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임팩트, 별 3개 호텔 ‘ibis Bangkok IMPACT’ 개장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3월 2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임팩트, 별 3개 호텔 ‘ibis Bangkok IMPACT’ 개장

클래식s 1 413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0641

 

임팩트, 별 3개 호텔 ‘ibis Bangkok IMPACT’ 개장

5

방콕의 최대 컨벤션 센터 ‘임팩트’ 운영자는  ‘ibis Bangkok IMPACT’ 3성급 호텔이 완공되어 개장했다고 밝혔다. 
ibis Bangkok IMPACT는 노보텔 방콕 임팩트 4성급 호텔과 같이 컨벤션 센터에 위치하며 총 객실은 587개가 있으며 일반 객실 574개, 장애인을 위한 객실 40개로 구성돼 있다고 알렸다. 
객실 안에는 LCD TV 32인치, 금고, 커피 등 여러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무료 와이파이, 음료와 과자가 제공되는 로비 바,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도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오늘(21일)부터 2017년 4월 30일까지 개장 프로모션으로 799바트로 시작하는 객실을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9월부터 무료 버스 폐쇄 예정

6.jpeg

수라차이 방콕 대중교통국 국장은 6월경부터 방콕 대중교통에 해당하는 BTS, MRT, 시내 버스, 배 등을 한국처럼 한 카드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며, 10월부터는 무료 버스를 폐쇄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방콕 무료 시내 버스는 약 800대가 운행하고 있는데 올해 10월에는 200대를 폐쇄하며 나머지는 내년 초에 폐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지상철-지하철 공사 계획은 내년에 초록색노선(배링역-케하사뭇쁘라깐역), 짙은 빨간색노선(랑싯역-탐마삿대학교역), 연한 빨간색노선(방쓰역-후아막역) 등 총 3개 노선의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라고 한다.



Get Van Booking앱으로 ‘롯뚜’ 위반행위 신고

4

현지 언론은 태국의 교통 수단의 한 종류인 ‘롯뚜’라는 미니버스 기사의 행위에 대한 고발이 증가하고 있어 교통경찰국과 ‘Police i lert u’애플리케이션 개발팀이 롯뚜 기사의 위반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Get Van Booking’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교통경찰국 관계자는 롯뚜를 이용한 승객이120km/h보다 고속으로 운전하거나 교통법을 위반한 기사를 보면 Get Van Booking 앱과 Police i lert u앱으로 신고하면 된다고 알렸다. 
시민이 신고한 내용은 기사의 소속사와 경찰에게 넘겨진다고 설명했다. 
롯뚜를 이용해 방콕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고 싶으면 Get Van Booking 앱으로 미리 예약할 수 있다(예약 비용 15바트/회). 
이는 태국 정부의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일환이며 최근 약 2,500대의 롯뚜가 참여하며 송끄란 때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다른 방안도 함께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학과학국, 채소와 과일 조사한 결과 “금지된 화학 물질 사용됬다”고 밝혀

1

지난 20일 수쿰 의학과학국장은 지난 2016년 채소 및 과일에 대한 랜덤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금지된 화학 물질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각 부당 2개 지역의 귤, 망고, 구아바, 리치, 람부탄 등 99개의 샘플 과일을 조사해니 51%이상의 잔여물이 남았으며 7%가 기준치를 넘은 카르벤다짐과 사이퍼메트린이 남았다고 알렸다. 
카이란, 갓끈동부, 공심채, 오이, 고추, 고수 등 112개의 채소를 샘플조사한 결과 50% 잔여물이 남았으며 이 중 5%가 기준을 넘었다고 밝혔다. 
카이란과 갓끈동부에 금지된 화학 물질인 엔도설판과 메타미도포스 액제가 사용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하며 시민들에게 채소와 과일 구매 시 깨끗이 씻어 먹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동부, 무료 차량 점검 서비스 실시

2

지난 20일 노동부는 무료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고향이나 여행을 많이 가는 송크란이 다가오자 노동부가 시민들의 안전을 걱정하여 차량 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에 있는 직업훈련원에서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타이어, 배터리, 오토램프 등 확인 및 수리를 진행했으며 지난 2일부터 현재까지 자동차 489대, 오토바이 736대 총 1,225대가 점검을 받았다고 알렸다. 
다가오는 송크란 때인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2차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고 어디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는 www.dsd.go.th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번호 02-245-3560로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여름철되면서 광견병 걸린 강아지 6마리 발견

3

21일 공중위생부는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방콕에서만 광견병에 걸린 강아지 6마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공중위생부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는 광견병으로 사망한 사람이 1명도 없었지만 지난 2016년에 1명이 사망했으며 여러 지역이 광견병 유행지역이 되어 시민들이 불안해있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에는 광견병에 걸린 강아지가 32마리였고 그 중 17마리가 방쿤티안 지역에서 발견된 것이라고 알렸다. 
광견병은 일년내내 발병하지만  특히, 여름철에 더욱 빈번해진다고 전하며 올해는 방쿤티안, 프라카농, 클렁쌈와, 칸나야오, 짜뚜짝, 쩜텅 등 6개 지역에서 광견병에 걸린 강아지 1마리씩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 강아지들은 정부 책임하에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걱정을 덜 수는 있지만 유행을 막도록 시민들의 애완강아지 6십만마리와 주인없는 강아지 십만마리에게 예방접종백신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1 Comments
jakal8720 2017.05.17 12:19  
개도조심, 음식도 조심 참... 잘 참고해서 여행다녀오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