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여행 관련 몇가지 질문 : 스쿠터 / 숙소&일정 / 투어 / 스파 / 공항 이동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푸켓 여행 관련 몇가지 질문 : 스쿠터 / 숙소&일정 / 투어 / 스파 / 공항 이동

가난뱅이여행객 9 2011

안녕하세요, 가난뱅이여행객 입니다.


푸켓을 이번에 처음 가는데요..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 드리고 싶어서 글 남겨요 ~
쓰다보니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 다는 아니어도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최대한 택시 안타고 썽태우만 타고 이동하려니 너무 빡빡한듯 합니다.



1. 스쿠터

- 푸켓 교통비가 너무 비싸고 불편하며 차도 일찎 끊겨서 스쿠터를 빌려서 다닐 예정인데요 빠통 내에 친절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스쿠터 렌탈샵좀 추천 부탁 드려도 될까요? (이름/위치/사진/가격 모든 정보 감사드려요)
- 보통 렌탈샵 여는 시간/닫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국제 면허증 없이 한국 면허증만 가져가도 될까요? (예전에는 한국 면허증으로 단속 걸려도 넘어갔는데 .. 상관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봐주는 것인지) 국제 면허증 만들 시간이 없어서요;;
- 자동차 운전 경력 전무 / 방향치 / 기계치 / 자전거 운전 가능 / 스쿠터는 제주도에서 3시간 정도 / 여성 .. --> 이런 사람이 푸켓에서 아침/낮/밤에 문제 없이 스쿠터 운전해도 될지 문의 드립니다. (다들 위험하다고 해서요)


2. 숙소&일정
- 15일, 16일 이틀간 대중교통 혹은 스쿠터를 활용하여 ... 까론/까따/나이한해변/라와이(수산시장)/푸켓타운/올드타운/푸롬텝 .. 을 볼 수 있을까요? .
- 만약 대중교통(썽태우/공항버스)을 타고 이동 한다면 저 위의 것들 중 서로서로 '걸어서'이동 가능한 곳들이 있을까요? (걸어서 30분 정도)
- 14, 16, 21, 22 에 빠통 숙소에 묵는데요, (17~20일 사이는 시밀란 리브어보드)15일 하루는 까타 / 나이한 쪽에 묵고자 합니다. 바로 윗 질문처럼 움직일껀데 굳이 다른 지역에서 하루를 자야 하나 .. 하는 생각이 드네요. .15일 하루만 다른 지역에서 묵는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만약 다른 지역으로 간다면 15일 아침에 일찍 가서 16일 저녁/오후에 다시 빠통으로 올 예정입니다, 15, 16일을 모두를 묵고 싶으나 1번 스쿠터 질문에서 스쿠터를 빠통에서 빌릴꺼고 17일 오전 일찍 투어를 갈 예정이라 다른 지역에 묵는다면 하룻밤밖에 안되서 고민이 되네요)
(17~20일 사이는 시밀란 리브어보드)


3. 투어
- 라차섬 전일 투어  / 팡아만 투어를 하려고 합니다. (썬셋은 일정상 불가능)
- 팡아만은 전일투어(유람선/제임스본드섬 포함) 또는 레프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어떤걸 추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아침 출발 ~ 숙소에는 6시 전에 도착) 팡아만 전일 투어 Vs. 팡아만 레프팅
(사실 레프팅이 너무 땡기는데 저 혼자가 사람이 안모일까 걱정도 되고요 제게는 정말 쓸데없는 패키지인 코끼리타기, 원숭이쇼. 피쉬스파 등이 있어서 주춤 거리네요 / 저는 레프팅(5~9km)+ATV+플라잉폭스 정도면 좋은데 말이죠)
- 제임스본드섬 + 레프팅 을 둘다 즐기는 아침 출발 오후 6시 도착 팡아만 투어를 아신다면 정보 공유 부탁 드려요.
- 미리 예약 안하고 현지 여행사를 끼면 더 저렴한지 궁금합니다.


4. 스파 일정
- 23일에는 스파를 즐기려고 합니다. (오후 4시  비행기) 아래 두개의 일정 중 하나를 골라서 하려고 하는데.. 정말 물리적으로 말도 안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말씀 좀 주세요. (대부분의 이동은 걷기 또는 썽태우 입니다.)

