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람빵구조대, 환자들 위한 자전거 대회 개최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2월 14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람빵구조대, 환자들 위한 자전거 대회 개최

클래식s 0 236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208940

 

람빵구조대, 환자들 위한 자전거 대회 개최

1

14일 차뜨리 람빵구조대 팀장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심장제세동기를 구매하도록 오는 26일에 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사고로 인한 부상을 입은 사람들이 많았으나 심장제세동기가 없어 부상자를 구하기 어려웠다. 
부상자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오는 26일 자전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이 대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심장제세동기 구매에 사용된다고 알렸다. 
대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https://goo.gl/TKjyOC에서 신청하면 되고 신청비는 3백밧이라고 전하며 모든 신청자들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방콕대중교통위원회, 버스정류장서 알림판 설치 계획

2

14일 방콕대중교통위원회는 방콕 20곳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알림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방콕대중교통위원회는 방콕의 버스 정류장에 버스 알림판이 없어 승객들이 불편하고 버스를 오래 기다려야 했지만 이를 개선하도록 알림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림판에서 15미터이상 떨어져 있어도 볼 수 있는 40인치의 모니터로 20곳의 전승탑에 위치한 4곳의 정류장과 머칫터미널 2곳의 정류장 등 총 6곳에 먼저 설치할 것이라고 알렸다. 
현재 검사와 설치 허가를 받도록 방콕시로 넘겼으며 허가를 받으면 바로 진행할 거라고 전했다.


깔라신주 경찰, 교통 위반자에게 딱지 대신 장미

3

14일 현지 언론은 깔라신주 므앙깔라신경찰서에서 발렌타이데이를 맞이해 교통 위반자에게 교통 위반 딱지 대신 장미를 준다고 보도했다. 
평소에 운전 시 헬멧이나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을 적발하면 벌금을 내기 위해 교통 위반 딱지가 발급되는데 이번 발렌타이데이에 깔라신주 경찰들이 교통 위반자에게 장미를 준다고 보도했다. 
차이야펀 경찰은 발렌타이데이를 맞이하여 위반자에게 장미를 주고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들이 잘못한 것을 알려주면서 안전운전을 하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오토바이를 많이 타는데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면 부상을 크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헬멧착용을 하고 안전에 유의하라고 덧붙였다.


오는 17일 밤 육안으로 “금성” 구경

5

사란 태국 국립천문학연구소 부소장은 오는 17일 오후 6시30분~8시30분과 4월 30일 오전 4시~6시 경 금성이 가장 밝게 보이는 위치에 있으며 전국에서 육안으로 관측할 수 있다고 알렸다.
 금성의 겉보기 등급은 약 -4.6 등급이라고 예상했다고 알렸다. 
망원경으로 볼 경우 금성이 초승달처럼 보이며 17일 밤에는 금성 위에 화성이 보인다고 전했다. 금성은 태양계의 두 번째 행성이고 지구보다 태양에 더 가까우며 태양과 달을 포함하지 않으면 금성이 하늘에서 가장 밝은 행성이다. 
금성은 내행성이며 최대 이각이 약 47.8도이기 때문에 해가 뜨기 전과 지기 전 짧은 시간만 관측할 수 있다.


도이 인타논, 발렌타인 데이 맞이하여 핀 붉은만병초

4

치앙마이주 도이 인타논은 계속 추워 오늘(14일) 아침 최저 기온이 6도로 집계되었으며 아름다운 붉은만병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하여 흐드러지게 폈다. 
붉은만병초는 태국 겨울철에 피어 주로 빨간 색이지만 하얀 색과 노란 색을 띄는 종도 있다. 
겨울철이 시작되었을 때부터 관광객들이 도이 인타논을 계속 방문했으며 지난 13일에는 태국인 관광객 3,932명, 외국인 관광객 578명 총 4,510명으로 집계됐다. 
한편 치앙마이 동물원과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에는 발렌타인 데이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예쁜 꽃으로 꾸몄다. 
치앙마이 북부 기상센터는 아침에는 추우면서 안개가 끼며 평지 최저 온도 19도, 최고 온도 31도이며 산 꼭대기의 최저 온도는 5~13도라고 보도했다.


방콕, 새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장소 개최

6

사닛 육상교통국 국장은 짜뚜짝에 위치한 육상교통국의 4번 건물 1층에 국제운전면허증만 발급하는 장소가 개장했다고 전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하려면 서비스 요금 505바트와 여권, 신분증, 운전면허증, 2인치인 증명사진을 제출해도 된다. 
발급될 국제운전면허증은 여권 크기보다 조금 더 큰 하얀 수첩이며 발급된 날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육상교통국에 가는 방법은 BTS 머칫역에 내려 2번 출구로 나가 약 200미터 걸으면 된다. 
문의사항은 전화번호 022718888이나 콜센터 전화번호 1584로 연락 가능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