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팟타니 경찰서를 노린 연속 폭발로 50여명 이상이 부상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남부 팟타니 경찰서를 노린 연속 폭발로 50여명 이상이 부상

솜킷 0 493
各 보도에 따르면, 팟타니県 현도내에서, 21일 오전 8:00 경부터 10:30 경까지 연속하여 県都 경찰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폭탄 테러가 발생, 경찰관 2명이 사망 (보도는 1명)하고, 50명 전후가 부상했다.

최초의 폭발은 21일 오전 8:00 경, 県都 경찰서 인근에서 국기 게양· 국가 제창을 마치고, 서장의 훈시중에 발생하여, 경찰관 2명이 사망하고 40명 전후가 부상했다.

오토바이를 탄 2인조가, 국가 제창을 마치고 서장의 훈시를 듣고 있던 경찰서 소속 경찰관 100여명을 향해 M67 (보도는 M79)이 투척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날 10:30 경, 県都 경찰서 주차장 인근에 주차중이던 승용차에서 폭발이 발생, 주민 등 10명 안팎 (보도는 5명 안팎)이 부상을 당했다.

앞서 발생한 폭파 사건의 현장 검증 중이던 당국자를 노리고 폭파시킨 것으로 보이며,이 폭발의 충격으로 10대 이상의 차량과 인근의 여러 점포가 피해를 입었다.

경찰은, 두 사건 모두 동일한 분리주의 조직 그룹에 의한 범행으로보고 수사를 시작했다.

- 방콕포스트 인터넷판은 사망 1명, 부상자 적어도 62명이라고 보도.

 

* seesaa net, 사진은 방콕포스트 인터넷판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