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개인적으로 봉사활동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태국에서 개인적으로 봉사활동

엘리걸 1 863

7월30일부터 보름정도 태국 여행을 가는데요

그동안에 하루정도 봉사활동 할 시간을 갖고 싶어서요

단체로 하는 봉사활동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찾아가서 봉사활동 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파타야였으면 좋겠구요 병원쪽 일을 할거라서 의료분야 쪽이 좋을것 같아요~

1 Comments
본자언니 2014.07.02 20:57  
봉사 하고픈 마음은 참 좋고, 정말 귀중한 시간을 그것도 하루나 봉사활동 하신다는건 참 좋은 생각이지만, 실제로 단, 하루동안 봉사활동을 하기에는 좀 힘들거에요.. 개인적으로 한다하면 그냥 시골에 있는 초등학교 같은 곳에가서 학용품과 과자같은거를 전달하면서 애들과 시간을 보낼수도 있겠지만 그것도 무턱대고 찾아가서 하기에는 좀 힘들죠..학생들도 수업을 들어야 하고 하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 인연이 되었던 아동을 매년 보러 가는데 매번 정확한 주소를 설명하기 어려워서 처음 만났던 초등학교로 가서 담임선생님을 통해 연락해서 저를 데리러 오는데 매번 2~3시간정도 기달려야 해서 학교에 있다보면 선생님이 저를 데꼬 교실로 가서 소개시켜주고 잼있는 시간을 보내기는 한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인연이 없는 학교에 불쑥 찾아가서 봉사활동 하겠다고 하면 조금은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욱이 의료쪽 봉사활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시다 시피 한국의료 면허는 태국서 (외국서)통하지 안고, 처음보는 사람한테.. 더욱히 외국인에게  의료일을 시키기에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지 안을까요.. 봉사활동 하고픈 그마음은 정말 존경스러우나 아마도 하고 싶은 봉사활동은 조금 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아니면, 가끔 게시판 보면 한국에서 의료봉사팀이 들어가는데(보통 캄보디아나 라오스쪽이...)
그쪽과 연락해서 현지에서 합류하는 방법도 있기는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