜ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