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시위대 지도자 검거 실패 후 "내전" 경고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태국 시위대 지도자 검거 실패 후 "내전" 경고

라조 0 528

 

(보도) YTN 2010-4-16

 

 

태국 시위대 지도부 검거 시도 실패

 

 

 

태국 정부가 시위대 지도부가 머물던 방콕 시내 SC 파크호텔을 포위하고 검거를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1852F7124BC81F701D9553

시위대 핵심 지도자 가운데 한 명인 아리스만 퐁루앙롱은 호텔 3층에서 밧줄을 이용해 밖으로 나온 뒤, 기다리던 시위대 도움으로 차량을 타고 현장을 빠져 나왔습니다.

다른 지도자들도 경찰의 포위망을 피해 탈출했습니다.

앞서 정부가 구성한 특별 보안팀은 호텔을 포위하고 출입을 막은 채 시위대 지도부 검거 작전을 폈지만, 지도부 탈출을 돕기 위해 한꺼번에 몰려든 시위대를 막지 못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히려 경찰관 4명이 시위대에 붙잡혔지만 지도부가 탈출한 뒤 석방됐습니다.

시위대 지도자부는 앞서, 정부가 시위대를 강제 해산하기 위해 공권력을 다시 투입한다면 현 상황이 통제를 벗어나 내전으로 비화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김종욱 [jwkim@ytn.co.kr]

  

 

190374104BC81ED0229FFA

(추가사진: AP) 레드셔츠(UDD) 지도부가 머물던 호텔을 경찰특공대가 기습하자, 시위대들이 밧줄을 타고 내려온 핵심 지도자 아리스만 뽕릉롱(Arisman Pongruengrong)을 대피시키고 있다.

 

 

  상위화면 바로가기

 

    ☞ "[기사목록] 태국 정치 2010년 3-4월 정국 : 악몽의 토요일 밤으로"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