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11.11 태국인 남성이 수쿰빗 Soi 15, 쎈쎕 운하 여객보트 선착장에서 추락해 익사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교민잡지 11.11 태국인 남성이 수쿰빗 Soi 15, 쎈쎕 운하 여객보트 선착장에서 추락해 익사

클래식s 1 778

출처 http://kyominthai.com/article/2016/11/12/11%EC%9B%94-11%EC%9D%BC-%ED%83%9C%EA%B5%AD-%EB%89%B4%EC%8A%A4%EC%97%85%EB%8D%B0%EC%9D%B4%ED%8A%B8-%EC%A4%91-2/

 

태국 상업부 장관, 미국 트럼프 당선자 보호주의 무역 정책에 따른 태국 수출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주시
apiradi
▲ 미국 대선에서 예상치 못한 트럼프 당선 결과가 나와 태국에서도 경제정책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게 되었다. (사진출처 ; Sanook)
  아피라디(Apiradi Tantraporn) 태국 상업부 장관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트럼프가 보호주의 무역정책을 공약으로 내세운 것으로 인해, 향후 태국 수출 산업이 영향을 받지 않을지 주시해 나가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태국에 있어서 미국은 최대 수출 상대국이지만,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트럼프가 “미국 국내 고용을 확보해야 한다”는 등으로 말하며 보호주의적인 무역정책을 호소해 온 것으로 영향을 우려하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아피라기 상업부 장관은 11월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실제로 어떠한 정책을 취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하며 향후 태국 수출 산업이 영향을 받지 않을지 주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태국은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TPP)에 참가를 검토해 왔지만, 트럼프가 ‘TPP’에서 이탈을 언급한 것에 대하여는 “현시점에서는 TPP가 어떻게 될지 전혀 모르겠다”고 말하며 상황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태국 정부의 재고 쌀 정부 방출로 태국 쌀의 국제가격 대폭 하락
rice-export
▲ 쌀 수출국 태국에서는 지난 쌀 담보정책 등으로 생긴 재고 문제로 가격 하락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사진출처 : 타이랃)
  태국 쌀의 국제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데, 이것은 유력 쌀 수출국 태국에서 지금까지 대량으로 쌓여 있던 묵은 정부 재고 쌀을 방출한 것이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태국 무역 거래 위원회가 공표하는 태국 쌀(장립종, 1급)의 수출가격은 11월 초순 시점에 1톤 389달러인데, 이것은 1년 2개월만의 최고 하락수준이다.
  태국은 2모작으로 쌀을 재배하고 있는데, 현재는 주력인 우기작 수확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 외에 태국 국내 재배가 과잉된 것으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반대로 봄부터 여름에 걸친 건기작은 올해 가뭄에 휩쓸려 흉작이 되면서 국제 시세가 급등해, 7월에는 480달러까지 올라었다.
  태국에서는 수급 조정 일환으로서 정부가 사들인 쌀을 재고로서 쌓아두고 있다. 그래서 우기작 햅쌀을 창고에 쌓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묵은 쌀 재고를 방출하고 있다.
  게다가 미국에서는 올해 쌀이 풍작이라 세계적으로 쌀 수급이 느슨해지면서 셰계적인 쌀 가격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하락으로 농민들이 도로에 쌀을 뿌리고 정부에 의한 대책이나 지원을 요구하고 있다.

 

▶ 태국 국내 자동차 시장은 올해 제로 성장 예상
fti-fti-or-th
car-sales-in-2016-headlightmag
(사진출처 : FTI)
  자동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태국 국내 자동차 시장은 미래가 밝아지기 시작하고 있지만, 올해 신차 판매는 제로 성장이며, 좋아져도 약간 증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태국 국제 자동차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는 ‘인터 미디어 컨설턴트사 콴차이 사장은 내년엔 정부의 첫 마이카 구입 우대조치로 자동차 전매 5년간 금지가 끝나기 때문에 새로운 차를 사기 위해 신차 판매가 늘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태국 공업 연맹 발표에 따르면, 올해 1~9월 신차판매는 총 55만6,4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을 0.5% 웃돌았다.

