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태국적십자, 희귀한 혈액형인 Rh-negative 90유닛 필요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3월 3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태국적십자, 희귀한 혈액형인 Rh-negative 90유닛 필요

클래식s 0 358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09714 

 

 

태국적십자, 희귀한 혈액형인 Rh-negative 90유닛 필요

1

지난 2일 태국적십자는 희귀한 알에치-네거티브(Rh-negative) 혈액형 90유닛을 헌혈 받는다고 밝혔다. 
태국적십자는 현재 피가 필요한 관상동맥성심장질환, 암, 심장 수술, 탈라세미아, 위출혈 등의 환자가 많지만 혈액부족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국인 천 명 기준 알에치-네거티브 혈액형을 가진 사람은 3명밖에 되지 않아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A Rh- 혈액형 60유닛과 O Rh- 혈액형 30유닛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헌혈을 할 사람은 방콕 앙리두낭도로에 위치한 태국적십자 헌혈센터에서 하면 되고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주말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하며 문의는 전화번호 02-2564300로 하면 된다고 전했다.



재해예방국, 3~4월 무더위로 인해 농업 용수 부족 예상 

2

지난 2일 찻차이 재해예방국장은 올해 3~4월 무더위로 인해 가뭄이 발생해 농업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3월 최고온도가 40~42도까지 오를 전망이고 왕립관개청은 여러 저수지의 수위가 내려가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쓸 정도는 가능하지만 농업에는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찻차이 재해예방국장은 팀원들에게 시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뭄대책을 마련하라고 전하며 각 지역에 펌프를 설치해 물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또한 농부들에게는 과하게 물을 사용하지 말고 수량에 맞춰 적정량을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항철도 ‘FIT CAMP EXPO 2017’ 행사 개최

3

지난 2일 공항철도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건강제품 및 운동기구 행사 ‘FIT CAMP EXPO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항철도는 시민들에게 운동과 건강관리 판촉을 위해 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건강제품 및 운동기구 행사 ‘FIT CAMP EXPO 2017’을 공항철도 막까산역에서 진행한다고 알렸다.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은 전문가에게 피트니스 트렌드와 본인에게 맞는 운동 및 건강관리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제품과 운동기구를 만나 볼 수 있다고 알렸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막까산역으로 오면 된다고 전했다.



치앙라이주 푸치파에 산초나무 꽃 만발

4

현지 언론은 많은 관광객이 완전히 개화한 산초나무 꽃을 보기위해 치앙라이주 텅구에 있는 푸치파를 찾았다고 보도했다. 
난초나무를 볼 수 있는 위치는 푸치파에서 반롬파텅에 가는 길목에 있는 헬리콥터 이착륙장과 도이파땅이다. 
산초나무 꽃은 텅구 지역의 꽃으로 꽃잎이 하얀 색을 띄고 중앙은 분홍색이나 빨간 색이며 나뭇잎은 하트 모양이다. 
산초나무는 2월~3월에 꽃이 피고 이는 여름철이 시작되는 것을 알리기도 한다. 
이 지역 사람은 산초나무 꽃은 2주 후에 떨어질 것이며 구경하기에 지금이 적기라고 전했다. 
난초나무 꽃뿐만 아니라 푸치파와 가까운 푸치다오, 푸치드안에는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여름철에는 쌀쌀한 바람도 분다.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Art Ground” 전시회 개최

6

오는 5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클렁산, 더 잼 팩토리(The Jam Factory)에서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Art Ground”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Art Ground” 전시회에는 유명한 예술가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참여자들이 사진, 그림 등 작품을 만드는 것을 배울 기회도 열려 있다. 
전시회는 총 6 구역으로 나눠 “Art Now” 유명한 예술가 14명의 작품을 구매하는 구역, “Art Found” 30명의 신인 예술가 모임 구역, “Art How” 영국인 예술가와 함께 워크숍을 하는 구역이 있으며 하루 12명만 참여 가능하다. 
“Art Sound” 편하게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구역, “Food Town” 맛있는 맛집들과 푸드트럭이 모여 있는 구역, “Hard Cover” 예술 책을 구매하는 구역 등도 있다.



The Nine Center Rama 9에서 “Dinosaur Maze Adventure” 진행

5

오늘부터 8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 더 나이 센터 플람9(The Nine Center Rama 9)에서는 공룡을 전시하는 “Dinosaur Maze Adventure” 행사가 개최된다. 
방학이 되어 주말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공룡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다. “Dinosaur Maze Adventure” 행사에서는 여러 종류의 공룡을 전시하며 미궁과 공룡화석 탐구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입장료는 80바트이며 더 나이 센터 플람9에서 서비스나 상품을 300바트 이상 구입할 경우 무료 입장이다. 
세부 사항은 www.thenine.co.th 웹사이트나 페이스북 The Nine Center Socie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