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국왕, 재판관이 성실·정의로 엄격히 직무에 매진해야 ▣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u)국왕, 재판관이 성실·정의로 엄격히 직무에 매진해야 ▣

솜킷 6 588

푸미폰 국왕은 26일, 입원중인 병원에서 신임 판사에 대한 훈시를했다. 탁신파 UDD의 시위로 혼란이 계속되고 있어, 국왕의 발언에 주목했지만, 정치 상황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다. 3월 시위 이래로 공공 장소에서 발언하는 것은 처음이다.


훈시의 모습은 이날 저녁부터 TV에서 방영되었다. 국왕은 정장 차림으로 의자에 앉아, 참가자를 바라보며 "여러분은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나라에 평화를 가져오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을 했다. 10분 이상 언급하고, 확고한 어조였으나, 같은 내용의 반복이 두드러졌다.


* 방콕 時事, 2010. 4.27, 00:09


국왕은 또 "자신의 임무를 잊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고 하여 치안 유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경찰을 간접적으로 비판했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또한, 교도 통신은 국민에게서 폭넓게 경애되고, 사회 각층에 영향력이 있는 국왕이 사태 타개를 촉구했다고 볼 수 있다고 했다.

6 Comments
빵한조각 2010.04.27 00:06  
수백명 죽게 생겼는데 노인네가 한다는 말이..
콩태 2010.04.27 00:07  
오늘 가입했는데...정말 소식 빠르네요,,,감사합니다....
솜킷 2010.04.27 00:49  
교도 통신은, "질서 유지"를 언급한 것과 관련, 국민으로부터 폭 넓게 사랑받고 있고, 사회 각층에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국왕이 사태 타개를 촉구한 것으로 볼 수있다고 하고, 국왕은 또한 "자신의 임무를 잊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고 언급하여, 치안 유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경찰 등을 간접적으로 비판했다고 보도했다. - 4/26, 23:18
(윗글 파란색 밑에 추가 글이 있으나 안보여 댓글로 올림)
라조 2010.04.27 00:58  
참, 한마디 안할 수가 없네요...  더 이상 막다른 길이 없군요..  푸미폰 국왕의 과거 발언 전례들을 보면..  이 정도면 유혈진압 하라는 명령으로 들립니다...  이제 태국에서 만일 레드셔츠들이 승리할 경우엔..  군주제 자체가 폐지될 가능성까지도 보이네요.. 이번에 국왕이 주도권을 쥐고..  좀 다음 국왕을 비록 영국 여왕 같은 정도의 지위지만..  확고하게 군주제 존속을 시킬 수 있는 기회였는데..  결국은 상실하고 마는구만요...  말하자면, 끝가지 이겨서..  현재와 같이 명예와 권력을 다가진 군주제로 가고 싶다는 것인데..  시대가 변한 걸 모르는군요...  결국 태국사태의 막장에서..  더 이상 갈 수 있는 막장이 없을 정도로 가버리시는구만요,,,  이제 왕실 입장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하나밖에 없어 보입니다...  레드셔츠의 뿌리까지 뽑아서, 다시는 살아나지 못하게 하도록 왕실 바라문들하고 더불어 제사와 기도를 열심히 올리는 것밖에는 없구만요..
빵한조각 2010.04.27 07:37  
왕실이 그렇습니다.
좋은 일은 왕실이 전부 했고 나쁜 일은 정치인들이 했고.. 이런 식이죠.

이번에 설령 유혈진압을 한다고해도 얼마든지 비켜갑니다.
국왕의 말이 두리뭉실하잖아요.
추후 문제가 되면 모든 걸 아피싯 정부에 뒤집어씌우는 것이죠.

어쨌든 역사는 이렇게 발전한다고 봅니다.
짜그리 왕조는 9대에서 끝난다면서요... 지금의 흐름이 그렇게 진행중입니다.
미쾀쑥 2010.04.27 01:11  
이러시면 정말 심각해지는데...! 휴~~! 지나친 확대해석이 되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