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포스트 : 4/6일 운행을 시작했던 방람푸 운하 관광보트 200bt 관련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방콕포스트 : 4/6일 운행을 시작했던 방람푸 운하 관광보트 200bt 관련

클래식s 7 518

http://www.bangkokpost.com/news/general/1270251/new-canal-service-offers-slow-boats-to-bang-lamphu 

 

익숙한 모양에도 불구하고 Bangkok Canal Co가 운영하는 관광 보트는 승객들의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사진 : Apichart Jinakul)

Chaowalit Methayaprapat는 30 년 동안 Klong Saen Saep에서 여객선 서비스를 운영 한 후 확장 할 사업 기회를 발견하고 그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4 월 6 일, 그는 조용히 Phat Fa Bridge에서 Klong Bang Lamphu로가는 여객선 서비스의 최초 노선보다 약 1.5km 더 먼 Pratunam과 Bang Lamphu 사이를 달리는 관광 보트 서비스 인 Bangkok Canal을 시작했습니다.

Chaowalit의 새로운 벤처 기업이 Rattanakosin 지역 관광 활성화에 목표를두고 있지만, Klong Bang Lamphu를 오랫동안 보존해온 지역 주민들은이 프로젝트가 의미있는 방식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지 의심 스럽다.

현재 관광객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7 개의 보트를 타고 호핑을하는 고객이 많지 않아 각각 650 만 바트가 들었습니다.

그러나 Chaowalit은 신생 도시와 구시 가지를 연결하는 고유 한 판매 포인트 때문에 조만간 사업을 시작하고 결국 사업을 중단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때까지 보트의 수는 원래 계획대로 10으로 증가 할 것입니다.

Klong Saen Saep Express 보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Krobkrua Khonsong Co의 전무 이사 인 Chaowalit은 30 년 전 처음 서비스가 시작된 하루에 약 10 명의 승객 만 있었다고 회상합니다. 오늘날, 1 만 명 이상의 승객이 매일 운하를 여행합니다.

Chaowalit은 성장할 여지를 알기 위해 관광객을위한 새로운 보트 서비스를 Klong Bang Lamphu로 운행하기 위해 Bangkok Canal을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Klong Phadung Krung Kasem에서 떠있는 시장의 발매 뒤에 있던 phu yai (영향력있는 인물) 가 뒷받침했다는 루머를 부인했다 .

매년 약 2 천만명의 관광객이 방콕을 방문한다고 Chaowalit은 말했다. 그는 자신의 사업을 해산시키기 위해 매일 200 번 서비스를 사용해야한다고 말했다.

수년에 걸쳐, 그는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대중 교통 버스를 포함하여 구시 가지에 도착하는 데 불편한 교통 수단에 의존하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Saen Saep와 Bang Lamphu 운하를 연결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구시 가지의 내부 지역으로 여행 할 수 있으며 도보로 커뮤니티를 더 쉽게 탐험 할 수 있습니다."Chaowalit은 말했습니다.

두 개의 운하를 따라가는 루트에는 수십 개의 관광 명소가 있으며, 마지막 정류장은 차오 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 부두에서 가깝습니다.

몇 년 전, Chaowalit은 방콕 수도권 행정부, Phra Nakhon 관청, 해양 부 및 교통부와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아이디어는 잘 받아 들여지고 초록불을 받았다. 그러나 방콕 운하가 길은 보트 운송에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Klong Bang Lamphu 자체를 준설했다.

회사는 약 4 백만 바트를 쓰면서 수년 동안 운하 은행에 무책임하게 남겨져 축적 된 건축 자재를 준설 및 제거했습니다.

Chaowalit은 운하 외에도 방콕 운하가 안전을 위해 설계된 보트에 많은 것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방콕 운하의 보트는 Klong Saen Saep Express가 현재 60 개의 개별석과 각 선박의 중간에 입구와 출구 하나만을 사용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양면은 투명한 플라스틱 시트로 덮여 있습니다. 각 보트의 상단은 얇은 초록색 타일로 덮여 있으며 햇빛을 허용하기 위해 6 개의 송풍기가 있습니다.

투어 보트는 매일 오전 10 시부 터 오후 6 시까 지 운영되며 매 20 분마다 출발합니다. 6 개의 부두가있다 : Pratunam; 후아 장 다리; Charoenphol Bridge; 보 배 시장; 판 파 브리지; 및 클롱 뱅 람푸 (Klong Bang Lamphu). 1 일 패스는 1 인당 200 바트입니다. 승객은 영업 시간 내에 모든 부두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습니다. 130cm 이하의 어린이 및 장애인은 무료로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객의 안전, 특히 어린이와 노인을 보장하기 위해 선장과 경비원이 각 보트에 있습니다.

