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혼자 여행! 안전에 관한 주의점 부탁드려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여자혼자 여행! 안전에 관한 주의점 부탁드려요!

bluedawn 13 1854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태국으로 가게됐어요.

 

원래 주의력이랄까.. 의심이랄까 조금 둔한 여자사람입니다.

 

그런데 짧은 일정이 아니라 한달반정도를 배낭여행으로 가는거라 주변에서 많이들 걱정하시더라고요.

 

치안좋은 서구쪽도 아니고 동남아로 간다고하니 어른들께서 많이 걱정하시네요.

 

저도 여행은 여행이지만 적어도 제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에게 걱정끼치고 싶지 않아서 이것저것 눈팅도 많이

 

하고 있는데 글을 찾아서 읽으면 읽을수록 강도니 택시사기니 주의할 것들이 참으로 많이 눈에 들어오네요.

 

저는 조금 심각한 벙향치, 길치인 25세 여자사람이고요. 심각하게 길을 잘 잃어버려서 행동반경이 좁습니다.

 

어릴때부터 길을 잘 잃어버려서 그 트라우마로 지금도 길을 잃었다 생각이들면 그 순간부터 상황판단력이

 

흐려져요.. 구글맵이나 지도 등도 잘 활용못하고요.

 

특별히 여자라서 주의할 점이라던지.. 특별히 위험한 지역, 몇시 이후부터는 위험한 시간에 포함되는지..

 

툭툭이는 왠만하면 타지 말아야 하는것 같기도 하고...

 

7월 10일에 출국하는데 여동생 혹은 친구나 딸이라고 생각하시고 (_ _)

 

꼭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어쩌면 한사람을 살리는 소중한 댓글이 될지도 몰라요!!

 

*참고로 술을 거의 못마셔서 클러빙이나 혼자 술집에 간다거나 하지는 않을거여요~

 

 

  

13 Comments
여사모 2014.07.09 00:53  
뭐 누구나 안전에 신경쓴다해서 나쁠건없죠.
생각나는대로 말씀드릴께요
1,보조밧데리가  있어도 자그마한 여행용 충전기는  꼭갖고다니세요.
2,100불정도의 비상금소지(님만 아는곳에  숨기심)ᆞ
3,같은여성이라도 1인여행객과는 가능하면 어울리지마시고 2인이상의 여성여행객이면 어을리셔도괜찮을 확율이 높죠.
3,음주전에 괜찮을지 3번정도 더생각하시고 드심이...
4,상식적인 얘기지만 많은분들이 실수하시죠.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호텔에서도 외출시 금고사용필수
특히 공동욕실이용업소에서는  화장실,샤워장에 지갑,카메라  가지고 가는거 필수.
5,터미널 출발하는 솜밧투어같은 큰버스회사는 안전하지만 카오산출발버스들은 화물칸 배낭 및가방을 밤새도록 뒤져서 책갈피 비상금까지 꺼내 갑니다.
현금,카드,카메라는 크로스가방및 밸트색에 소지하고 잠잘것(분실하면 님의 여행도 실종됨)
6,절대로  남이 주는 음료등을 먹지말것.
물론 상황에따라  판단하세요.
시골에서 할머니같은분이  주시는 음료에 약을 타진 않았겠죠.
7,마지막입니다
어디를 가시던 들어갈때 나올수 있는 방법이나 길을 알아노세요.
클럽을 일행들하고 입장하다보면  출구가 어딘지 모를때도 생깁니다.
bluedawn 2014.07.09 01:05  
우왕............전혀 모르던 내용이에요. 저 진짜 안전불감증 인증이네요 ㅜㅜ
저 너무 안일하게 여행갈 생각에만 들떠있었던것 같아서 반성합니다!
크로스백 챙기고 내일 자물쇠사러 가야겠어요! 감솨 또 감솨합니당!!!!!!!!
차칸스토커 2014.07.09 00:56  
ㅋㅋㅋ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완전 길치거든요~ 서울 영등포에 이사와 몇달동안 길헤맨기억이 있다는...ㅋ 태국와서는 일단 구글맵을 이용하는게 최고의 방법일듯싶네요~ 자기위치까지 거의 완벽하게 잡아주더라구요. 밤늦게까지 돌아다니는 건 당연히 안되는거고 저같은 경우엔 남자라서 밤늦게 돌아다니면 삐끼들이 꼬시더라구요 말은 안통해도 머 뻔하죠 대마 아님 여자~ 그리고 툭툭이보다는 쏭태우라고 트럭버스가 있는데 그걸이용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쏭테우탈때도 구글지도 보면서 잘가고있나 확인하면서 가시구요~ 그리고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꼭 쏭태우 멈춘다음에 내리세요 전 천천히 달리기에 뛰어내렸더니 무릎팍 완전 까졌네요. 또 치앙마이 쏭태우같은경우에는 시외가 아닌 이상 20밧이에요. 그니깐 목적지만 말하고 얼마냐 묻지말고 그냥 타요~ 얼마냐 물어보면 30~40밧 달라고 합니다. 그냥 타고 목적지 도착해 20밧내리고 코쿤갑 한번해주고 쿨하게 떠나면되요~ 또 길거리에서 낮선이가 주는 음식은 먹지말구요~ 항상 친절하게 다가오는사람은 일단 의심을 가져봐야합니다~ 한국사람이라해도 마찬가지구요~ 제가 지금 한달 반째 태국에 있는데 여자동생 혼자서 와서 같이 두번 동행한적있는데 헤어지고서도 연락해보면 아주 잘다니더라구요~ 너무너무 걱정하지마시고 지금 한국이라서 타국에 대한 두려움이 있겠지만 와서 생활해보면 진짜 별거아니에요~~ 잘준비하시고~~ 참~ 조금한 비밀번호 자물쇠하나랑 간단한 약품들 챙겨오면 유용하더라구요~ 꼼꼼히 잘준비해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bluedawn 2014.07.09 01:11  
도착후 잠시만 방콕에 머물고 북쪽 치앙마이로 이동할 예정이에요~ 20밧 코쿤캅! 고급정보네요!. 친한언니가 넌 이런거 절대 안챙기겠지 츤츤 하면서 온갖 약품들 챙겨줘서 그거 갖구 갑니다 ㅋ_ㅋ 자물쇠는 내일 당장..... 사러 가야겠숴요. 늦은밤 답변 감사해요☞☜..
maui 2014.07.09 02:57  
간단한 태국어 암기해 가시면 도움 됩니다.  여행의 질도 높이구요.. 특히 도시를 벗어나면..

