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소식 몇가지..

홈 > 소모임 > 포사모
포사모

필리핀 소식 몇가지..

firefly 1 450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신청사 오픈 다음달로 확정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신청사의 오픈이 다음달로 확정되었다. 필리핀 교통부에 따르면 일단 다음달에는 국내선 취항 3개 항공사가 (세부퍼시픽, 에어필리핀, 팔 익스프레스) 신청사를 시 범적으로 이용하게 될 예정이며, 상황을 보아가며 국제선 청사 이전을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에어필리핀, 팔 익스프레스의 필리핀 에어라인은 이미 카운터를 이전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고 세부퍼시픽 도 교통부와의 협의가 끝나는대로 청사를 임시 이전 할것으로 보인다.

기존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 역시 조만간 전면적인 레노베이션을 실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태풍 프랑크 (국제명칭 : 펑션), 비사야스와 민다나오 지방에 영향

비사야스와 민다나오에 속해있는 적어도 8개 지방에 태풍 프랑크 (국제명칭 :펑션) 로 인해 시그널 1이 발령되었다.

오후 4시 현재 태풍 프랑크는 수리가오 동부지방 470km 해상 (사말 동부 동남동쪽 450km해상) 에 위치해 있다.

태풍은 중심 최대풍속 시속 75km와 시속 90km의 돌풍성을 동반하고 있으며 북서쪽 시속 15km의 속력으로 이동중이다.

태풍은 금요일 오후 사말 북부 카탈만 동쪽 400km 해상에 진출할 것으로 보이며 토요일에는 카탄두아네스 비락 동 북동쪽

500km 해상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 오후 태풍은 카가얀 아파리 동 북동쪽 800km 해상에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태풍 경보 시그널 1 발령 8개 지역 : Samar provinces , Leyte provinces , Biliran Island , Surigao del Norte , Dinagat

Island , Siargao Island , Surigao del Sur , Agusan del Norte


태풍 프랑크 (국제명칭 : 펑션) 진로 변경

예상 진로가 필리핀을 완전히 종주 할 것 같습니다.

태풍이 비사야 지역에 상륙하면서 강도가 약간 약해졌지만 모두 조심합니다.

이 정보는 일본 기상청 자료 입니다.

1 Comments
남나라 2008.06.23 14:20  
  역시....태풍피해로 여객선이 침몰했네요. 안타깝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