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10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9월9일 길일, 핫야이서 결혼신고 몰려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68947
9월9일 길일, 핫야이서 결혼신고 몰려
현지언론은 9월 9일이 태국의 길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커플들이 혼인신고를 하려 몰려들었다고 전했다.
송클라 (도) 핫야이 구청에서는 하루 평균 5커플 이하의 혼인신고를 받았으나, 어제 9일은 20커플 이상이 혼인 신고를 하였다고 알렸다.
태국 7개 지역 홍수 현황…사망자 27명
지난 8월 29일부터 발생한 태풍‘Podul’ 및 ‘카지기’로 인해 태국 북부와 동북부 32개 지역에 영향을 미쳐 368,918 가구가 피해를 입었다고 집계되었다..
수재민 중 27명이(아소톤 8명, 로이엣 5명, 암낫짜르안 4명,콘캔 3명, 피짓 2명, 우본랏차타니 1명, 핏사눌록 1명, 묵다한 1명, 사콘나콘 1명, 난 1명)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식당 사이트 해킹하는 대학생 2 명 검거
지난 5일, 콘캔(도)에 위치한 한 주택에서 해킹 혐의로 남성 2 명(20,21세)이 체포되었다.
이들은 한 식당의 사이트를 해킹해 할인 쿠폰을 생성하여 판매하였다고 자백했다.
공항서 고객의 돈 훔친 화물관리 직원 체포
지난 7일, 수완나품공항 화물관리 직원이 한국인 관광객이 위탁한 수하물 속 돈을 훔친 혐의로 체포되었다.
피해자에 따르면 태국돈 20,000바트를 수하물에 넣고, 도착 후에 확인했더니 없어졌다고 전했다.
경착 측은 피해자가 수하물을 부치기 전 사진을 찍어서 용의자를 체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방콕 도지사 선거, 아나콧마이당의 ‘타나톤’ 후보 출마 불확실
이번 방콕 도지사 선거는 년말이나 내년 쯤 진행될 예정이어서 각 정당의 후보가 밝혀지고 있다고 알렸다.
이에 앞서 타나톤이 아나콧마이당(새미리당)의 후보로 출마한다는 소식이 나왔으나, 지난 8일에 아나콧마이당 대표는 해당 후보가 아직 출마를 할것인지에 대해 정확히 결정난것이 아니니 후보를 다시 발표할 것으로 밝혔다.
렌트카 도난해 캄보디아에 판매한 여성
금일(9일) 렌트카를 도난한 후 캄보디아에서 판매를한 두 여성이 경찰에 적발되었다.
사건 전 렌트카 업체 측으로 부터 해당 차량의 GPS로 캄보디아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찰에 신고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경찰 측은 해당 차량과 용의자 2명을 추적중에 있다.
핏싸누록(도) 캐우너이 댐 수위 늘어
건기로 인해 핏싸누록(도)에 위치한 캐우너이 댐의 수위가 약 12% 밖에 되지 않았지만 최근 많은 비 가 내린 후 약 한달 동안 해당 댐에 수위가 약 3억 입방 미터가 저장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해당 댐의 수위는 약 4억 7,300만 입방 미터(약 47%)가 저장되어 있다.
씨아윳타야 포트홀 도로
지난 9일 씨아윳타야 도로에 약 3미터 깊이의 싱크홀이 생겨 도로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사건 후 현재 해당 도로 1차선은 통행 금지가 되었고 보수작업을 하는 중이라고 알렸다.
편두통 치료약 ‘Ergot’사용 주의!
한 의사가 페이스북에 편두통 치료약 ‘Ergot’ 사용 주의하라고 게시하였다.
해당 의사에 따르면 심장병, 관압축 등 지병 환자 또는 살진균제, HIV치료약 등을 복용한 사람이 해당 편두통 치료약 ‘Ergot’을 사용하면 혈관 축소로 인하여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수완나품 공항 내 타인 귀중품 훔친 캐나다 여성 적발
금일(9일) 수완나품 공항에서 귀중품을 훔친 캐나다인 여성이 체포되었다.
지난 8월 27일 용의자는 수화물 컨베이어 벨트에 있던 다른 관광객의 가방을 훔쳤으며, 경찰은 즉시 현장 CCTV를 확인하여 용의자를 체포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