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푸켓주 부동산 최고 가격 라이당 200억바트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4월 1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푸켓주 부동산 최고 가격 라이당 200억바트

클래식s 0 333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1823 

 

 

푸켓주 부동산 최고 가격 라이당 200억바트

4

푸켓부동산협회장인 타누삭 씨는 올해 푸켓주의 부동산 가격이 전년 대비 상승하지는 않았지만 국내 및 외국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중 30%는 부동산투자를 위한 땅을 소유하고 있으며 70%는 호텔, 리조트 등의 관광과 관련 시설들을 건설하기 위한 땅을 가지고 있다고 알렸다. 
현재 푸켓주의 토지 가격은 나컨푸켓 구역과 므앙구 찰렁군이 라이당 1,000~3,000만바트 정도이며 빠떵해변은 라이당 1억~2억바트 정도라고 전했다. 
푸켓주는 태국의 중요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투자가치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가격은 갈수록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타이항공 방콕항공과 공동운항 체결

6

타이항공 사장대행인 우싸니 씨는 판로를 넓히고 승객의 편의를 위해 방콕항공과 공동운항을 체결했으며 그 결과 올해 매출이 20~30% 확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공동운항 항공편은 국내선 10편 방콕-싸무이, 방콕-치앙마이, 방콕-치앙라이, 방콕-푸켓, 방콕-끄라비, 방콕-람빵, 방콕-수코타이, 방콕-뜨랏, 치앙마이-매홍손, 싸무이-푸켓 등이고 국제선 4편 방콕-다낭(베트남), 방콕-루앙프라방(라오스), 방콕-몰디브, 방콕-시엠레아프(캄보디아) 등이라고 알렸다. 
한편 방콕항공 사장인 풋티퐁 씨는 이번 체결로 올해 방콕항공의 수입이 4~5% 늘어날 전망이며 전세계 22개 항공사와 공동운항으로 발생한 수입은 총수입의 20%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안에 치앙마이-바간(미얀마), 치앙마이-비엔티안(라오스), 방콕-푸꾸옥(베트남) 등 총 3편의 비행편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3개월 후 투자자신뢰지수 18.06% 추락

5

태국 금융시장연맹 총재인 워라완 씨는 지난번 투자자신뢰지수에 대해 조사한 결과 110.24점 기준 3개월 후 18.06% 감소하여 90.33점으로 하락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의 흐름, 미국중앙은행의 통화 정책, 국내외 정치 등은 투자자신뢰지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긍정적인 영향으로는 태국 군정의 투자 계획과 국내 경제의 성장이라고 분석했다. 
투자할 만한 기업은 은행, 건설 기업, 에너지 관련 기업 등의 순으로 나타나며 금융시장 촉진 요인으로는 금융 수단, 군정의 투자 계획, 해외직접투자, 지속적으로 회복하고 있는 수출상황 등이라고 전했다. 
또한 태국 수출에 영향을 미칠 요인으로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미국 정세와 무역정책 북한의 심각한 상황을 예의주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윗사누 부총리 “돈 착취하는 경찰 발견시 영상 찍고 보내달라”고 당부해

1

지난 10일 윗사누 부총리는 벌금을 착취하는 경찰 발견 시 영상을 찍어서 당국에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연휴 때마다 고향으로 찾아가는 시민들이 교통법을 위반하지 않았는데도 경찰이 벌금을 선고해 착취를 한 경우가 많았다고 밝혀졌다. 
이를 본 윗사누 부총리는 모든 경찰들에게 그런 행동을 절대 하지 말라고 명령했으며 착취를 당하거나 발견하면 해당 경찰에게 벌을 줄 수 있도록 영상을 찍어서 정부로 보내달라고 전했다.



메트로폴리탄전력공사, 2020년 안에 전깃줄 매설 완공할 예정

2

11일 메트로폴리탄전력공사는 현재 작업 중인 전선 매설을 2020년 4월까지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트로폴리탄전력공사는 현재 방콕의 찟라다 궁전, 논씨, 빠툼완 및 파야타이 등  총 3개 계획을 세워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찟라다 궁전에서는 7.1킬로미터의 전깃줄을 매설하고 지난 2016년 3월부터 작업을 시작해 2018년 8월 완공 예정이며, 논씨 지역은 8.3킬로미터의 매설 작업을 지난 3월 시작해 2020년 4월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빠툼완 및 파야타이 지역은 6개의 도로 중 랏위티도로, 씨아윳타야도로, 요티도로, 펫부리도로 등 총 4개 도로에서 매설이 끝났는데 나머지는 작업 중이라고 전했다.



송끄란 때 기사 혈액 검사 진행해

3

지난 10일 공중위생부는 송끄란 위험한 7일 기간동안 교통사고를 낸 기사는 혈액 검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정부와 여러 기관에서 송끄란 뿐만 아니라 매연휴 때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을 내렸으나 효과가 없었고 사건.사고는 계속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예방이 안된다면 벌 집행이라도 제대로 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올해 교통사고를 일으킨 기사는 음주운전을했는지 제대로 파악해 법적으로 조치할 수 있게 혈액 검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알렸다. 
위험한 7일 기간 동안은 위생부가 혈액 검사 관련 비용을 책임지는데 이 외 비용은 경찰이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