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시아 : 4개의 도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발견, 공중위생부 주의보 발령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한아시아 : 4개의 도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발견, 공중위생부 주의보 발령

클래식s 3 769

출처 :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199508

 

 

[8월 30일 태국뉴스] 끄라비주, 비늘돔 판매 및 구매 금지

hit : 264, scrab : 0, recommended : 0, attach : ico_down.gif 6b_plus.gifb_minus.gifb_print.gifb_email.gifb_scrab.gif
 

 

끄라비주, 비늘돔 판매 및 구매 금지

1

지난 29일 끄라비주 수산청에서는 비늘돔의 판매와 구매를 모두 금지 했다.
현재 SNS에서 이슈가된 끄라비주에 위치한 수산시장에서 팔리는 비늘돔의 사진을 본 수산청이 비늘돔의 판매 및 구매를 금지 한다고 명령을 내렸다. 
비늘돔은 산호들의 죽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물고기이며 안다만 해에 비늘돔의 수가 계속 감소되면 바다의 생태계가 무너질 수 있다고 밝혔다.



남부에서 유행성 출혈열 유행, 6명 사망

2

지난 29일 송클라주의 질병관리본부는 남부에서 유행성 출혈열로 사망한 환자가 6명 이라고 밝히며 통계에 따르면 2016년 1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태국 남부 7개 지역에서 유행성 출혈열 환자는 3,124명이며 사망자는 6명이 있었다.
질병관리본부가 현재 남부에서는 유행성 출혈열이 많이 나타나는 우기철이기 때문에 주민들이 모기 번식장소를 잘 확인하여 없애야 하며 만약 열이 나면 직접 약을 복용하지 말고 신속히 병원을 찾아 가라고 덧붙였다.



엄씬은행 ATM기 해커 알아내

3

30일 푸껫경찰서에서는 엄씬은행의 ATM기를 해킹한 해커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푸껫경찰서에서 말웨어로 엄씬은행 ATM기를 해킹하여 천이백만밧을 빼돌린 해커를 알아냈는데 해커는 여러명이며 그 중에 러시아인 RUSTAM SHAMBASOV(29) 가 CCTV에 잡혔으며 RUSTAM SHAMBASOV는 지난 7월 14일에 중국 베이징에서 비행기를 타서 태국 푸껫에 왔으며 경찰은 RUSTAM SHAMBASOV를 신속히 잡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4개의 도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발견, 공중위생부 주의보 발령

4

29일 소폰 공중위생부 부장은 현재 차앙마이주, 짠타부리주, 펫차분주 그리고 븡깐주에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공중위생부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자를 발견한 4개의 도시에 지카바이러스 주의보를 발령하여 지역 보건소에 주민들 특히 임신부에게 지카바이러스 정보, 장구벌레 박멸법, 자기 보호법 등을 알려주도록 명령을 내렸다.



2사분기 실업자 증가

5

뻐라메티 국가경제사회개발국 비서장은 2사분기에 실업자가 22.3% 총 411,124명으로 증가되었다고 밝혔다.
실업률 1.08%는 하락된 0.9%의 고용률과 일치되어 특히 농업에서는 6.2%까지 하락된다고 밝혔다. 
2사분기의 경제가 3.5% 발전돼도 수출을 위한 생산이 떨어져서 고용자들이 노동자를 줄이는 방법을 선택하여 산업 고용률도 경제 상황 때문에 1.7% 하락되었다고 전하며 그래도 4사분기에 수출률이 좋아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파타야 좀티엔비치 해파리 주의

6

현지 언론은 촌부리주 파타야 좀티엔비치에 3-4명의 관광객이 해파리에게 쏘였다고 보도했다.
파도가 많이쳐 해파리들이 해변으로 몰려들었는데 이과정에서 관광객이 해파리의 독에 쏘였고  구조대들이 응급 치료를 먼저하고 병원으로 이송 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장마철이라서 해변에 해파리들을 만나는 것은 보통 일이며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면 해파리가 해변으로 몰려 와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3 Comments
절대감동 2016.09.01 04:43  
지카바이러스 정말무섭네요 ㅠㅠ
끌랙꼴3 2016.09.01 16:56  
1월에 태국 갈 계획인데 무섭네요 ㅠ
레퓨 2016.09.04 13:43  
모기조심해야겠어용흑흑
제목