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태국 관광청, GOT7 투어 패키지 출시 계획
클래식s
0
277
2017.05.19 20:50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3971
태국 관광청, GOT7 투어 패키지 출시 계획
4.jpeg
태국 관광청 홍보팀장 수쁘라니 씨는 태국 4개 지역에서 콘서트를 열 계획인 한국 아이돌 ‘GOT7’ 팬을 위한 여행 패키지 출시 계획을 밝혔다.
태국 관광청은 태국내 여행을 촉진하기 위해 방콕을 제외한 지역에서 열리는 해외 가수나 배우의 콘서트, 팬미팅 등을 지지할 계획이며 이번 GOT7패키지는 방콕을 포함해 4개 지역에서 열리는 ‘GOT7’ 콘서트를 관람할 팬들을 위해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GOT7은 방콕, 치앙마이, 푸켓, 나콘랏차시마에서 콘서트를 열 계획이며 콘서트표 총 50,000장 중 20%는 외국인 팬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해 열린 ‘GOT7 1st Fan Party in Bangkok’ 관람객 중 18%는 외국인 팬이며,올해 태국 지방여행에서 발생할 수입은 2억바트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 HIV 감염자 줄어들어
5
태국 질병통제국 에이즈, 결핵, 성병관리부 싸만 실장은 지난 2016년 HIV에 감염된 사람이 6,304명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HIV는 시간당 감염자 1명이 발생하며 2명의 감염자가 사망한다고 알려졌으며 새로운 감염자 수는 감소했지만 당초 예상만큼 줄지는 않아 더욱 엄격한 통제수단을 진행할 것으로 전했다.
마히돌 대학 열대병학과 판니 백신관리소장은 미국 질병관리본부와 합작해HIV 예방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 촌부리주와 라영주 거주민 16,00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한 결과 3년 안에 면역성을 높이고 감염 가능성을 31.2% 줄일 수 있으므로 올해는 예전보다 나아진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럴백화점 고 푸미폰 국왕에 헌화할 수선화 제작 예정
6
5월 17일부터 전국 센트럴 백화점에서는 오는 10월26일에 거행될 푸미폰 국왕의 다비식에 쓰일 소형 지화(紙花)를 9월30일까지 만들 수 있다.
센트럴 백화점은 지화제작에 도움을 줄 강사와 재료를 준비해 놓았으며 푸미폰 국왕 다비식 헌화용 소형 지화는 총 36가지 형태지만 센트럴 백화점에서는 수선화의 형태만 만들 수 있다.
수선화(Daffodil)는 태국말로 ‘다라랏’으로 ‘다라’는 ‘별처럼 높은 곳에 있는 것’이라는 뜻이며 ‘랏’은 ‘귀중한 것’이라는 뜻으로 태국에서 수선화는 귀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 꽃이다.
생전 푸미폰 국왕이 좋아했던 꽃으로 스위스에서 시리킷 왕비를 만날 때마다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여행사연합회, 태국인 한국비자 발급해야
1
지난 18일 태국여행사연합회는 한국 입국 시 태국인의 입국거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자 신청을 실시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태국여행사연합회는 한국과 태국 간 비자면제협정이 되어있어 태국인이 한국 방문 시 무비자로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지만 이를 이용해 불법체류를 하면서 취업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밝혔다.
한국 출입국관리사무소 측은 불법으로 취업하려는 사람을 막기 위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많은 태국인이 입국 거부되 태국으로 돌려보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단순히 한국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도 종종 입국 거부되는 경우가 많아 피해를 입고 불만을 품는 관광객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비자면제를 폐쇄하고 한국 입국을 원하는 모든 태국인은 비자를 신청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비자 신청을 고려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지식재산국, 모조품 수출·수입 금지
2
지난 18일 톳사폰 지식재산국장은 모조품 출입 및 수입을 금지하며 발견 시 압수하겠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국장은 현재 야시장 및 인터넷 등을 통해 의류, 신발, 시계, 핸드폰 등 모조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그 중 명품 모조품도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모조품 수출, 수입, 판매 등은 지식재산 법률에 위반한 것으로 이를 막기위해 관세청과 협력하여 수출수입지에서 모조품 발견시 압수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모조품 121만여개를 압수했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타이스마일항공, 방콕-쿠알라룸푸르 직행편 운행 개시
3
19일 타이스마일항공은 오는 25일부터 방콕-쿠알라룸푸르 직행편을 운행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이스마일항공은 쿠알라룸푸르로 여행하기 원하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방콕-쿠알라룸푸르 직행편을 추가 운행해 3,635밧의 가격으로 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알렸다.
기내식은 말레이시아의 나시르막(Nasi Lemak)으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www.thaiairways.com이나 www.thaismileair.com 웹사아트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출발일은 5월 25일부터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