 


a. 빠통 --> (빅부다) --> 왓찰롱 --> 탄타라스파(2시간 짜리) --> 공항(2시 반 정도에 도착 할 수 있게)
:  빠통 --> 빅부다 까지는 썽태우를 이용(빠통-푸켓타운-왓창롱 : 2시간 소요) 빅부다/왓찰롱/탄타라스파 사이는 걸어서 이동.. (빗부다는 포기 가능 /
: 빅부다-왓찰롱-탄타라스파.. 사이가 걸을만 한가요? 각각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 탄타라스파 --> 공항 가는 택시의 시간/비용/타는 곳이 궁금 합니다. / 공항버스나 썽태우도 좋습니다.  (바로 이어지는 공항버스)


b. 빠통 --> (빅부다) --> 왓찰롱 --> 푸켓타운 킴스마사지(2시간 정도) --> 공항  : 모조리 다 썽태우/공항버스 이동(빅부다 포기 가능)
: 푸켓타운--> 왓찰롱 가는 썽태우는 있는 것으로 아는데 / 왓찰롱 --> 푸켓타운 가는 썽태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a가 영 불가능 하고 b또한 조금 빡빡하면 ... 푸켓타운에서 공항을 가는것을 택시로 가려고 합니다. 비용/시간 말씀 좀 부탁 드려요.


C. a, b 모두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시면... 푸켓타운 킴스 마사지 / 빠통 오리엔타라 스파 .. 만 들렀다가 공항을 갈 예정입니다. 빠통/푸켓타운 쪽 스파 시원하게 팍팍 해주는데 아시면 추천 주세요.

- 왓찰롱은 계획에 없었다가 탄타라가 왓찰롱 근처라 넣었고 몇몇분이 가길 정말 잘했다라고 하셔서 넣었습니다.


5. 차편
: 푸켓타운 -->왓찰롱가는 썽태우 첫차 시간을 알 수 있을까요?
: 빠통-푸켓타운 가는 썽태우 첫차 시간은 언제인가요?
: 대부분의 썽태우 첫차/막차 시간은 몇시 인가요?
: 비치들 사이를 이동 할 때는 택시/뚝뚝/자가용/스쿠터 밖에 없지요?

: 빠통이나 푸켓타운에서 공항 가는길이 막히나요? 시간은 1시간 예상하면 될지..


감사합니다.

 

9 Comments
클래식s 2015.02.11 14:39  
얼마전에 비슷한 질문 올라와서 국제면허증 준비해 가시라고 답변드렸습니다.  여러번 답변 드렸슴에도 불구하고 면허증 없이가셔서는 벌금 1700bt 내셨더군요.  단속하는 경찰관한테 꼬투리 잡힐만한 불법적인 행동은 하지마세요..  그런 상황에서 걸리시면 단속경찰관 마음입니다.  제가 아는 푸켓상황이라면 빠통으로 향하는 도로 막고 일제단속을 상시로 한다고 들었으니 계속 걸리실겁니다.





가난뱅이여행객 2015.02.11 15:11  
@클래식s 님, 답변 및 친절한 이미지 설명 감사랍니다.
- 간이 작아서 국제 면허증 만들려는데 회사 아주 먼 곳에 면허시험장이 있어서 포기 상태거든요..
주변에 부탁이라도 해서 위임장 써줘서 만들어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
- 근데 푸켓 저 같은 사람도 스쿠터 타도 될까요? (타는건 문제가 아닌데 교통 상황이라던가 그런것들이 T^T)
- 각 위치간 거리는 정확히 안보여서 보여주신 방법대로 제가 찾아 보겠습니다. 방법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 빅부다는 안가기로 했고.. 구글지도에서 찾아보니 탄타라 / 왓창롱 사원은 걸어서 15분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 덕분에 찾았어요 :)
클래식s 2015.02.11 16:58  
몇년 타셔서 스쿠터 능숙하신 분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냥 제가 운전하면서 느끼는거로는 한국에서 운전하나 푸켓가서 운전하나 그렇게 뭐 어렵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강우삼씨 2015.02.11 15:15  
1.스쿠터 대여 절대 하지 마세요. 국제면허증도 없고 스쿠터도 잘 못타시는거 같은데 절대 위험해요. 제가 제주도에서 살았었는데 절대 다른 환경입니다. 제주도에서 스쿠터 타는게 넓은 공터에서 보조바퀴 달린 세발자전거 타는 느낌이라면 빠통은 완전 달라요.
2.올드타운=푸켓타운. 나머지는 걸어서 이동 가능한 곳 없어요. 푸켓 지도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어요.
일정이 짧은 거 같은데 그렇게 짧은 일정에 많이 보시는 거 개인적으로는 비추요. 숙소 옯기는 거 은근히 시간 잡아먹고 체력 뺏겨요. 계획대로 착착 들어맞는다면 좋겠지만 막상 일정 꼬이면 할 수 있는거 없고 지치고 교통비 들어요. 아시는대로 교통비 비싼 곳이니까요.
3.투어는 개인 취향... 현지 여행사랑 직접 컨택하시면 한인 여행사 수수료 정도는 아낄 수 있겠죠. 의사소통 가능한 실력이시면 직접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유령 여행사 주의하셔야 해요. 돈받고 픽업 안오는 경우도 봤어요. 잘 살펴 보세요.
4.빅부다, 왓찰롱, 타운에서 마사지 다 원하시는 거면 빠통에서 넘어가지 마시고 그전날 숙박을 푸켓타운에서 하세요. 저녁에 마사지 하시고 올드타운 야경도 다 보실 수 있고 은근히 맛집 많아요. 일행이 있으시면 마지막날 반일로 택시투어 하시면 될 것 같은데... 혼자 가시니까 권해드릴 수가 없네요.
5.썽태우 첫차 시간은 잘 기억 안 나는데 막차는 4시~5시 사이예요.
비치간 교통편은 아시는대로고, 푸켓도 다른 도시들처럼 트래픽잼 있습니다. 여유있게 이동시간 잡으세요.
가난뱅이여행객 2015.02.11 16:58  
@강우삼씨님,  (별명에 '씨'가 들어가니 먼가 부르기에 죄송한 기분.? 강우삼씨님 이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아하하;;) 일단 상세한 답변과 조언 감사드립니다.

