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저가 항공"이 대세, 여객 share 40%에 육박
솜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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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24 18:23
태국 공항사 (AOT)에 따르면, 지난해 사업 연도 (2011년 10월 1일 ~ 12년 9월 30일)의 저가 항공 (LCC) 이용자 비율이, 전체 공항 이용자 5236만 명의 38.8%인 2034만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제선 이용자가 18.62% 증가한 688만 명으로 급성장했다. 국내선 이용자 수도 13.59% 증가한 1345만 명에 달했다. 또한 출발 횟수도 전년대비 15.12% 증가한 15만 2800회를 기록했다.
LCC의 약진에 대해 최대 업체인 "타이 에어 아시아 (TAA)"는 "3년에서 5년 이내에, LCC가 세계 항공 교통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말하고, 녹에어도 "LCC의 인기는 높아질 것이며, 앞으로 각사 모두가, 추가로 비행기와 노선, 정기 항공편을 늘려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치하는 "풀 서비스 캐리어"에 대해 양사는 "이제 많은 여행자가 저렴한 가격을 요구하는 시대이다. 그러나 LCC가 제공할 수 없는 서비스와 쾌적함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풀 서비스 캐리어는 향후, 이러한 프리미엄 클래스 승객 전문으로 이동해야 하며,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손을 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TAA는 이용자 수가 매년 약 20%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5년 이내에는 타이 항공 (THAI)를 능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국제선 이용자가 18.62% 증가한 688만 명으로 급성장했다. 국내선 이용자 수도 13.59% 증가한 1345만 명에 달했다. 또한 출발 횟수도 전년대비 15.12% 증가한 15만 2800회를 기록했다.
LCC의 약진에 대해 최대 업체인 "타이 에어 아시아 (TAA)"는 "3년에서 5년 이내에, LCC가 세계 항공 교통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말하고, 녹에어도 "LCC의 인기는 높아질 것이며, 앞으로 각사 모두가, 추가로 비행기와 노선, 정기 항공편을 늘려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치하는 "풀 서비스 캐리어"에 대해 양사는 "이제 많은 여행자가 저렴한 가격을 요구하는 시대이다. 그러나 LCC가 제공할 수 없는 서비스와 쾌적함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풀 서비스 캐리어는 향후, 이러한 프리미엄 클래스 승객 전문으로 이동해야 하며,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손을 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TAA는 이용자 수가 매년 약 20%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5년 이내에는 타이 항공 (THAI)를 능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