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The Bangkok Post 2010-4-24 태국시간 오후 2시경 (번역) 크메르의 세계
태국 정부 "시위진압 적절한 시점을 기다릴 것"
CRES will disperse reds at right time
태국 정부의 "비상사태대책본부"(CRES) 대변인 산센 깨으깜넛(Sansern Kaewkamnerd) 대령은 토요일(4.24) 언급을 통해, 레드셔츠 시위대를 단호하게 해산시킬 것이지만, 그 시기는 적절한 시점이 될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 실탄사용까지 언급하며 시위대에 대한 강제진압을 경고하기도 했던, CRES 대변인 산센 깨으깜넛 대령.
산센 대변인은 CRES가 현재 메인 집회장인 라차빠송 사거리 지역에서 분명하게 철수하게 되겠지만, 그것이 지방들이 동요할 가능성 때문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CRES가 목표로 하는 것은 레드셔츠 시위대로부터 테러리스트들을 분리해내는 것이다. 우리는 시위대를 향해 무력을 사용하진 않을 것이지만, 그것이 곧 집회를 해산시키지 않을 것임을 의미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산센 대변인은 언론들이 보도하는 것처럼 정부와 군부 사이에 긴장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한편 시위대 측에서 수정제안한 30일 이내 의회해산에 대해서 질문을 하자, 산센 대변인은 그러한 문제는 정부의 결정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 의견이라고 전제하면서 평화적인 대화야말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한 최선책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