방콕 운하 (Bangkok Canal)는 작은 어린이를 동반 한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주장하는 대규모 관광 그룹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선장은 방콕 운하 보트에서 운하를 천천히 항해하고 승객 또는 승하차를 서두르지 않습니다.

서비스 관리자 인 Sangdauen Noptakool은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있을지라도 모든 승객에게 충분한 좌석이 있으며 아무도 서 있어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고객은 주로 중국,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관광객입니다. 서양인과 태국인도 몇 명 있습니다.

영어 사용 직원은 경로의 양쪽 끝에 위치합니다. 관광 사이트와 호텔은 브로셔를 제공하고 각 부두 근처의 보트 경로와 명소를 홍보하는 가이드 역할을합니다.

브로셔에는 태국어, 영어 및 중국어 간체로 된 정보가 있으며 각 부두에서 도보 거리 내에있는 흥미로운 위치에 대한 정보와지도가 있습니다.

방콕 운하에서 일하는 투어 가이드 인 Adul Kornchan (32 세)는 방콕 운하가 출범하고 새로운 벤처 기업을 위해 일하기를 자원했을 때 그는 가족 운송 회사의 직원이라고 말했다.

"영어와 중국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중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휴대폰으로 Google을 통해 이러한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힘들지만 즐겁게 일할 수있어서 자랑 스럽습니다. 외국인들이 방콕을 방문하는 것을 돕는다 "고 말했다.

관광 여행을 장려하겠다는 약속에도 불구하고 투어 보트 서비스는 Bang Lamphu 주민들의 관광 명소로 운하에서 오리 페달 보트 서비스를 시작하라는 제안으로 몇 가지 눈썹을 제기했다 전에 시청에 의해, 얕은 운하를 준설 할 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Bang Lamphu Community의 Orasri Silpi 회장은 지역과 수로를 보존 해 온 주민들은 보트 서비스 도입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Chaowalit 씨가 서비스가 어떤 phu yai 에 의해서도 뒷받침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운영자가 시청을 위해 서비스 계약을 맺었어야한다는 것을 그룹이 이해했다고 말했다 .

"우리는 그를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사업자가 Bang Lamphu를 긍정적 인 방식으로 보존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 협력 할 용의가 있다고 희망합니다."

Kaysorn Bang Lamphu라고 불리는 젊은 관광 가이드 그룹은 지역 사회를 관광하기 위해 훈련을 받았습니다. Orasri는 배 운영자가 어린 가이드에게 투어 보트에서 일하고 관광객에게 집을 보여줄 수있는 기회를주기를 원합니다.

7 Comments
클래식s 2017.06.18 12:36  
가격이 비싸서 거의 추천하지 않는 일부 쌘쌥운하 구간과 비슷한곳을 거쳐서 방람푸까지 가는 200bt 관광보트의 운행과정과 수익성에 대한 기사입니다. 어찌됬든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앙큼오시 2017.06.18 13:58  
최종도착지가 어딘지 모르겟.......방람푸와 쌈센사이의 그 운하까지 온다면 모를까...=_=...
클래식s 2017.06.18 14:11  
이부분이 기사 나올때마다 애매하네요.  제생각으로는 방람푸 쌈센 사이 운하로 가는게 80% 이상이라고 봅니다만, 100% 가 아니어서요. 가격대가 좀 100BT 이하면 또 모르겠는데 지금 가격은 맘에 들지 않아서 찾아보고 싶지가 않네요. ^^.
앙큼오시 2017.06.18 16:02  
음...그 운하로 보기에는 운하가 넘좁고 선착장의 지리조건이 안나올거같...
하지만 운하지도를 보면 거기말곤 없으니...우음.....@_@......
뭐 빠뚜남 빅씨 왕복용으로는 괜찮을듯도 보이기도 하구요...@_@;;
판파에서 내려서 카오산까지 오는것도 문제였으니...( --); 판파앞에 툭툭은 맨날 200부르니..ㅌㅌ
앙큼오시 2017.06.28 13:29  
카오산에서 쌈센 에드이어바 가는쪽 다리에 작은 선착장이 생겼네요.저녁에 에드이어가다가 본거라  실제 가동하는지는 확인못했지만 ......
베드가이풍이 2017.06.22 20:22  
저기 강물에 악어있다는데 사실인가요? 태국운전기사가 그러던데요
클래식s 2017.06.22 20:40  
도마뱀이요. 운하나 공원마다 흔하게 나옵니다. 적절한 영어단어 선택을 못해서 그냥 악어라고 표현했나 봅니다. 근데 도마뱀이 꽤 큰 도마뱀들도 나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