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캄행대학생,주민 vs 시위대 충돌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람캄행대학생,주민 vs 시위대 충돌

떤니 7 838
일부시위대가 람캄행대학에 연단을 설치하려하자

이를 반대하는 대학생과 주변주민들과 충돌 오토바이를 탄사람이 시위대에 총격 2명이 실려갔답니다.

경찰이 출동하여 통제선을 만들어서 더이상의 충돌은 없었다고.

일부대학생과 주민들은 시위대가 올것을 대비해 각목과 철근으로 방어준비를 하자

경찰이 만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ps: 군대 대신 대학생들을 진압대원으로 활용하라는 일부신문보도가 있네요. ㅡㅡa


어제 번까이 도로에 가져다놓은 유조차량은 폭발은 하지 않으나 불이붙을수는 있다고 합니다.

6천리터.. 아마도 경유로 생각됩니다.

딩댕삼거리 의 고층빌딩 옥상에서 불이났습니다.



시위충돌지역이 방콕전체로 퍼져가는 양상이므로

당분간 방콕여행계획은 자제하시고 다른지역내지 여행일정을 연기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7 Comments
davidkhan 2010.05.18 15:10  
민주화는 요원 한대 왕과 군부 및 집권층은 안 내놓으려고 하고 왕권으로 모든 국민이 못사는대도 변화하는것을 반대하고 탁신 덕분에 민주주의를 맛본 저소득층과 하급 사람들은 탁신을 좋아할수 밖에 없져 모든 국민이 잘살려면 탁신같은 사람이 나라를 다스려야 하는데 집권자들은 안 내놓으려하는거 어디나 똑같습니다 하루속히 안정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찬락쿤 2010.05.18 15:34  
누군가를 절대선으로 가르는 것은 참으로 위험한 생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태국의 특성상 왕정은 부패나 불평등의 상징이 아니라, 태국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심이라고 봅니다.
찬락쿤 2010.05.18 15:39  
그리고 주민들과 시위대가 대치라는 상황을 봐서는 별로 환영받지 못하는 시위라는 생각이 듭니다.
naomi57 2010.05.18 21:37  
찬락쿤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에바 페론과 탁신을 비교하는 글을 읽었는데, 아르헨티나 결국 어떻게 되었는지를 보면..... 태국은 그런 전철을 밟지않았으면 합니다.
Luceo 2010.05.18 21:40  
탁신이 위엣분이 지적한 저소득층과 하급사람들에 베푼 혜택은 진정한 의미에선 민주주의 라기 보다는 어떤 면에서는 socialism 과 populism성격이 더 강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천락군님 말씀처럼 태국에서의 monarchism은 부패나 불평등의 상징보다는 태국의 identity 셩격으로 태국사람들은 받아들이고 있는 듯 하네요. 레드셔츠들 조차도요.
20대 2010.05.18 22:00  
엥..나 랑캄행대학앞에사는데 
언제그런거지 ..? 내일 가봐야겟네요~
davidkhan 2010.05.25 23:03  
엄청난 재산을 가지고 있는 왕은 구재와 구호에 인색하답니다 국민들의 코묻은 돈도 받아 먹고 베풀지 않으니 문제져 그들은 교육도 상류층 외에는 안 가르칩니다 그래야 다스리기 편하니까 그런 국민들에게 빛을 준 탁신은 저 소득층에게 최고의 지도자 거든요 탁신때 국가발전이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가난한 자들에게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요즘은 FTA가 모든것을글로벌화 하잖아요 니것 내것의 규제가 없다고 할까요 우리 외환은행도 론 스타에 넘어갔다가 뼈다귀만 돌아 왔잖아요 착각들 하시는겁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