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맛집]태국식 해장국 똠르앗무의 원조 르앗무 쿤씨

홈 > 소모임 > 팟사모
팟사모

[파타야맛집]태국식 해장국 똠르앗무의 원조 르앗무 쿤씨

아 심 6 3809


ddrm2.jpg

똠르앗무는 돼지고기와 내장을 넣어 만든 국물 요리로 중국계 태국인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한국의 순대국이나 돼지국밥 맛과 비슷한 맛을 가진 음식으로 해장용으로 딱 안성맞춤인 음식입니다.
보통 현지인끼리는 해장국 먹으러가자고 하면 바로 이 똠르앗무를 먹으러가자는 말이랍니다.

조개구이집이나 고기뷔페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던 것처럼 이 똠르앗무 전문점도 이제 파타야 곳곳에서 쉽게 볼수 있지만 그 원조라고 할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파타야깡 쏘이 7의 르앗무 쿤씨 입니다.

파타야 지역의 르앗무 전문점 열풍을 몰고온 원조의 맛 르앗무 쿤씨  지금부터 함께 가 보시죠 *^^*

ddrm3.jpg

위치는 파타야깡과 싸이삼 사거리에서 싸이성 방향으로 조금 내려온 파타야깡 쏘이 7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타야 깡 사거리의 랜드마크인 TOT 전화국 건물에서 싸이성 방향으로 50m 정도 내려오시다 보면
길건너편으로  원조 똠르앗무 전문점 르앗무 쿤씨 라고 쓰여진 태국어 간판이 보입니다.
태국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건물 위에 붙어있는 초록색의 카시콘 은행 ATM 간판을 찾으시면 될것같습니다. 

ddrm5.jpg

차량을 이용하시면 쏘이 7 안으로 들어가셔서 주차하셔야 합니다. 주차공간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ddrm15.jpg

사람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빼고는 식당 내부는 평범한 태국 식당의 모습입니다.

ddrm7.jpg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좌석이 모두 차서 자리가 날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많은 손님들과 바삐 움직이는 종업원들로 맛집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ddrm6.jpg

며느리도 안가르쳐준다는 비법이 있는 꼭꼭 숨은 주방이 아닌 이렇게 완전 오픈 주방에서 음식이 만들어집니다.

ddrm8.jpg

자리에 앉으면 얼음이 담긴 컵과 사진으로 설명된 메뉴판이 제공됩니다. 
원하는대로 똠르앗무에 들어갈  돼지고기의 각 부위를 직접 고르실 수도 있고
전부 들어간것 중에 드시지 않는 것만 빼달라고 주문할수도 있습니다. 

ddrm11.jpg

돼지고기와 돼지고기 갈은것 그리고 곱창과 선지를 넣은 똠르앗무와 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파타야 맛집들의 가장 큰 특징이죠.. 좋은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 끝 !!
항상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평소 즐기지 않는 선지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ddrm13.jpg

내장을 못드시는 분들은 이렇게 돼지갈비만 넣으시나 돼지고기만 넣어서 주문하실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맛집이라도 못드시는 음식에 도전하시긴 무리가 있죠 *^^*

ddrm14.jpg

맑은 갈비탕 처럼 보이던 국물이 양념들을 넣고 나면 이렇게 얼큰한 해장국으로 탈바꿈 합니다.

ddrm10.jpg

남빠와 설탕, 후추 ,2종류의 초절임 고추와 볶은 고추 다대기를 넣어서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볶은 고추 다대기의 매운맛 조절이 조금 어렵습니다. 한국의 고추가 아닌 태국고추입니다.
조금 기다려야 입질(?)이 옵니다. 파이어 ~ emoticon
빨갛게 만드시면 드시기 어려워집니다. 조금씩 조금씩 맛을 보시면서 넣으셔야 합니다.

ddrm12.jpg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땡기시는 분들 특히 전날 술한잔 하신분들께
강추하는 똠르앗무의 원조 파타야깡 쏘이 7 르앗무 쿤씨 입니다.
항상 자리가 날때까지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손님들로 가득한 파타야깡의 대표적인 맛집입니다.
영업시간도 오후 10시까지라고 쓰여있긴 하지만 오후 2~3시면 재료가 떨어져 영업 끝인 곳입니다.
조금 서두르셔야 맛있는 똠르앗무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단, 너무 서두르시면 국물맛이 아직...
사람 많은 점심시간에 가시는 것이 제일 맛있는 똠르앗무를 즐기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깍두기와 새우젓만 있으면 더 바랄것이 없겠다는 생각이 드는 태국음식입니다.

6 Comments
료(Ryo) 2009.09.23 12:01  
이번에는 왜 협찬했다는 내용이 안올라오지?

이거 내가 협찬한거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심 2009.09.23 12:10  
음 하하하하하하하하 5555+++
료형님 협찬이셨습니다. 꾸웨이짭 먹으러 가자시는걸 제가 좋아하는거 먹을려고 바꿨습니다.
james_bond 2009.09.23 13:20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요새 잘보구 많이 배우고 있읍니다!!
브랜든_Talog 2009.09.24 11:23  
어디 깽리양도 잘하는데 없나요? 제가 몸을 좀 풀어야 되서 ㅋㅋ
료(Ryo) 2009.09.24 16:36  
깽리양이 뭐래유?
브랜든_Talog 2009.09.26 12:02  
몸 풀때 먹는 국이요~ 우리나라 미역국 같은거 ㅎㅎ 술먹고 전 깽 리양 먹으면 속 잘 풀리던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