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5.26 경찰, 군 병원을 노린 폭탄 사건 용의자 몽타주 완성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교민잡지 5.26 경찰, 군 병원을 노린 폭탄 사건 용의자 몽타주 완성

클래식s 0 291

http://kyominthai.com/article/2017/05/26/5%EC%9B%94-26%EC%9D%BC-%ED%83%9C%EA%B5%AD-%EB%89%B4%EC%8A%A4%EC%97%85%EB%8D%B0%EC%9D%B4%ED%8A%B8-%EC%A4%91-2/ 

 

경찰, 군 병원을 노린 폭탄 사건 용의자 몽타주 완성
jakathip
▲ 이번 폭발 사건은 군정에 맞서는 형태라서 경찰은 용의자 체포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짜까팁 경찰청장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방콕 도심 군 병원에서 폭탄이 폭발해 25명이 중경상을 입은 사건으로 경찰이 범인으로 예상되는 인물의 몽타주를 완성했다. 하지만 이 몽타주가 언제 공개될지는 분명하지 않다.
  사건에 사용된 폭탄은 화병에 넣어진 것으로 보여, 이 화병 근처에 있던 남성 3명의 범행이라는 견해도 있었지만, 조사 결과 이들 3명도 폭발에 의해 부상당한 피해자이며 혐의점은 없었다고 한다.

 

▶ 보건부, 자동판매기 음료수는 40%가 비위생적이라는 조사 결과 발표
 dr-danai_02-manager
▲ 방콕 시내에는 사설 자판기 등이 많이 설치되어 있으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 비위생적이다. (사진출처 : Manager)
보건부 보건국은 자동판매기에서 팔리고 있는 음료수의 약 40%가 음료수로서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태국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판매기를 대상으로 지난해 실시되었다.
  그 결과 음료수 중 약 40%에는 박테리아가 많아 설사를 일으킬 우려가 있는 등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다.
  보건국 타나이 부국장은 “자동판매기에서 음료수를 구입할 경우에는 관리가 잘되고 있는 자동판매기인지를 확인하고 사용하길 바란다. 언제 점검했는지를 나타내는 검사증이 붙여져 있기 때문에 이것을 확인하기 바란다. 또한 그 검사증에는 회사명이나 점검한 사람의 이름이 없으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 아콤 교통부 장관, 중국과 계약한 고속철도 건설 8월에 착공 가능하다고 밝혀
 18th-thai-chinese-committee-meeting-thansettakij
(사진출처 : ‘Thansethakij)
  아콤 교통부 장관은 중국과 방콕~나콘라차씨마 구간(252.5킬로)에 고속철도를 건설하는 계획(총 공사비 1,790억 바트)에 대해 머지않아 내각회의에 승인이 요구될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이것이 승인되면 올해 8월에라도 공사를 개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내각회의 승인 후에는 7월에 태국 국철(SRT)이 중국 측에 설계를 담당하게 하고 하청업자를 선택하는 입찰을 실시한다.
  이 구간은 3.5킬로, 11킬로, 119킬로, 119킬로의 4개 단락으로 나누어 건설이 진행될 예정이며, 라오스와 국경을 접한 넝카이도까지 연결된다.

 

▶ 센트럴 그룹, 방콕, 치앙마이, 푸켓 등에서 태국산 과일 뷔페 이벤트 실시
fruit-buffet
(사진출처 : Manager)
  태국 소매 대기업 센트럴 그룹은 투리안, 망고스틴 등 태국산 과일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방콕과 북부 치앙마이, 남부 푸켓에서 실시한다.
  명칭은 ‘타일랜드 어메이징 투리안 & 푸루츠 페스티벌 2017(Thailand Amazing Durian & Fruit Fest 2017)’이며, 개최 장소와 기간은 방콕이 센트럴 월드 앞에서 5월 24일~31일, 치앙마이에서 센트럴 페스티벌 치앙마이 앞에서 6월 7일~13일, 푸켓 센트럴 페스티벌 푸켓 앞에서는 6월 28일~7월 4일까지 열리게 된다.
  뷔페는 제한시간 1시간 반으로 1일 5회, 오전 11~12시 반, 오후 1~2시 반, 오후 3~4시 반, 오후 5~6시 반, 오후 7~8시 반에 실시하며, 요금은 오전 11~12시 반이 399 바트, 그 밖의 4회가 499 바트이다.

 

▶ 방콕에 큰 비 내려 일부 지역에서 침수로 일부 학교 휴교도
ratchada-lat-phrao_01-nation-photo
▲ 우기를 맞이한 방콕에서는 많은 비가 내린 날에는 도로가 잠겨 심각한 교통체증이 발생하곤 한다. (사진출처 : Nation Photo)
  5월 24일 오후부터 25일 아침에 걸쳐 방콕 수도권에서 많은 비가 내려 라차다피쎅, 랃프라오, 파타나깐, 쑤쿰빗, 씨나끄린, 람캄헹 등의 일부 지역에서 홍수가 발생했다.
  이 홍수의 영향으로 25일 적어도 방콕 시내 5개 학교가 임시 휴교를 발령했다.
  태국 기상청은 5월 25일에서 28일에 걸쳐 방콕 수도권, 동북부, 북부, 중부, 동부에서 강우가 예상된다며 주의하도록 경고했다.

 

▶ 센트럴 백화점, 6월 1일부터 대규모 세일
central-event
  (사진출처 : CPN)
  태국 소매 대기업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대규모 세일을 실시한다.
  이 세일의 명칭은 ‘그레이테스트 그랜드 세일 2017(The Greatest Grand Sale 2017)’이며, 센트럴 월드, 센트럴 플라자, 센트럴 페스티벌, ZEN, 로빈슨 등의 태국 국내 자사 그룹 쇼핑몰 66개 지점과 인터넷 온라인 판매 ‘센트럴 온라인’이 참가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