1. 스쿠터 :국제 면허증은 클래식s님 조언대로 준비 해 갈 생각입니다. 빌리는 것은.. 다들 말리시니 안빌리는 쪽으로 고려를 해보겠습니다 다만.. 스쿠터가 없으면 석양.. 안녕~ 노을 안녕~ 잘가.

2. 스쿠터를 빌려서 해당 일정을 소화 한다고 일단 생각한거라 썽테우만 타면 대폭 줄여야 할거 같아요~ 저도 한곳에 지긋이는 아니지만 '기념사진' 목적의 여행은 별로라서요 :)

3. 투어는 아래 @타이어드바이저 님 조언에 따라 레프팅! 레프팅! 레프팅!이 진리라고 생각하여 레프팅으로 결정 했습니다. :)

4. 푸켓타운 숙박 / 빠통 숙박 실은 고민 중이기도 합니다. 21일밤에 시밀란에서 돌아 오는데 다 같이 빠통에서 묵기 때문에 선택권이 없긴 하지만 한 번더 확인 해 봐야 겠네요. 고민은 있었지만 누군가 말을 주시니 더 무게가 실리네요.~

5. 막차는.. 제가 알고 있는게 맞네요.. 첫차 정보를 더 알아봐야 겠습니다ㅏ.
타이어드바이저 2015.02.11 16:09  
1. 여행 기간 중에 한번은 병원 입원이나 치료는 받을 것으로 예상. (제가 그 비슷한 케이습니다. 여자, 살짝 방향치 길치에 뭐.. 등등요 ㅋㅋㅋ 그래서 한번 사고나고선 절대 자전거 탑니다... ㅠㅠ;;) 한번 사고나면 오토바이 수리비 꽤 물어줘야 하고요. 병원비도 꽤 내야 하고, 여행도 다 망치는건 당연한 거죠.

그래도 빌리실거면 어디서 빌려도 가격은 다 똑같아요. 보통 늦은 저녁까지 합니다. 사실 차 면허 말고 오토바이 면허가 있어야 합법적으로 운전할 수 있어요.

2번은 그냥 패스할께요. (윗분댓글 참고)

3번: 전 팡아만 존그레이 vip 투어만 해 봤어요, 선셋이고요. 진짜 괜찮았지만. 래프팅 적극 강추요. 훨 훨 훨 재밌어요. 사람 모아서 갈 필요없고, 가면 알아서 팀짜서 한 배에 넣어줍니다. 외국인 몇명이랑 직원 한명이랑 같이 래프팅하시게 될 거예요. 진짜. 가면 또 가고싶어져요 ㅋ
원치 않는거, 코끼리 트래킹 이런건 안하셔도 됩니다. 돈을 빼주진 않지만요. 저는 동물 학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안합니다.. 하기 싫은건 그냥 투어날 가서 안한다고 하심 되고, atv랑 플라잉폭스 하심 됩니다. 플라잉폭스도 완전 재밌어요..

제임스본드섬+래프팅 동시 가능한 투어는 없습니다. 로컬 여행사든 한인 여행사든 투어 가격은 똑같아요. 반대로 아일랜드 사파리든 베스트래프팅4유든 래프팅 회사에 직접 예약을 넣으실 경우 판매가는 정상가입니다. 호텔 정가와 호텔 예약 할인 사이트의 가격 차이와 같은 이치입니다.

4번: 저라면 시티투어를 이용할 겁니다. 출국 당일날 이런 일정은 위험합니다. 출국일이 아니라면야 어드벤쳐라 생각하고 뭐든 다 할 수 있겠지만요.
빅부다는 산 꼭대기에 있어요. 절대 걸어서는 못 올라가고 내려와요. ^^;;
5시간이나 6시간 정도 시티투어 신청해서 다니세요. 아마.. 천오백밧? 정도 할 겁니다.