 

▶ 태국, 푸미폰 국왕 서거로 인한 자숙 모드로 광고비 지출 감소
maat_02-brandinside-asia
(사진출처 : MAAT)
  태국은 푸미폰 국왕의 서거로 자숙 무드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10~12월 사이에 광고 지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이상 침체될 것이라는 견해를 광고 대리점 각사가 가맹한 ‘태국 미디어 대리점 협회(MAAT)’가 밝혔다고 태국 영자지 방콕 포스트가 보도했다.
  태국 정부는 10월 13일 푸미폰 국왕 서거로 11월 12일까지의 30일간 텔레비전에서 오락 프로그램의 방송을 규제하고 있다. 이것으로 텔레비전 방송국 각사도 광고 방영을 자숙하는 것에 합의했다. 태국 국가 방송 통신 위원회(NBTC)는 기업에 광고에 대해서는 흑백으로 하고 오락적인 내용을 금지한다고 지시했다.
  MAAT 부회장은 축제가 많은 10~12월 기간은 보통 광고 지출이 확대되지만 올해는 큰 폭으로 축소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2016년 연중 광고 지출은 전년대비 5% 이상 감소될 것으로 예측했다. MAAT는 2016년 4% 증가한 1,220억 바트를 전망하고 있었다.
  MAAT 부회장은 자숙 무드는 적어도 3개월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어, 광고 대리점 각사는 광고 전략에 대한 재검토에 들어갔다.

 

▶ 방콕 인접도 나콘파톰도에서 무허가 식육 처리장을 적발
nakhon-pathom_02-manager
(사진출처 : Manager)
  방콕 서쪽에 위치한 나콤파톰도에서 관계 당국이 무허가 식육 처리장에 대한 가택 수색을 실시해 5명을 체포하는 것과 동시에 돼지 8마리 분의 식육 약 800킬로(10만 바트 상당)와 처리용 도구를 압수했다.
  체포된 사람은 현장 책임자 태국인 여성, 그리고 작업원 태국인 남성 1명과 미얀마인 남성 3명이었으며, 이 처리장은 3년 전부터 무허가로 돼지 도살과 해체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
  축산 개발국은 이번 단속은 식품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고 소비자를 보호한다고 하는 농업부의 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 태국 정부, 트럭이나 버스 등에 투자하는 기업에 세금우대 도입
  태국 정부는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2월에 걸쳐 새로운 기계, 설비, 가구, 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용차 및 건축에 투자하는 현지 기업에 법인세 공제를 실시하고 있다.
  태국의 트럭이나 버스 시장은 현재 히노(Hino), 미쯔비시(Mitsubishi), 및 UD 등 일본 브랜드가 견인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히노’는 시장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태국 공업 연맹 발표에 따르면, 트럭이나 버스 판매 대수는 2012년과 2013년에 40,000대 이상에 이르고 있었지만, 그 다음인 2014년에 28,602대, 그리고 2015년에는 27,727대로까지 절반가까이 떨어졌다.
  TTF 국제 공동 버스&트럭쇼 주최자는 향후 트럭 시장이 정부 경제특구 개발에 의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 외에 히노(태국) 집행 부사장도 올해 시장동향을 30,000대로 10% 시장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 태국인 남성이 수쿰빗 Soi 15, 쎈쎕 운하 여객보트 선착장에서 추락해 익사
international-port-sukhumvit-15_01-khaosod
(사진출처 : 카오쏟)
  11월 10일 오전 6시 10분경 방콕 수쿰빗 15, 쎈쎕 운하 선착장에서 여객 보트에서 선착장으로 뛰어 내리려던 태국인 남성(50)이 몸의 균형을 잃고 운하로 떨어져 익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고 당시 모습은 현장에 설치되어 있던 CCTV에 찍혀 있었으며, 잠수사가 주변 수중을 수색해 오후 10시경에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
  쎈쎕 운하는 방콕의 짜오프라야강에서 차창싸오도 방파콩 강까지 동서로 이어지는 전체 길이 약 90킬로 운하로 19세기에 건설되었다. 폭은 수십 미터 정도이며 방콕 시내 구간은 물이 새까맣고 악간의 악취도 나고 있다. 이 운하를 여객 보트가 운행하며 교통체증 없이 서민들을 시내 중심으로 이동시켜 주고 있다.
1 Comments
수라야 2016.11.20 12:00  
어머나..; 저도 센셉운하 자주 이용하는데..
주위에 사람이 있었는데도 익사라니요.ㅠ
배에서 타고 내릴때 다리 짧은 저는 좀 무섭던데요
더 조심해야겠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