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벼산업청, 다이어트 쌀 개발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5월 1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벼산업청, 다이어트 쌀 개발

클래식s 1 187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3499 

 

 

벼산업청, 다이어트 쌀 개발

2

지난 10일 아난 벼산업청장은 새로운 쌀품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한 결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쌀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벼산업청장에 따르면 태국사람들이 소아기때부터 비만에 걸린다며 이 문제 해결의 효율적인 방안으로 자스민 105, 쩩처이, 빠툼타니1, 꺼커6, 꺼커43, 핏사눌록80 등 총 6가지의 쌀을 연구한 결과 꺼커43이라는 쌀의 글리세믹 지수가 가장 낮았다고 밝혔다. 
꺼커43 쌀의 글리세믹 지수는 57.5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렸다. 
꺼커43의 다이어트 촉진 효과가 알려지면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방콕시, 11개 구역에 늘어난 인구수로 구역 재구분

2

지난 10일 방콕시는 11개 구역의 인구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구역(District) 및 소구역(Sub-District)을 재구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콕시는 한 구역당 인구수를 최대 10만명으로 지정해두고 있지만 최근 조사 결과 11개 지역의 인구수가 15만명에서 17만명까지 증가해 구역 및 소구역을 재구분하는 계획을 세웠다. 
방콕시는 기존 26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시민들 모두에게 복지 및 정부 소식이나 선거 진행 사항 등을 효율적으로 알리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구역 재구분을 진행한 결과 현재는 50개 구역이 있다고 설명했다. 
랏끄라방지역의 경우 기존 인구수는 3만명이었으나 30년이 지난 현재 17만명이상 거주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번 구역 재구분은 오는 7월까지 끝낼 예정이다. 


ALL THAI TAXI, 우본랏차타니주에 운행 시작

3

11일 (주)ALL THAI TAXI가 우본랏차타니주에서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ALL THAI TAXI는 방콕에서 운행을 시작해 현재 태국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태국 동북부에 위치한 우본랏차나티주에서 첫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ALL THAI TAXI 택시 7대는 우본랏차타니주 육상교통사무소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운행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택시의 기본요금은 40밧이며 콜택시는 20밧의 추가 비용이 붙으며 우본랏차타니 주민들의 반응을 보고 20대씩 추가해 올해까지 최대 100대까지 운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국 질병통제국, 의료관계자에 결핵전염 예방법 전파

5

태국 위생부 질병통제국장 제싸다 씨는 의료관계자들이 일반인보다 결핵에 감염될 가능성이 3배나 높다고 밝혔다. 
병원의 결핵 전파경로는 주로 환자, 의료인 사이에서 크게 3가지로 구성된다고 알렸다. 
병통제국은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기 위해 결핵 전염 예방 방안 3가지를 마련했다. 
첫 번째는 전염 가능성을 평가해 결핵검사실에서 결핵균의 접촉을 줄이며, 두 번째는 공기 중 결핵균을 사멸하기 위한 환경조성하기, 세 번째는 환자들에게 마스크를 착용시키고 감염 가능성이 높은 의료관계자에 대해서는 N95 마스크를 착용시킨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의료관계자들은 결핵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고 근무 시작 전과 근무 중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알렸다.



프륵사, 방포에 위치한 새로운 콘도 분양 개시

4

태국 부동산 업체 ‘프륵사’의 최고 경영자 쁘라섯 씨는 최근 프륵사가 짜오프라야 강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Chapter One Shine Bangpo’ 콘도를 건설할 계획이며 오는 27일~28일 사전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Chapter One Shine Bangpo’ 콘도는 짜오프라야 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33층 콘도로 건설 중인 MRT 방포역, MRT 끼악까이역과 근접해 있으며 옥상 수영장, 스포츠센터, 휴게실, 석양이 보이는 베란다, 대규모의 Garden facility 등 여러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고 전했다. 
가격은 179만바트로 시작해 평방미터당 8만5,000바트이다. 
https://chapterone.pruksa.com/ 웹사이트에서 등록하면 10만바트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번호 1739로 연락 가능하다.



물소 멸종 위기…전 세계 4,000마리만 생존

6

최근 태국내 물소 사육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우타이타니주에 위치한 후아카캥 야생동물보호지역에는 69마리의 물소만 생존해 있다. 
태국, 인도, 네팔, 부탄 등 전 세계적으로 집계된 물소는 4,000마리 미만으로 태국에서는 물소가 보호야생동물로 지정되어 있다. 
물소의 생존을 방해하는 원인으로는 양식 물소와 야생 물소의 교배, 근친교배, 전염병, 물소끼리의 싸움, 거주지 부족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태국의 야생동물보호국은 물소의 멸종 위기를 막기 위해 근접 감시, 전염병 예방, 야생동물 병원 등 여러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1 Comments
너굴야굴 2017.05.15 11:16  
다이어트 쌀이라니.. 한국에 들어오면 좋겠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