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11.1 와치라롱꼰 왕세자, 즉위 준비중
클래식s
0
679
2016.11.04 00:58
와치라롱꼰 왕세자, 즉위 준비중
▲ 10월 13일 태국 국왕이 서거한 이후 태국 국내에서는 약 1년간의 국상 기간에 들어가 있다. (사진출처 : Reuters News)
로이터 통신은 푸미폰 태국 국왕의 서거로 군사 정권이 12월 1일에 와치라롱꼰 황태자(64)가 즉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진행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정보는 몇몇 군 고관의 이야기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왕세자는 개인적인 용무로 독일에 체류하다가 11월에 귀국한다고 한다. 그 후 10월 13일 푸미폰 국왕이 서거하고 쁘라윧 총리가 왕세자에게 왕위 계승을 발표했으나, 와차라롱꼰 왕세자가 추도기간이기 때문에 즉위를 늦추도록 요처하고 있었다.
쁘라윧 총리는 그 후 빠르면 10월 중에라도 즉위가 가능하다는 견해를 밝혔었지만 실시되지 않았고, 다시 12월 1일 즉위설이 나오고 있는데 이것도 어긋날 가능성이 있다.
상업부 단속으로 검은 옷, 정상 가격으로 안정
(사진출처 : 타이랃)
상업부 국내 상거래국 난타완 국장은 국왕이 서거하고 국상 기간에 들어간 태국에서 검은 옷을 차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검은 옷이 품절되거나 편승 인상이 보고되었었지만, 지금은 검은색 옷이 충분히 시장에 나돌고 있어, 정상적인 가격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한 상태이다.
난타완 국장은 10월 30일 방콕 북부 인접도 랑씯 지역에 있는 상업시설을 방문하고 점포 앞에 검은색 의류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 상황을 시찰했다.
한편, 발표에서는 국왕이 서거한 직후에는 검은 옷을 정상가의 5배 가격으로 팔고 있던 가게도 있었다.
푸켓 공항 구 터미널 빌딩, 국내선용으로 개장 공사
(사진절차 : Manager)
올해 9월에 푸켓 국제공항 국제선용 신터미널 빌딩이 개업해 11월 1일부터 구 터미널 빌딩을 국내선용으로 개장하는 공사가 시작된다.
제1단계로 국내선용 구역, 제2단계로 북부 구획 국제선용 구역을 개장한다. 공사 기간은 330일이다.
얼마전 개업한 신터미널 빌딩에 의해서 이 공항의 대응 능력은 연간 650만명에서 1,250만명을 느어났다. 하지만 푸켓 공항을 관리 운영하고 있는 에어포트 오브 타일랜드(AOT)는 올해 1~9월 이 공항의 이용자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9.66% 증가한 1,134만명이라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대응 능력 증가가 급선무라고 밝히고 있다.
쌀값 하락 멈추지 않아, 상업부가 ‘쌀 담보 제도’ 재개
▲ 쌀담보정책은 잉락 정권이 실시한 제도였으며, 현 군정은 국가에 많은 손실을 주었다며 잉락 전 총리를 추궁하고 있다.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아피라디 상업부 장관은 쌀값이 하락하고 있어 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쌀 담보 제도가 실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제도에 대해서는 국가 쌀 정책 위원회에서 심의를 한 다음 11월 1일 국무회의에서 승인되면 즉시 발효될 전망이다.
이 제도에서는 태국 ‘험마리(Jasmine rice, Thai : ข้าวหอมมะลิ)’ 쌀이 톤 당 10,000바트 이상으로 구입될 예정이다.
현재 국제시장 쌀값은 과거 10년 중에 최저 레벨로 하락했다. 10월 31일에는 쌀 농가 여성이 중부를 방문한 위분라싸나 상업 사무차관 다리에 매달려 “험마리는 톤 당 5,000바트 밖에 되지 않는다. 이 가격으로는 농가는 살아갈 수 없다”며 호소했다.
푸미폰 국왕 기념엽서, 무료로 999만 9999장 배포
(사진출처 : M Thai)
태국 국영 우편 회사 타일랜드 포스트(Thailand Post)는 10월 13일 서거하신 푸미폰 국왕(라마 9세)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엽서 999만 9999장을 무료로 배포한다.
엽서는 군복 차림의 푸미폰 국왕의 모습이 인쇄된 것으로 소인은 10월 13일로 되어있다.
이것은 전국에 있는 우체국과 타일랜드 포스트 홈페이지에서 11월 7일부터 30일 사이에 예약을 받았다가 후일 배송하게 된다.
세븐일레븐, AIS 충전 카드 판매 중지
▲ CP All은 태국 최대 재벌기업으로 농수산 식품과 이동통신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CP 그룹의 계열사이다. (사진출처 : Positioningmag.com)
태국에서 세븐일레븐(7-Eleven)을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CP올(CP all)’이 태국 이동통신 최대기업 AIS의 휴대전화 충전용 카드(บัตรเติมเงิน) 판매를 중지했다.
판매 중지 이유는 ‘CP All’이 판매 수수료를 현행의 5%에서 7%로 인상을 요구했으나 그것을 AIS 측에 거부한 것에 따른 것이다.
이에 대해, 국가 방송 통신 위원회(NBTC)는 민간기업끼리의 문제du서 개입할 권한이 없는 것 외에 개입해서도 안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보건부, 동북부 묵다한에서 광견병에 걸린 개를 먹은 주민 12명에게 백신 접종
(사진출처 : 마띠촌)
동북부 묵다한 도내 한 마을에서 주민 12명이 광견병에게 감염된 개를 먹은 것이 확인되어, 전원이 백신 접종을 받았다.
태국 보건부는 이 마을에서 광견병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는 개가 발견되어 머리 부분이 10월 19일에 당국에 보내졌고 몸은 일단 매장되었다. 그런데 이것을 마을 사람이 파내서 조림 등의 요리를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이것을 알게 된 보건부는 개를 먹은 전원에게 20~22일 사이에 광견병 백신을 접종했고, 21일이 되어 개의 머리 부분에서 광견병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
태국 국내에서 연초부터 지금까지 보고된 광견병에 의한 사망자는 8명으로 동부 차청싸오도에서 2명, 동부 라영도, 싸께오도, 중부 싸뭍쁘라깐, 동북부 씨싸껟, 북부 딱도, 남부 쏭끄라도에서 각각 1명이 확인되었다.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으로 감염된 포유류에 물리거나 상처, 눈이나 입 점막을 핥거나 하는 것으로 감염된다. 발병 후 치료법이 없어 거의 100%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