왼쪽 메뉴에 태국어 공부방에 들어가시면 기본 생활 태국어 나옵니다.

참고로 여자분은 어미에 ~캅이 아니고 ~카를 씁니다.  컵쿤 카, 싸왓디 카 등등..  ^ ^
더치블랙 2014.07.09 01:07  
내몸을 떠난것은 내것이 아니다..라고 생각하세요. 귀중품 관련해선 이 한마디밖에.
길치에 주의력도 없으시다니..이어폰 꽂고 다니지 마시고  상식적으로 한국에서도 해선 안될행동 이라 생각되면 안하시면 돼요. 교통수단이나 숙소관련은 차선책까지 생각해가시면 좋을거예요. 현지인들께 길 물어도 너무 맹신하지마세요. 엉터리 대답을 자주 들은 경험이.. 능숙한 영어로 말걸어 오는 외국인 있으면 거의 사기꾼일거예요. 그리고 태국에서 산 옷 입고 다니면 덜 들러붙는 효과(?)도 있어요 ㅎ 이상 개인적 경험이었구요. 잘다녀오시길~
bluedawn 2014.07.09 01:17  
저는 귀중품 최대한 안가지고 가는게 답일지도 모르겠네요 ㅜ.ㅜ 잘 잃어버리거든요.
내몸을 떠나도 상관없는 것만 추려서 가져가야겠어요!ㅋ_ㅋ
그래서 카메라도 없이 핸드폰 달랑 들고갑니다. 답변 감사해요! 정말 잘다녀오길 스스로 바래봅니다.
하루종일 2014.07.09 01:08  
더운날씨에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 조심해야겠고요, 음료수에 넣어주는 얼음도 좀 주의하셔야 ㄷㄷㄷ
bluedawn 2014.07.09 01:20  
양치도 생수로 하라던 말이 있더라고요?! 우왕 대다나다..
일단은 조심 또 조심 마인드로 가야할듯 싶어요ㅠ.ㅠ 불행은 언제 어디나 아무렇지 않게 널리고 널려있다고 항상 생각합니다.
항상 늦은시간에도 답변해주시는 하루종일님 감사합니다 ㅋㅋ!
차칸스토커 2014.07.09 01:27  
마지막으로 최대한 쪼금한 우산하나 챙겨와요~ 우기라 하루에한번씩 꼬박꼬박 비오네요~  홧팅입니다~
bluedawn 2014.07.09 01:32  
저 짐중에서 뺄거랑 추가할거 체크하고 있었는데 우산이 있었군용! ㅋㅋ 감사해용~ 우산챙겨야지~
simplesimple 2014.07.09 01:37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bluedawn 2014.07.09 01:39  
넵!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도록 '노력'할게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