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시아 05월 29일 MRT 블루라인 오는 9월 공식 운행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63237
MRT 블루라인 오는 9월 공식 운행
지난 28일, MRT 운영회사인 MRTA는 현재 ‘후아람퐁-방캐’ 및 ‘방쓰-타플라’ 구간을 운행할 새 열차 2 대가 태국에 도착했고, 나머지 6 대가 7월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열차의 도착으로 후아람퐁-방캐 노선 시범운행이 오는 6월 중 시작될 예정이며, 오늘 9월 공식적으로 개통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탑승요금은 기존 라인과 동일하게 거리비례제로 운영되며 16바트에서 42바트까지 책정될 예정이다.
10세 여아, 광견병으로 사망
지난 28일 전염병관리국 장관은 짱왓 나컨씨탐마랏에서 10세 여자 아이가 광견병으로 사망하여 올해 광견병으로 사망한 두번째 사망자로 발표하였다.
피해자는 3월말 경 주인 없는 개와 놀던 중 강아지로 인해 상처를 입었지만,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알려졌다.
그로부터 약 2달 후, 두통 및 물과 바람을 무서워하는 정신질환에 시달렸으며, 사망 전에 침을 계속 뱉는 증상을 보인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에서 사람과 오토바이 충돌 사고 발생
방콕시 측은 인도에서 주행하는 오토바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여 벌금을 1000바트까지 올렸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운전자들이 교통법을 위반하여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위험천만한 인도 주행에 따른 교통사고도 빈번해, 금일 한 식당 앞 인도에서 보행자가 인도주행중이던 오토바이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엑까차이 55에서 발생했으며, 한 남성이 음식을 구매하고 돌아서던 중 인도를 주행하던 오토바이가 남성과 충돌한 사건이다.
현재 피해자는 치료 받고 있으며, 현재 경찰은 사고를 일으킨 오토바이 운전자에 대해 법적절차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