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4/19 우돈타니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노선버스 운행 개시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교민잡지 4/19 우돈타니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노선버스 운행 개시

클래식s 2 364

http://j.mp/2ZmyMrf 

 

우돈타니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노선버스 운행 개시
 Udon City Bus, Bus-udoncitybus
Udon City Bus, Map-udoncitybus
(사진출처 : Undo City Bus)
   동북부 우돈타니에 새로운 노선버스 ‘우돈 시티 버스(Udon City Bus)’가 4월 18일부터 운행을 개시했다.
  현재 20번(빨간색)과 21번(파랑)의 2개 노선이 있으며, 20번은 우돈타니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운행 간격은 20분 간격이다. 한편 21번 시내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루트로 운행 간격은 40분이다.
  두 노선 모두 요금은 일률 20바트이며, 현금 외에 전용 IC 카드(우돈 카드)로도 지불이 가능하다. 운행 시간은 모두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태국에서는 지금까지 택시나 뚝뚝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으나 지난 몇 년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새로운 버스가 각지에서 운행을 시작하고 있다.

피피섬에서 영국 여성을 성폭행하려던 태국인 남성 체포
Phi Phi Island_03-tnews
(사진출처 : Thaipost News)
  경찰은 4월 18일 남부 피피섬에서 영국인 여성(21)에게 성폭행을 가하려고 한 혐의로 페리 승무원 태국인 남성(23)을 체포했다.
  용의자는 15일 새벽 술에 취해 해변 야외 레스토랑에서 자고 있던 피해자에게 성폭행을 가하려고 했으나 피해자가 깨어나면서 화를 피했다. 경찰은 현장 CCTV 카메라 영상으로 용의자를 파악하고 17일 체포했다.
  태국에서는 외국인 여성 여행자 성폭력 피해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동부 촌부리 씨창섬에서 독일인 여성(27)이 성폭행을 받은 후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고, 이 사건으로 섬에 거주하는 태국인 남성(23)이 살인과 성폭행 등의 혐의로 체포되었다.

 

 

 

2 Comments
크레카멜 2019.04.20 12:20  
태국이 시내버스에 투자를 더 빠르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관광객은 툭툭대신 버스노선 주변으로 여행하면 되니까요
몇주전에 뉴스에서 본건데
파통에서 툭툭기사들 승객 집단폭행 사건 기억나네요
클래식s 2019.04.20 12:23  
네 저도 그랬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노선 투자가 힘들면 기존에 대중교통 이라도 주기적으로 시간표와 노선도 요금들을 사이트에서 계속 새정보로 올려주면서 관리해주던지요.
지방정부 관공서에서 할일을 지방대학교 학생 동아리에서 해서 상받고, 널리 알려지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성태우 노선도 정리나 앱 개발등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