전 왓찰롱은 별로, (완전 개인차입니다) 프롬텝 케이프가 참 좋고, 빅부다도 탁 트인 산정상에서 내려다보는 푸켓.  넘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푸켓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동이 너무 힘들어서 (=비싸서) 이곳저곳을 다 둘러보고 싶으시면 오토바이 운전을 '잘' 할 줄 아는 친구 한명이라도 있어야 가능해요. ㅠㅜ
가난뱅이여행객 2015.02.11 17:04  
@타이어드바이저님,
다른건 다른 분들 댓글에 답변 달았으나..

3번! 레프팅과 팡아만 중에 바이저님 조언으로 인해 레프팅! 하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근데 하고싶지 않은 것을 하지 않아도 '돈을 안빼준다는 것'이 걸림 돌 이었어요 그렇다고 다~~~ 넣은채 하고픈것만 하는 그런 [요거트 윗뚜껑 안먹고 버리는 행위]는 불가능 해서요;

4. 시티투어 .. 당연히 생각했는데 제가 원하는 시간과 맞지 않아서 포기 했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 T^T 시티투어 하려면 .. 적어도 투어가 1시에는 모조리 끝나야 공항에 2시 까지 가는데 기본 3시 정도라 하시더라구요. 조금 더 알아 보려고요. 네, 빅부다는 포기했어요 ㅎㅎㅎ
타이어드바이저 2015.02.12 10:22  
3. 저도 윗뚜껑의 요거트는 꼭 싹싹! ㅎㅎㅎ 재밌게 즐기세요!
4. 여행사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시간이랑 금액 조정 가능한 곳도 많아요. 딱 내가 필요한 만큼, 2시간-3시간, 4시간 등등요. 시티투어라는 것은 쉽게 운전기사+차량 대여라고 보시면 됩니다.
락푸켓짱 2015.02.11 16:40  
1.원동기인가 소형인가 적법한 면허 만들어 가세요
  단속도 심하지만 사고나면 덤테기 씁니다.
  샵은 빠통에 널려있으니 몇군데 둘러보고 정하시면 됩니다.
  사고는 본인이 감수하는거니 알아서 하세요

2.각 해변 끼리는 제법 높은 언덕을 한두개씩 넘어야 합니다.
  차량으로 이동시 대략의 소요시간은
  까론-까따: 20~30분, 까따-나이한해변:20~ 30분, 나이한-라와이:20분
라와이시장-프롬텝:10분이내 산넘어 가야함, 라와이-푸켓타운/올드타운:30~40분
대부분 이동거리는 차로 30분 이지만 언덕이나 산을  넘어야 하니
이곳들을 도보로 이동한다면 한 구간당 3시간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구글지도로 푸켓지도 보시고 각 해변까지 이동거리 참고하세요
체크인아웃 시간, 이동시간 빼면 하루씩 묵는건 호텔에서 아무것도 할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3.팡아만...은 도시 이름입니다.
  팡아에서 제임스 본드관광은 바닷가쪽에서
  레프팅 하는곳은 육지쪽에서 하므로 위치가 전혀 다릅니다.
  현지 여행사에 하는것도 예약이지요...그리고 한인 여행사도 현지 여행사 입니다.

4. 빠통 --> (빅부다): 차량으로 1시간 소요 엄청 많은 산을 넘어다녀야함
    빅부다 --> 왓찰롱: 차로 20분 소요
                    큰길에서 빅부다 입구까지 엄청높은 산을 차량으로 10분이상 올라감
  왓찰롱-->탄타라: 도보로 10분 가능
  빅부다 --> 푸켓타운 킴스마사지(2시간 정도): 차로 25분 소요

모조리다 썽태우로 이동 한다면 하루종일 길가에서 썽태우만 기다리다 해질것임
썽태우는 각 해변에서 타운으로 이동하는데 왓찰롱이나 빅부다 근처로 지나가지 않음

결론
오토바이 면허만들어 탈려면 타고..사고는 본인이 알아서 하고
호텔은 자꾸 옮기지말고 가급적 한곳에 아니면 적어도 2박이상
푸켓 시내투어는 한인 여행사에 5시간또는 7시간 렌트하는게 있슴
빌려서 님이 가고픈데 다 갔다가 공항까지 가면 1500~2000바트 선이면 됨
빠통에서 또는 타운에서 공항가는 택시비가 800바트선이니 돈3~4만원 더 투자해
전용자가용으로 시원하고 편하게 여기저기 구경하고 공항가면 좋음
마지막으로 구글지도라도 한번 보기를...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