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교통법 퀴즈 절반 이상 맞추면 벌금 100밧으로 줄여줘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5월 8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교통법 퀴즈 절반 이상 맞추면 벌금 100밧으로 줄여줘

클래식s 0 220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3313 

 

교통법 퀴즈 절반 이상 맞추면 벌금 100밧으로 줄여줘

1

지난 6일 현지 언론은 타르아경찰서에서 비교적 가벼운 교통법을 위반한 사람이 교통법 퀴즈를 절반 이상 맞출 경우 벌금을 100밧으로 줄여준다고 보도했다. 
SNS에는 타르아경찰서가 헬멧 미착용, 안전벨트 미착용, 번호판 기간 만료 등 비교적 가벼운 교통법 위반자들을 대상으로 교통법 퀴즈를 푸는 코너를 마련해 총 20개의 문제 중 반이상 맞춰 합격하면 벌금을 100밧으로 줄여준다는 글이 올라왔다. 
타르아경찰서 측은 교통법을 위반한 사람들에게 교통법에 대한 지식을 알려줄 수 있도록 퀴즈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퀴즈를 통해 교통지식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벌금을 100밧으로 줄여줘 교통법 위반 수가 감소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양해변자원국, 언어별 자연환경 파괴 금지판 제작 예정

2

지난 6일 해양해변자원국은 관광객들이 동물 등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도록 각 언어별 자연환경파괴 금지판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한 여성 관광객이 뜨랑주에 위치한 묵섬을 방문해 불가사리 4마리와 해삼 1마리를 잡아 머리에 얹혀 사진을 찍은 것이 알려졌다. 
해양해변자원국은 이 행동이 법을 위반한 것은 아니지만 자연환경에 피해를 줄 수 있고 수상생물을 위협하는 행동이라고 알렸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이런 행동을 자제시키기 위해 해양생물을 포획하지 말라는 등의 당부를 각 언어별 환경파괴 금지판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보호원, 액체 케이스 상표 필수

3

8일 소비자보호원은 액체 및 반짝이가 들어가는 핸드폰 케이스에는 상표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보호원은 앞서 한 액체 케이스 사용자가 케이스에서 새어나온 액체가 피부에 닿아 물집이 생기는 등 건강에 좋지 않다고 판단했다.  
이전까지는 소비자보호원 측이 액체 및 반짝이가 들어가는 핸드폰 케이스 판매 관리 및 통제를 한 적이 없었으나 이로 인한 피해를 입은 사람이 있어 규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한 논의 중 판매를 금지시킨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그보다는 사용자들이 최대한 주의를 할 수 있도록 상표를 등록해야 한다는 의견으로 모아졌다고 밝혔다.



5월 8일~13일 기상 정보

5

태국 기상청에 의하면 오늘(8일)부터 13일까지 태국 남부에 남중국해에서 온 저기압의 영향으로 인해 비가 자주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온 고기압이 약해지면서 태국 북부, 동북부, 동부, 중부에 발생했던 여름 태풍은 거의 소멸된 상태이지만 남풍과 동남풍의 영향으로 인해 강풍과 뇌우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알렸다. 
방콕과 인근 지역은 최저온도 25도~26도, 최고온도 32도~35도, 북부와 동북부는 최저온도 21도~26도, 최고온도 33도~36도, 중부와 동부는 최저온도 21도~25도, 최고온도 33도~36도, 남부는 최저온도 23~26도, 최고온도 32~36도, 파도 높이는 1~2미터 정도로 예상된다. 



메가 방나, 5주년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 개최

6

대형 쇼핑몰 메가 방나는 개점 5주년을 맞아 ‘Megabangna 5th Anniversary The Unbox the Magical Moment’ 행사를 진행하면서 ‘Mega 5th Anniversary’ 경품 추첨 이벤트를 연다. 
토요일마다 Scrubb, 껠, Batter weather, 립따 등 태국 유명 가수의 미니 콘서트도 볼 수 있다. 
‘Mega 5th Anniversary’ 경품 추첨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추첨해 매일 스마트폰 1 대를 증정하며 Honda CR-Z, Honda MSX 125 SF, Poland-Czech 여행패키지, IKEA 장식품 등 총 600만바트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메가 방나 쇼핑몰은 2012년 5월 5일에 개점했으며 현재 고객 수는 한달 평균 350만명 정도로 2016년 말 부터 규모 20,000평방미터의 증축을 시작했다. 



3월 태국 국가채무 GDP의 42.27%

4

태국 재무부 국가채무관리국에 따르면 지난 3월 태국국가채무는 지난 2월보다 763억바트 늘어난 GDP의 42.27%인 약 6조바트로 집계됐다고 알렸다. 
프아타이당의 전 부비서장인 차와릿 씨에 따르면 늘어난 국가채무에 대한 조사는 수안두싯대학교에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이며, 이 조사에 따르면 군정부의 약점은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는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고 전했다. 
현재 경제상황에 잠수함 구입, 가난한 사람에게 돈을 주는 것 등은 잘못된 것이라고 비난했다. 
정치가 안정적이지 않으면 외국인 투자가뿐만 아니라 국내 투자가 역시 투자를 꺼리기 때문에 군정부는 이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고 최대한 빨리 선거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