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 영수증 발행기 부착 택시 등장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태국에 영수증 발행기 부착 택시 등장

솜킷 1 660

태국 교통부 운수성의 통지에 따르면, 4일 이후에 신규 등록하는 미터 택시에 영수증 발행기의 탑재가 의무화되었다. 영수증에는 택시의 등록 번호, 요금, 주행 거리 등이 기록된다. 운수성은 연내에 2500 대가 새로 등록할 것으로 보고있다.


[태국의 택시]

태국 국내의 미터 택시는 현재 약 8만대로 대부분이 방콕 수도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 영업 형태는 택시 회사의 택시를 개인이 빌려 운전하는 경우가 많아, 등록증 사진과 운전 기사가 다른 인물인 경우가 자주 있다.


운전사는 러이엣
 등 동북부 지방 출신자, 공무원, 학생 등의 아르바이트가 많다. 프로 의식이 낮아 손님을 태우고 급유하거나 화장실에 가고 휴대 전화로 사적인 전화를 하고 길을 잘 모르는 등의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운전자의 대부분은 영어를 하지 못하고, 
태국어 발음이 외국인에게는 어려워, 외국인 승객을 목적지가 아닌 다른 장소에 데려다 주는 경우도 많다. 또한, 번화가와 호텔 앞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의 대부분은 미터 사용을 거부하고 고액의 요금을 요구한다. 지방에서는 그 지방의 권력자와 결부된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운임을 교섭하는 택시 업자가 많아 미터 택시의 진출이 지연되고 있다. *newsclip

1 Comments
포맨 2010.01.05 21:06  
항상 고장났을거예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