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관광가이드협회, 태국 내 외국인 가이드 등록 반대
클래식s
0
411
2017.07.15 09:59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6831
관광가이드협회, 태국 내 외국인 가이드 등록 반대
태국 관광가이드협회는 태국 내 외국인 가이드의 합법적 등록을 가능하게 하는 태국 관광체육부의 방침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관광체육부가 가이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가이드를 합법적으로 등록시켜 태국 내 근무를 가능하게 하는 방침을 발표한 후 태국 관광가이드협회는 해당 방침에 반대해 왔다고 보도했다.
짜루폰 르앙껫 태국 관광가이드협회장은 외국인 가이드가 태국 문화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관광객에게 올바른 문화를 전달하지 못할 수 있으며 현재 일하고 있는 가이드를 재훈련시키는 방안도 있다고 전했다.
태국 가이드협회는 다음 주 중으로 타나삭 빠띠마쁘라껀 부총리에 재검토 요청서를 제출할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치앙마이, 새로운 시내 버스 노선 추가
치앙마이시청은 교통체증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시내 버스 노선(B3)을 추가했으며 지난 7일 공식적으로 운행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B3 노선은 치앙마이의 새로 버스 터미널(아켓)에서 치앙마이 정부중앙청사까지 운행하며 좌석은 23석이 설치되어 있으며, 일반석 15바트, 학생과 승려 10바트이다.
시내 버스 내부에 CCTV 및 GPS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CMTRANSIT 애플리케이션으로 버스 노선 및 대기시간을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지난해 시내 버스 노선 B1(아켓-치앙마이동물원), B2(아켓-치앙마이공항)가 운행되고 있으며 그동안 현지인과 관광객 총 134,011명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차량운행횟수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컨깬의 새로운 랜드마크
티라삭 티카유판 컨깬시청장은 4,100만바트(한화로 약 13억8,334만원)의 예산으로 븡깬나컨공원을 컨깬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물가 보도, 달림길, 습지를 건너는 다리, 습지 중앙에 휴게소 등을 마련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 및 활동을 준비했으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공원 곳곳에서 촬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안전을 위해 24시간 동안 경비원이 순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지 언론은 앞서 연초 1월 말 컨깬주 부정부패저협회가 븡깬나컨공원을 개선하기 전 여론조사를 진행하지 않아 컨깬주지사에 건설 계획을 중지하고 재검토를 진행하라는 요청서를 제출했었다고 보도했다.
방쌘 해변 해파리 주의
지난 9일 현지언론은 방쌘 해변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해파리로 인해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8일 삼보불절과 9일 입안거일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촌부리주에 위치한 방쌘 해변을 방문해 물놀이를 즐겼는데 바다 속 해파리로 인해 부상을 입었다.
방쌘 해변의 차람카우라는 구조팀은 해파리에 쏘여 부상을 당한 사람들에게 촉수를 제거하고 식초로 세척하게해 응급 처치를 시행했다.
부상을 크게 입은 사람들은 부라파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또한 쌘쑥구청 측은 이를 예방하기 위해 관광객들에게 해파리를 각별히 조심하도록 주의보를 발령했으며 해파리에 쏘인 경우 바닷물이나 생수가 아닌 식초나 식염수로 씻으라고 조언했다.
상업 미등록 온라인 숍 적발
10일 총리실은 쁘라윳 총리가 상무부, 왕립태국경찰본부, 태국디지털경제사회부 등에 상무부 미등록 온라인 숍들을 적발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현재 온라인에서 마약 및 불법 제품을 판매하는 숍들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대부분이 상무부에 상업등록이 되지 않은 점포들이다.
불법 제품 판매를 막기 위해 쁘라윳 총리가 상무부에 미등록 숍들을 척결하라고 밝혔으며 이를 막지 않을 시 적법한 절차를 거친 상인들이 피해를 입을 것이 우려된다고 전했다.
이는 고객 보호를 위해 진행하는 것이며 온라인숍 운영을 원하는 사람들은 상업등록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불법 설치 광고판…방콕 내 총 242개
10일 공공사업부는 방콕 내 모든 광고판을 확인하여 불법으로 설치한 광고판 242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공공사업부는 현재 방콕 지면 위 696개, 건물에 설치된 371개의 광고판까지 총 1,067개의 광고판이 있으며 대형 광고판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구역은 랏차테위 95개, 짜뚜짝 75개, 클렁떠이 47개 등으로 나타났다.
그 중 242개의 광고판은 불법 광고판으로 허가없이 설치된 212개와 형식에 맞지 않는 30개의 광고판이다.
랏끄라방은 불법 대형 광고판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구역으로 랏끄라방구청 관계자가 제거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