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시아 3/13 매쏫 공항 여객 터미널 이전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58195
감사원, 저소득층 위한 복지카드에 대중교통 이용 혜택 추가
감사원 원장은 지난 8일부터 저소득자에게 지급되는 복지카드는 MANGMOOM 카드처럼 대중교통 요금 지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감사원 측은 복지카드에 교통비 500바트가 매달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였으며, 해당 카드로 방콕 공영버스조합의 소속된 버스, 전철을 이용해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까시껀은행, SCB은행 그리고 크룽타이은행 측은 버스와 전철요금을 결제하는 MANGMOOM 카드를 발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소, 교통법 위반자에게 EM팔찌 부착
법무부, 보호관찰소는 올해 송크란 기간 교통사고 발생 감소 대책을 교통안전협의 위원회에 제출했다고 알려졌다.
대처방안에는 교통법규 위반 처벌 강화, 교통법규 위반자를 감시 할 수 있는 EM팔찌 부착 처벌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4월 3일, 매썻 공항 여객 터미널 이전
금일(13일) 태국 공항공사(Department of Airports, Thailand)는 오는 4월 3일에 매홍쏜에 위치한 매썻 공항의 전 여객터미널을 현재 완공된 신 여객터미널로 이전할 것으로 밝혔다.
해당 터미널은 식당, 편의점,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승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렌트카, 택시 등 대중 교통 서비스까지 준비되었다고 알려졌다.
한편, 구 여객 터미널은 수리하여 VIP항공편 전용으로 이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