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BTS 배링-쌈롱역 구간 한 달간 무료 탑승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3월 16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BTS 배링-쌈롱역 구간 한 달간 무료 탑승

클래식s 1 419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10382 

 

BTS 배링-쌈롱역 구간 한 달간 무료 탑승

4

앗사윈 방콕시 시장은 BTS 초록색 노선인 배링역에서 쌈롱역구간을 오는 4월 3일 오전 9시부터 한 달간 무료 탑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3일 전날까지 시험운행기간동안 응급상황 등에 대처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진행하며 4월 3일에는 쁘라윳 총리가 개막식에 귀빈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간동안 사용자는 1일기준 약 4,000~5,000명으로 예상되며, 내년 12월 BTS 초록색 노선이 완공되면 사용자는 100,000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방콕시의 총 10노선의 BTS와 MRT(타프라-방쓰, 배링-사뭇쁘라깐, 랑싯- 방쓰, 머칫-쿠콧, 랑싯-탐마삿대학교(랑싯), 방쓰-후아막, 던므앙-파야타이, 순왓타나탐(태국문화센타)-민부리, 캐라이-민부리, 랏프라오-쌈롱)는 공사 중이며 2021년 운행 준비를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7 기내 반입 금지령 폐쇄

5

태국 항공당국(The Civil Aviation Authority of Thailand, CAAT)은 삼성 갤럭시 노트7을 비행기에 반입 금지하는 것에 대한 폐쇄령을 내렸다. 
본 폐쇄령은 지난 15일부터 유효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96% 이상의 삼성 갤럭시 노트7 사용자가 제품을 교환했고 나머지는 배터리를 충전하지 못하게 했으며 더 이상 태국 내에서 삼성 갤럭시 노트7 구매가 없어 반입 금지령을 폐쇄했다고 알렸다. 
앞서 삼성 갤럭시 노트7은 발화로 리콜처리되었으며 탑승객 안전을 위해 전 세계 항공사가 삼성 갤럭시 노트7을 비행기에 반입 금지했었다.



DTAC, ‘dtac WiFi Calling’ 앱 출시

6

쁘라텟 DTAC 통신사 관계자는 ‘WiFi Calling’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만 본 기능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 ‘dtac WiFi Calling’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버전 2.3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는 ‘dtac WiFi Calling’ 애플리케이션을 3월 16일부터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 5.0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는 4월부터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WiFi Calling’ 서비스는 전화 신호가 없는 곳이나 외국에 있어도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면 일반전화와 같이 내 전화번호 그대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이다.



태국공항공사, 수완나품공항 자전거 전용도로 7개월동안 통행 금지

1

지난 15일 오후 3시 태국공항공사(AOT)는 타이파닛은행 본점에서 가진 설명회에서 수완나품공항의 자전거 전용도로(Sky Lane)를 개선하기 위해 7개월간 통행 금지시킨다고 밝혔다. 
태국공항공사는 타이파닛은행과 협력하여 수완나품공항 23.5킬로미터구간의 자전거 전용도로를 개장한지 1년 3개월이 되었다고 밝혔다. 
평일에는 하루 2~3천여명, 주말에는 하루 5천~만여명의 바이커들이 이곳을 찾아오는데 많은 불편사항이 있다며 개선된 자전거 전용도로를 위해 7개월동안 폐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기간동안 차선, 주차장, 음식점 등의 시설을 개선 및 건설하며 오는 4월 11일부터 폐쇄한다고 전했다.



NOSTRA Map 애플리케이션, 여름의 관광지 추천

2

지난 15일 (주)글로브테크는 여름에 가볼 만한 9곳의 바다를 모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태국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있으며 몇몇  지역은 온도가 계속 올라가 40도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여름철에는 사람들이 시원한 바다를 많이 찾아가는데 (주)글로브테크는 이를 겨냥해 태국의 여름에 가볼 만한 9곳의 바다정보를 모아 ‘NOSTRA Map Thailand’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OSTRA Map Thailand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명한 바다와 멋진 해변으로 유명한 시밀란섬, 피피섬, 리뻬섬 등의 관광지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다운 받은 뒤 ‘I need vitamin sea’라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정보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리랏병원, 기계로 약 조제할 예정

3

지난 15일 시리랏병원은 연말부터 기계로 약을 조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태국에서 약사가 가장 많은 병원은 시리랏병원이지만 점점 증가하는 환자로 인해 실수가 발생할 수 있어 기계를 이용해 약을 조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이유로 수많은 환자가 찾아오는 가운데 시리랏병원 약사는 하루기준 8천~만번 약을 제조해야하고 시간도 오래 걸렸다. 
이로 인해 환자들 역시 오래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안전과 편의를 돕기 위해 기계를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계를 통해 약을 제조할 경우 동시에 10가지의 약 제조가 가능하며 환자에게 주기 전 약사가 먼저 검사해 환자들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약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1 Comments
클래식s 2017.03.16 20:13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