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우버택시 괜찮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방콕우버택시 괜찮나요?

미나미니 3 7777
카오산로드가숙소여서..

왕궁이나 이런곳 다닐때 뭐타고다닐지고민입니다..

우버택시 어떤가요?

많이비싼가요?
3 Comments
고파타야 2014.12.01 16:47  
방콕은 도로에 미터택시가 천지입니다. 그냥 운행중인(정차하여 대기중이지 않은..) 미터택시를 잡고 목적지를 말한 후 기사가 아무말 없이 ㅇㅋ 하거나 고개를 끄덕이면 타세요. 이렇게 탑승하시면 약 97%의 기사는 알아서 출발 후 미터기를 누릅니다. 만약 약 3%의 확률에 걸리셨다면(출발 후 미터기를 켜지않으면) 오늘이 본인의 운수없는날이라 생각하시고 켜달라고 요구하세요.
택시 잡으실때 가격을 부르는 차는 그냥 웃으면서 보내시구요. 탑승후 출발했는데 가격을 부르면 내려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이런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약 0.5%)
방콕에서 택시잡으실땐 위의 방법데로 하시고 항상 서너대 정도는 그냥 보내는 차다.. 라고 생각하고 택시를 잡으신다면 스트레스 받을일도 없고 눈탱이 맞을일도 없겠습니다.
고파타야 2014.12.01 17:01  
태국의 택시요금은 22년째 오르지 않고 있습니다. 기본요금 35바트와 2밧씩 오르는 요금..
최초 기본요금 구간이 2km 있던것이 사라지고 약 400미터당 2밧씩 바루 오르는 정도의 인상만이 있었을 뿐입니다. 미터요금데로만 이용할수있다면 정말 저렴하고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재태국한인들의 커뮤니티인 한아시아의 글 하나를 발췌해 올려봅니다.


태국에는 10만여대의 택시가 있는데 이중 8만대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택시 운전사들은 1교대에 보통 300킬로미터를 운행하며 유료승객의 이동거리는 평균 12.9킬로미터라고 합니다. 하루 평균 14명의 승객을 태우는데 하루중 40%는 빈차로 다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루평균 1330바트를 버는데 이중 비용으로 600바트+a를 떼고 나면 하루 평균 400바트를 번다고 합니다. 한달 해봤자 12000~13000바트를 버는 것이니 택시하는 사람들의 형편이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자주 여러번 태우는 것이 택시입장에선 이득입니다.
택시만 타면 일부러 빙빙 돌아가는 것 같다고 까칠하게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택시업 종사자들의 처지가 그러하니 조금은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태국에서 미터택시가 도입된 것은 1992년입니다.
기본요금은 35바트(한화 약1300원)로 기본요금은 택시가 도입된 이래 20년 동안 단 한번도 오르지 않았습니다. 트렁크에는 보통 가스통을 싣고 다니기 때문에 커다란 짐가방을 2개 이상 싣기 어려워, 짐이 있는 여행객 4명이 타기는이용하기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
석실장 2016.04.09 22:58  
혹시 우버택시 쿠폰 번호 필요하신 분들은 가입하실 때
uber4885youe 입력하시면
200바트 무료쿠폰 얻으실 수 있습니다.
(태국 도착하셔서 태국심카드전화번호로 가입하셔야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