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람빵주, 도로 확장 계획으로 대로표지판 철거 계획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6월 7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람빵주, 도로 확장 계획으로 대로표지판 철거 계획

클래식s 0 291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5014 

 

람빵주, 도로 확장 계획으로 대로표지판 철거 계획

4

현지 언론은 태국 북부 람빵주의 도로 확장 공사에 300만바트(한화로 약 9,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세운 대로표지판을 철거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람빵주 국도관리사무소장 에가린씨에 따르면 대로표지판 철거에 반대하는 사람도 있지만 현재 표지판이 세워진 토지는 국도관리사무소 관리구역으로 도로 확장 공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철거해야하며 철거한 뒤에는 다른 상징물을 세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지 언론은 지난 2008년 대로표지판을 세울 당시 예산은 람빵주 매머 갈탄광산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줄 기금의 일부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현지인 대부분이 이 계획에 반대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표지판이 세워진 후 이 곳에서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차를 세워 사고가 나는 등 안전을 위협하게 됬다고 덧붙였다. 



촌부리주 방샌해변 녹조현상 발생

6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방콕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방샌해변에 지난 6일부터 약 2km 길이의 녹조현상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녹조현상은 비가 많이 내리면서 바다에 사는 플랑크톤이 영양분을 과다섭취하는 등 녹조류와 남조류가 크게 늘어나 바닷물을 녹색으로 변하게 하는 자연현상이며 우기 때 흔히 일어나는 현상이다. 
최근 방샌해변은 녹조현상뿐만 아니라 바다로 흘러들어갔던 많은 수량의 쓰레기까지 해변으로 밀려와 악취가 나고 있다고 전했다. 
샌숙 구청장은 관계자에게 신속히 쓰레기를 처리하라고 명령을 내렸으며 이틀 후 비가 내리지 않을 경우 녹조현상은 없어질 것으로 본다며 그 때까지는 바다에 들어가는 것을 자제하라고 당부했다.



6월 9일 ‘마이크로 문’ 뜬다

5

태국 국립천문연구원(NARIT) 부원장 싸란 씨에 따르면 오는 6월 9일 밤 달이 평소 거리보다 지구와 멀어져 마이크로 문(Micro Moon)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보름달이 뜨는 날인 9일 오전 5시 21분경 달은 지구에서 406,402km 정도 떨어져 올해의 가장 작은 달을 관측할 수 있다. 
마이크로 문은 가장 큰 달인 슈퍼문(Super Moon)과 대비해 14%정도 작으며 30% 덜 밝다고 알려졌다. 
다음 마이크로 문 관측 예정일은 2018년 7월 28일이며 그 날은 달이 지구에서 406,222km 정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마하랏나컨치앙마이병원, 혈액부족으로 헌혈 받아

1

지난 6일 치앙마이주에 위치한 마하랏나컨치앙마이병원은 혈액부족 상황으로인해 헌혈을 받는다고 밝혔다. 
현재 치료에 사용하는 혈소판 및 혈액부족으로 암, 심장 수술, 골수 이식 등 많은 환자들이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주 헌혈을 진행했으나 여전히 부족한 상태라고 전했다. 시민들에게 도움을 받고자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치앙마이대학교 씨팟건물 1층에서 모든 혈액형의 헌혈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폭풍 피해 수랏타니주 강으로 이동해 온 돌고래 발견되

2

지난 6일 현지 언론은 남부 수랏타니주 따삐강에서 돌고래를 발견했다며 이 돌고래는 폭풍을 피해 이동해 온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수랏타니주 므앙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3~4일 전부터 따삐강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돌고래를 발견하고 어업 등으로 상처를 입을 것을 우려해 관련 기관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태국 DMCR(Department of Marine and Coastal Resources)이 현장으로 출동해 조사한 결과 3미터 병코돌고래종으로 건강에는 이상이 없으며 타이 만에서 발생한 폭풍을 피해 온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병코돌고래가 더 이상 위험에 빠지지 않게 타이만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으로 홍수 상황 확인 가능

3

7일 방콕시는 현재 시민들이 SNS를 통해 홍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콕시는 시민들에게 홍수 관련 소식을 신속히 전해줄 수 있도록 dds.bangkok.go.th, weather.bangkok.go.th 웹사이트, www.facebook.com/bkk.best 페이스북 페이지, @bkk_best 트위터 계정 등을 개설했으며 이를 통해 홍수 지역, 방류 문제 발생 지역, 피해야 할 노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렸다. 
또한 문의사항이 있거나 도움 요청 시 02-248-5115번호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